불편한글 죄송합니다만.. 스릭슨..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불편한글 죄송합니다만.. 스릭슨..
  일반 |
테드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1-04-15 22:43:53 조회: 9,369  /  추천: 79  /  반대: 5  /  댓글: 117 ]
이 글(사진)을 반대하신분(5명): 
OpenUp, 낡없지, 나이스슛, 먹길로이, sennafh

본문

예전에도 롯데와 스릭슨의 콜라보로 골포가 너무 시끄러웠는데... 최근 스릭슨 드라이버 글이 너무 많이 올라오네요

가성비와 좋은 샤프트 채택 때문일까요?

개인적으로 쓰시는 것들 너무 좋다고 생각하지만
수많은 글이 올라오면서까지 홍보가 되고 추천이 되고 전파가 되는 상황이 불편하네요

오랜만에 와서 불편하면 안보면 되지않냐라고 하셔도
개인의 선택인데 왜 뭐라하냐고 하셔도 달게 듣겠습니다만

쓰지말라는게 절대 아닙니다
널리 추천되고 홍보되는 사태만 막히면 좋겠습니다

추천 79 반대 5

댓글목록

골프자체가 일본제 찾기 쉽지 않은만큼 어쩔수 없는부분이지 않을까요...
게다가 가성비 많이 따지는 포럼답게...
사실 불편한 부분도 있을수 있지만
뭐 캐나다 드라마에도 나왔다죠, 싸게사서 손해를 끼치자는 마음으로...
사실 저가격으로 사면 마진이 거의 없을거같긴 합니다.

    5 0

샤프트 성능 대비 가격이 무지막지하게 싼가보네요~
그러나 작년인가요, 제작년인가요,
그때도 롯데와의 콜라보로 이런 일이 있었는데... 우연인지 참 신기하네요

    3 0

저도 생활속에서 가능한한 노노재팬 쪽입니다만, 사실 요새 열광하는 벤투스도 후지쿠라, 일본기업이지요. 물론 벤투스는 후지쿠라 USA에서 만들었다고는 들었는데 그래봤자 후지쿠라고... 항상 추천되는 미즈노 JPX 아이언이나 브릿지스톤 V300 아이언이나... 온갖 피팅헤드들 다 일본제이지요.
지금 스릭슨 사태(?)는 스릭슨 드라이버를 홍보하고 추천하는건 아닌 것 같아서 조금 결이 다른 것 같기도 하구요... 저도 구입했습니다만 샤프트만 쏙 빼서 쓸거라... ㅎㅎ
스릭슨 드라이버는 이렇게 큰 폭의 할인이나 아니면 이월상품 떨이나... 그럴 경우에나 사는 브랜드로 인식되어있지 않나 싶기도 합니다. 샤프트 사면 헤드는 덤으로 주는 그런 이미지...
조만간 중고로 꽤나 많이 나올 것 같기도 하고요. 할인할 때 사서 중고로 팔고 싸구려 이미지로 만듭시다! 라고 하면 좀 웃기지요? ㅎㅎ 농담입니다.
스릭슨은 전범기업이라 좀 다르다고는 합니다만 투어AD나 후지쿠라나 텐세이 만드는 미쯔비시케미칼이나 죄다 일본 기업이니 샤프트는 참 일본 비켜가기가 쉽지 않네요. 프로젝트X나 UST마미야 정도가 선택가능하니...
저도 그냥 끄적여봤습니다. 헤드는 아예 쳐보지도 않을 생각입니다. 혹시 마음에 들어도 제 백에 스릭슨 헤드커버를 매칭시키고 싶진 않아서요.

    6 0

퍄노님...저는 스릭슨 헤드나 아이언을 써도 전혀 상관없다고 생각해요.
개인의 선택인데.. 무슨 말을 하겠습니까.

위에 글에도 썼지만,, 그냥 많은 분들이 열광하고 그게 포럼에서 서로 지르는 문화가 되고, 대박이다. 굿딜이다. 뭐 이런 얘기들이 되면서 더 많은 홍보가 되는... 그런 상황이 싫어서 글을 써봤습니다.

전범기업임을 알면서도 열광하고 글로 표현한다면, 그것도 그 사람의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만.. 저로서도 유쾌하지 않음을 표현하고 싶었습니다.

그나저나 아마빌레와 젠틸레 웨지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ㅎ 가격이 착하고 너무 이쁘던데요

    6 0

네~ 저도 그냥 생각나는대로 끄적여본거예요~ ^^;; 저도 명확히 생각이 정립되지 않았다랄까요? ㅎㅎ; 그냥 서로 의견 나누는거지요 뭐...
젠틸레와 아마빌레 차이는... 일단 바운스가 다르구요, 아마빌레 헤드가 살짜쿵 큽니다. 큰 차이는 없구요. 타감은 젠틸레가 쬐끔 좋은 것 같구... 아마빌레는 48/52/56 밖에 없습니다. (돈이 모잘라서 나머지 로프트를 생산 못했....)
지금은 이월(?) 세일이라... 가성비는 나름 좋으려나요? 소량 제작이라 원가가 좀 쎄서 마진이 참담합니다. ㅋ 샤프트나 그립도 도매가로 받으니 유통마진 붙어서 또 원가 올라가고... 큰 회사들은 제조사에서 싸게 공급받으니 얼마나 좋을까요... ㅠㅠ
파우치백은 하나 팔면 마진 몇천원밖에 안남습니다. ㅋㅋ 이렇게 장사하면 곧 망할 듯...

    2 0

퍄노님이 샤프트 개발을 하셔야 할듯..............ㅠ
일제를 이겨내는 샤프트를!!!!!!!!!!!!!

    2 0

마침 코로나때문에 샤프트 일본공장들이 거의 중단 상태라 공급이 아예 끊겼습니다. 큰일 났어요. ㅎㅎ 일단 대체품을 직수하고.. 장기적으로는 자체 스탁 샤프트를 만들어야하나 싶습니다. ㅠㅠ

    1 0

국내 샤프트 공장과 협업을 해야할까요 ㅎ
매트릭스 ? 오토파워? 좋아 보입니다. ㅎㅎ

    1 0

공감합니다.

    4 0

일본채 안산다 정상
일본채 산다 정상
일본채 사는거 보기싫어 훈수둔다 비정상

    74 17

공감합니다. 추천쾅

    9 0

공감합니다

    10 0

공감합니다

    9 0

격하게 공감합니다
이런 색깔론 정말 싫네요

    11 0

일본채 안산다 정상
일본채 산다 정상
일본채 사는거 보기싫어 훈수둔다 정상
일본채 사는거 보기싫어 훈수두는 사람에게 훈수둔다 정상
누가 무슨 권리로 정상비정상을 정합니까❓ 상호 의견이 다를수있습니다.  내 의견과 다르다고해서 비정상 취급하고, 아예 말도 꺼내지말라하고 ㅎㅎ
건전하게 대화하되 서로 비난하진 맙시다.

    13 0

갑자기 뽐이 사라졌습니다.
반성합니다

    14 0

개인의 선택이지만 열광하진 않았으면 좋겠다는 의견이 합리적으로 들리네요
저도 공감합니다

    19 0

저도 공감 드립니다.

    7 0

죄송하지만 전 이런 글이 불편하네요.

쓰지 말라는 건 아니지만 남한테 얘기 말고 조용히 쓰라는 걸로 이해했습니다.
제 이해가 틀리지 않았다면,
누구나 글쓴 분 정도의 고민은 합니다. 하지만 그 고민의 결론은 글쓴 분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른 결론이 자랑스러운 일도 아니지만 부끄러운 일도 아니라 생각합니다.

    39 16

본인 게시물을 찾아보기 힘드신 분이 오랜기간 포럼을 아껴온 분께서 생각해보려 올린 글에 불편하다는 커멘트를 올리는 것도 불편하게 느끼는 회원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3 12

눈팅 한 사람은 불편하면 안 되는 거였군요. 몰랐습니다. 앞으론 불편해 하지 않고 눈팅하겠습니다.

    5 0

원글님 취지와 다르게 반대 먼저 어필하신 분이 닉네임은 바로 바꾸시네요. 눈팅러로 보기에는...

    0 0

오늘 와서 보니 이분 아이디를 계속 바꾸면서 제글에 "반대"를 남기는군요.
OpenUp --> 잔혼마검 --> QED

    0 0

어지간한 게시판 돌아다니지만서도 손에꼽을만하게 납득이 않가는 댓글이군요..ㅎ

    3 0

본인 게시물을 찾아보기 힘드신 분이 오랜기간 포럼을 아껴온 분께서 생각해보려 올린 글에 불편하다는 커멘트를 올리는 것도 불편하게 느끼는 회원이 불편하네요

    7 0

포럼을 아껴온분 이라는 단어에서 현실웃음이 터지네요..글 많이 쓴순으로 포럼을 아끼는건가요? 네이버 다음가면 직업처럼 댓글쓰는분들 꽤 계시던데 애포털인이신가보네요..ㅎ 제발좀 말같지도않은 소리들좀 정성껏 하지들좀 맙시다.

    6 0

일본에 대해서는 이 글에 백프로 공감합니다. 어쩔수 없이 구매하다 보면 일본 제품을 구입하고 사용하는 건 피하기 어렵지만 굳이 홍보하고 공유하지는 않았으면 합니다.

    11 0

저도 공감합니다!
강요는 하지 말지만 의견 제시는 좋다고 생각합니다!

    13 0

이런 글은 불편하네요

    15 12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하려는 일본놈들 보고 있으면 아무리 가성비 좋다고 할지라도 단돈 1원도 저놈들 주머니에 넣어주고 싶지 않네요..

    32 0

저도 이 이유때문에 일제품 신규구입은 다 거르는 중입니다.

    9 0


국산도 거르셔야 할 것 같아요 ㅠㅠ

    0 0

스릭슨 자체에 열광한다기 보다는,
신품 드라이버를 그것도 좋은 샤프트로 살수있다는거에,
사람들이 열광한다고 봅니다.

    5 0

골프 치려면 일제 아닌게 없는데 이런 글은 불편합니다.

    15 15

헤드, 샤프트, 그립, 공, 옷, 거리측정기 등등 모두 비일제로 가능할텐데요. 일제 아닌게 없다는건 조금 비약이 아닌가 싶습니다.
(물론 한국에서 특주 안하고 스탁 스펙으로 구입하다 보면 샤프트는 일제가 많을 것 같긴 합니다.)

    5 0

그럼 님은 지금까지 골프 치시면서 단 한 번도 일제 안 쓴 적 있으신가요? 가슴에 손을 얹고? 말꼬리 잡으면 끝도 없습니다. 그만큼 일제 비율이 만만치 않다는 것을 뜻합니다.

    1 0

일제 안써본 것과 일제 아닌게 없다는 것은 전혀 다른 얘기이니 논하지 않겠습니다.

이 대댓글에서 이미 '일제 아닌게 없다'에서 '일제 비율이 만만치 않다'로 말씀이 바뀌셨어요. '일제 아닌게 없다'가 과장된 표현이란걸 스스로 인정하셨네요. 저도 그 부분을 말씀드린 것뿐입니다.

    5 0

그렇다고 제 몸에 맞지도 않은 미국채만 쓸 수도 없으니까요....

    3 0

사라마라한것도 아닌데 뭐 그렇게들 불편하신지

    13 0

벤투스에 혹했다가 이글보고 정신차렸습니다. 감사합니다.

    9 0

전범기업이 과오가 있으니 불매하는건 자유지만
몇년전부터 갑작스레 반일감정 부추기고 불매운동 선동하는 정치인들이 알고보니 위안부 할머니 지원금 삥땅치고 해서 이러한 반일감정들이 순수하게 보이지 않네요

그리고 자본주의 사회에서 남이 어떤 제품을 사던 그건 자유인데 그걸 지적하는 것이 좀 불편합니다.

    29 30

불매는 개인의 선택이고 강요해서도 안된다는 주의지만
골포에서 굳이 전범기업 제품을 추천하고 서로서로 지르자고 독려 하는건 보기 불편하네요.
저도 비슷한 글을 쓰려다가 분란의 소지와 귀차니즘에 포기했는데 용기에 추천 드립니다.

    14 0

글의 취지에 공감합니다.

    12 0

친일이었던 아버지를 둔 모 국회의원도 용서가 안되네요 .

    3 0

취지는 공감합니다.
다만 이미 구매하신 분들이 있는데
이런 글을 공개적으로 올리시면
반발감이 생길수도 있다고 봅니다.
일본제품을 최소화 하는 방향은 모두 공감할거 같아요.
다만 생활속의 한두개 좋은 딜이라면 소비자로서 구매할 수도 있다고 봅니다.
엄격하게 하나하나 비난하면 오히려 역효과가 있다고 봅니다.

    7 0

제 주변에는 스릭슨, 투어스테이지 제품을 사용하는 사람 없고, 제품도 그닥 좋다고 못느껴서 그런지 별 감흥, 느낌 없네요. 스릭슨이야 히데끼 땜시 지금이 마케팅 적기겠지만, 글타고 울나라에서 인지도나 사용율일 올라갈 거라고는 생각 하지 않네요.

    2 0

자발적 광고는 하지말자는 취지인데
지적질로 받아들이는 사람이 있다는게 신기하네요

피치못할 사정으로 쓰는건 어쩔수 없지만 싸다고 무조건 여기저기 사라고 권하는게 좋은 일인가 싶으네요.

    23 0

골포글들중 어떤 글도 제품 홍보보다는 가격이 괜찮고 살만해서 공유하고자 올렸지
이거 사야된다고 올린 글은 없었습니다.

    10 0

불매강요글도아니고 좋은딜이니 사는건 상관없지만 홍보하지말자 정도 수준인데요.
굉장히 매너있게쓴 글임에도 불편해 하시는분 많네요.

    29 0

쓰신 글들을 보면 지난번에도 그렇고 계속 전범기업 아닌가요? 이런 거를 꾸준히 올리시면서 말투만 정중하게 쓰시면 그게 정중한 건지 모르겠네요..
계속해서 스릭슨은 일본이다, 심지어 캘러웨이 누가 일본 지분이라던데 아니라는 것까지 찾아 쓰시고, 홍보가 불편하신만큼 본인은 아니라고 하시지만 계속해서 훈수 두는 뉘앙스의 글은 정말로 불편하기 짝이없습니다.
글은 정중하지만 그 속에는 일본산 쓰고 열광하는 못배운 것들, 생각없는 것들 이라는 전제가 깔려 있는 게 뻔히 보여 매우 불편하네요. 그냥 신경 끄시는 게 맞는 것 같습니다.

    31 15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