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ypal...안전할것 같았던, 신뢰의 paypal과 해킹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paypal...안전할것 같았던, 신뢰의 paypal과 해킹
강좌,팁 |
번개동자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1-06-17 01:36:05 조회: 3,338  /  추천: 41  /  반대: 0  /  댓글: 47 ]

본문

일찍 자야되는데 오늘로서 약 5일간 이어진 paypal 및 메일 해킹사건이 마무리되는듯 하여 해킹수기 하나 투척 합니다.

 

이게 제대로된 정보가 되려면 각종 캡쳐사진등 짤방이 좀 있어야 그럴듯 한데 ㅎㅎㅎ 

 



1. 평화로운 토요일 새벽, 자기전에 유튜브 볼거없나 뒤지다가 문자 두통을 받습니다. 읭? 머고?

2. 전광석화와 같은 몸놀림으로 pc로 paypal에 접속합니다. 

3. 제가 yoXX.com과 goXX.com이라는곳에서 위와같이 결제를 했다네요? 그런적 없는데 뭐지? 그나저나 뭐가 갖고 싶어 남의 paypal을 해킹을 한다냐...어영부영 구경꾼 모드...

4. 뭐 이런일이야 디지털세상에선 있을수 있는 일이고 내가 산게 아니니 취소취소하면 되겠지

5. paypal과 연결된 메일로 메일도 날아왔다고 알림이 울립니다.

6. 메일창을 열고 paypal에서 본것과 같은건지 확인 합니다.

7. 양쪽 확인 되었으니 paypal로 결제 된것이 맞구나...그렇다면

8. paypal 비번이 털린것일것이므로 비번을 바꾸자...바꿨습니다.

9. paypal 비번을 바꿨으니 구매 및 승인 정보는 내 계정에 남아 있을테고,

10. 메일로 온것도 보관메일로 옮기자...먼저온 메일을 보관함으로 옮기는데

11. "메일이 삭제되어 작업을 할수 없습니다"

12. 읭? 읭? 읭? 약 10초간 멍 합니다.

13. 메일도 털렸다고라고라? 그렇다면, 새창으로 열어둔 두번째 메일이 타임아웃 걸려서 리프레쉬 되기전에 캡쳐하자 - 완료. 비번도 바꾸고...

14. 먼저온 메일을 살려보려고 temp도 뒤지고 하는데...못살릴것 같은 느낌적 느낌...paypal로 가보자.

15. 헐...로긴이 안됩니다. 비번 바꿨는데 바꾼 비번도 해커가 알고 있나 봅니다.

16. 비번찾기 실행중 paypal 오류가 촥촥촥 떠줍니다. 아름다운 토요일 첫새벽입니다 ㄷㄷ

17. 브라우저를 다 껐다가 다시 켜서 아이디를 직접 입력하고 로긴 시도 합니다.

18. 없는 계정이라네요 ㅠㅠ 해커가 증거를 없애기 위해 혹은 시간을 벌기 위해 paypal 계정도 삭제 해버렸습니다.
19. ㅎ ㅏ  이를 어쩌나...

20. 카드앱으로 가서 해외승인결제건 검색합니다. 두건 나오네요.

21. 여기에 천금같은 정보가 있습니다. 초단위의 결제시간, 그리고 10자리의 숫자, 가맹점 정보의 극히 일부분.

22. 무엇보다도 먼저 paypal에 이러한 일이 벌어졌다는 사실을 알려야 합니다. 웬만한 카드사는 겜도 안되게 큰 기업인 paypal 정도라면 한국전화번호 있겠지? 없습니다. 빨리 처리해야 됩니다. 한국전화번호 찾아본들 지금 전화를 받지도 않을테니 pass.

23. 그렇다면 미국에 직접 전화를 하자~! 싼 국제전화 찾다가 정신을 차리고 00700으로 일단 전화를 겁니다.

24. ARS가 받습니다. AI인지 음성인식인지 지랄인지 기계에다 아는만큼 떠들어 줍니다만...키워드를 영어로 말하면 지가 알아서 판단해서 질문을 해대는데...이 기계는 아무 쓸모 없고 저는 절대로 목적을 달성 할수 없다는 불안감에 휩싸입니다.

25. paypal 웹으로 가서 메시지센터를 찾아서 DM형태의 채팅을 시도 하기로 합니다.

26. 개떡같은 paypal, 로긴 안되면 메시지센터에서 대화를 시도할 수 없습니다.

27. 안되면 되게하라, 예전에 맹글어 두었던 변팔계정으로 로긴 합니다. 일단 내 앞에 사람만 있으면 설명해서 문제를 해결할수 있을것이라 희망하며...

28. 메시지센터에다가 이 글 처럼 장황하지 않게 파파고의 도움을 받아 3줄요약버전으로 상황설명했으나...응답이 전~혀~ 없습니다. 몇시간 있다가 응답 한답니다. 이때가 이미 3시경.

29. 네이버에 paypal 해킹관련 검색합니다. 저처럼 메일까지 해킹되고 계정이 삭제된 케이스는 없습니다. 불안감이 엄습합니다 ㄷㄷ

30. 일단, 할수 있는것 부터하자.

31. 추가적인 피해를 막기 위해 - paypal 해킹한놈이 제 카드번호따위 벌써 알고 있겠죠 - 

32. 카드사 전화해서 해외사용정지 신청합니다. 카드사직원이 영업일에 거래 은행에 내방하여 '이의신청' 및 '청구금액 보류'를 신청 하랍니다.

33. 카드앱에서 제공하는 승인정보를 가지고 매출접수한 가맹점 help desk에 메일을 보내 상황을 설명합니다. 물건 보내지 말고 취소해라잉~

34. paypal 연락을 제외한, 지금 할 수 있는 일은 다 한것 같습니다.

 

-------------- 다음날 ----------------

 

35. 한군데 가맹점은 다행히 토요일 점심때까지 080전화를 운용하고 있어 전화 연결 한 다음 상황을 설명하였습니다.

36. 다른 한군데 가맹점은 쿨쿨 자는 사이 제 메일을 확인하고 조사후 결과를 알려 주겠답니다.

37. paypal 메시지 센터는 여전히 묵묵부답입니다.​

 

 

-------------- 월요일 ----------------

 

38. 거래은행에 가서 '이의신청' 및 '청구금액보류' 신청합니다. 텔러가 직급이 대리인데 첨 해보는 업무인지 무지 왔다갔다 이리뛰고 저리뛰고...저의 실수를 만회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니 잠자코 있기로 합니다.

39. paypal 메시지 센터는 여전히 묵묵부답입니다.​

 

-------------- 화요일 ----------------

40. 네이버 검색중 페이팔 한국 사무소 전화번호를 알아냅니다. 아싸~! 전화를 해보니 반가운 우리말로 안내가 나옵니다. covid19 때문에 잠정적으로 한국어 서비스가 중단되어 제가 한국어로 이러한 사항을 설명할 기회는 없어보입니다.​

 

41. paypal 메시지 센터는 여전히 묵묵부답입니다.​

 

--------------수요일 -----------------

 

42. 불현듯, paypal 국내계정을 하나 더 만듭니다. 모든것들이 한국어로 진행 됩니다. 한국어 메시지 센터를 열고 저에게 벌어진 문제를 3줄 요약하여 메시지를 보냅니다.

43. 1시간후, 중국번호의 알수없는 전화가 옵니다. 받을지 말지 고민하다가 받았습니다.

44. paypal 이 반응 했습니다. 살았습니다. 휴...

45. 조선족으로 보이는 상담원과 이러저러한것들을 확인하고 두 건 중 한 건은 가맹점이 취소한 사실을 알게 됩니다.

46. 상담원은 나머지 한 건도 paypal 에서 조사하여 72시간 이내에 결론을 내려 준답니다.

47. case ID 도 받고 며칠 걸리겠지만 잘 처리될거라는 안내를 받고 전화를 끊습니다.

48. 아직 마무리 되지 않았고, 변수가 생길수 있습니다. 가맹점이 정상거래라고 어필하고 paypal 조사가 가맹점 손을 들어준다면 전 60만원 떡사먹게 생겼습니다만, 비관적인 생각은 하지 않기로 합니다 ㅋㅋ 실제 이베이를 통한 사기거래에서는 셀러와 해커가 짜고 치면 상당히 골치 아프다는 말도 있습니다. 

 

 

최악의 형태 - paypal과 paypal에 연동된 메일의 비번이 동일하다........................................

 

 

이 장황한 며칠간의 일들이 여러분의 계정관리에 주의를 환기시키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항상 패스워드 관리에 최선을 다하십시오. 막상 문제가 발생하면 paypal 이 모든것을 해결해 주지 않습니다. 연락이나 되면 다행입니다.

 

 

 

 

                                                                                                                        

 
 

 

6/12일 01시 해킹당해 6/18일 금요일, 두건 모두 오후 승인취소되었습니다.

한페이지에 해킹과 그 해결의 흐름만 다뤄보았습니다. 만일 여러분께서 해킹 당하신다면 이렇게 해결 되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댓글에도 많은 좋은 해결책들이 있으니 항상 주의하시 바랍니다~!


추천 41 반대 0

댓글목록

혹시 모를 사고에 대비하기위해 정독했습니다.
잘 처리되시길 바랍니다 ㅠㅠ

    0 0

수고하셨습니다.
이건 직구족이라면 누구라도 벌어질수 있는 일이기에 당시 의식의 흐름을 쭉 한번 적어봤습니다.
만일을 대비해 한번 읽어보셨으면 좀 더 차분하게 대응이 가능하실것으로 봅니다.

    0 0

좋은 경험담 감사합니다.
비번 관리에 각별히 신경써야겠네요.

    0 0

paypal은 도대체 어떻게 이렇게 편리하게 할수 있는것인지 우리나라의 카드사들은 왜 원클릭으로 안되는지 아쉬운 적도 있었는데 다 떠나서 paypal의 사후지원체계는 50점입니다.

    0 0

에구 고생 하시네요 잘 해결되시길 바랍니다.
디지털 시대라 비번 관리가 정말 중요하면서 어려운 것 같습니다.
저런 금융관련 사이트는 3중 보안이 가능하면 좋겠어요.

    0 0

전적으로 제 불찰입니다만 paypal을 의심없이 서비스 오픈때 부터 사용해왔는데 고객지원이 이렇게나 허술할줄 미처 몰랐습니다.

    0 0

고생많으셨네요 그리고 좋은정보감사합니나 요즘 해킹 소식 심심치 않게 들리드라구요 특히 메일까지 같이 해킹하는 방법이 유해인가봅니다

    0 0

다른pc들에는 알약이 깔려있고 집에서 사용하는 pc는 원도우defender만 깔려있는데 이 행동이 원인이었을지 생각이 많습니다.

    0 0

우와. 정말 고생 많으셨네요.
중요한 계정은 반드시 2-step verification을 활성화 해야겠습니다.

    0 0

새 계정에 카드 매칭할때 저도 2단계로 가야겠습니다.

    0 0

정독했 습니다
짜고 치는데 어찌 할 수 없는거죠 ㅠ

    0 0

이베이 판매자까지 배우로 등장하면 고대로 당할수 있는 구조입니다 ㄷㄷ

    0 0

저도 지금 제가 쓰지도 않은 170불이 매입되어서
카드사에 이의제기하고 기다리는데 남일 같지 않네요.
페이팔 비번 바꾸러 갑니다....

    0 0

화이팅입니다~~

    0 0

감사하니다. OTP 설정하고 비번 바꿨습니다.
잘 해결 되시길 바랍니다.

    0 0

otp가 가능하군요.

    0 0

잘 해결되길 바랍니다. 비번관리 꼭 해야겠네요!

    0 0

감사합니다. 비번관리 + 2단계이상의 절차가 필요할것 같습니다. 국내에서 벌어진 일이라면 어떻게든 해결가능한데 paypal은 현재로썬 즉각대응 시스템이 없습니다.

    0 0

고생많으셨습니다!!

    0 0

놓치고 있었던 실수를 깨닫는 기회였다고 생각하고있습니다^^

    0 0

고생많이 하셨네요.
이렇게 계정을 해킹하는 놈들은 우리가 영화에서 보는 것처럼 해킹을 하는 걸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시간과 노력을 들여 해킹 한 것 치고는 얻는 것이 별로 없어 보여서요.
사실 그래서 문자 숫자 특수문자 포함된 복잡한 비번을 사용해야 한다는 것도 별로 의미가 없다 생각합니다.
다른 사이트에서 같은 비번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0 0

네 사실 아무리 복잡한 비번을 걸어도...그들은 그냥 심심풀이 땅콩으로 여기는듯 느껴집니다. 일단 몇놈 해킹해서 해보고 되면 좋은거고 안되면 그만이라는...마치 그런 느낌입니다.

    0 0

글 읽고 저도 2단계 인증 설정하였습니다. 고생 많으셨습니다.

    0 0

장황하여 읽어보시는 분들께 죄송합니다 ㅎㅎ

    0 0

고생 많으셨네요. 또 이렇게 가이드를 남겨주시니 너무 고맙습니다.
잘 해결되길 바랄께요.

    0 0

걍 이런일이 있었다...읽으시면서 한번 따라와보시면 혹시나 발생할수 있는 문제에 대해 한번 생각해볼수 있겠다 싶었습니다.

    0 0

해킹 막연히 생각만 하고 있었는데
생각보다 장난 아니네요
해커가 맘먹고 해킹하면 속수 무책으로 당하네요 ㅠ.ㅠ
그래도 이글이 많은 도움이 될것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잘해결되시길 바라겠습니다

    0 0

감사합니다.
생각보다 주도면밀 하다기 보다는 걍 니가 운이 나쁠뿐 누구든 해킹할수 있어~ 이런 느낌이네요 ㅎㄷㄷ

    0 0

다시 페이팔 사이트 들어가서 연결된 카드 계좌 삭제하고 필요할 때만 잠깐 등록해서 사용하고 다시 삭제하고 해야겠습니다. 계좌도 싹 비워놨네요.
설마 등록된 계좌나 카드가 없으니 해킹 당하더라도 크게 문제될 것은 없겠죠?
참 카드도 해외 사용 카드는 정해놓고 주기적으로 교체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0 0

저도 글보고
비번변경하고 2차인증설정까지 완료했습니다
고생많으십니다 ㅠ

    0 0

비번 젤 어려운 것으로 바꾸고, 2차 인증 설정했습니다. 부디 잘 해결되길 바랍니다.

    0 0

카드를 어디 카드를 쓰시는지는 모르겠지만, 저 같은 경우는 예전에 페이팔에 연동된 신한카드가 결제가 되서 밤 11시 쯤이었나 전화로 신고했었습니다. 24시간 연락가능한 번호였던거 같아요. 그러니 카드사에서 알아서 다 처리해준다고 신용카드만 새로 발급 받았던 기억이 있네요. 카드사에서 해외승인지급거절요청하니 페이팔에서도 저절로 결제 취소되었던 경험있습니다.
카드사는 반응이 없던가요? 페이팔이랑 직접 연락하시다니 고생 많으셨네요

    0 0

카드사에서 강력하게 어필을 한들 페이팔이 정상적인 거래라고 판정하면 곤란해지는 경우가 있었던걸로 압니다. 하여간 누굴 믿고 편안하게 지내기 보단 단속을 철저히 하는 편이 나을것 같습니다. 페이팔이 유보적인 태도이고 판매자와 구매자(해커)가 짜고치면 그나마 좋은 결과라 해도 3개월쯤 걸리는듯 합니다.

    0 0

고생하셧습니다..
팁 드리자면 사이트별로 비번을 다르게 하는게 좋습니다

그거 어떻게 외워 하실텐데 공용부분 두고 변하는 부분 하나만 일정한 기준대로 두면 그럭저럭 됩니다
페이팔이면 공용비번p 나 p공용비번 아니면 v(한글자판 ㅍ)를 쓴다던지 paypa"l" 이니까 마지막글자 따서 l을 쓴다던지 본인만의 방법을 정해서 붙이면 혹시 하나가 털려도 다른데까지 연쇄적으로 털릴확률을 크게 낮출 수 있습니다

    0 0

네 좋은 방법이네요. 다만 찜찜한것이 국산 백신 프로그램을 굳이 필요없을것 같아 안쓰다가 이 일이 있고난 다음 설치하고 바이러스 검색을 하니 백도어가 하나 걸려드네요...백도어 걸려있었으면 제 화면을 해커가 보고 있었다는거니까 ㅎㅎㅎ 후덜덜 합니다.

    0 0

특히 보안이 좀 허접하거나 신뢰성이 의심되는 사이트의 비번이 유출되서 같은 비번으로 지메일 네이버 페이팔 등에 접속시도하는 경우가 해킹사례의 대부분입니다 (네이버나 지메일 페이팔 서버가 직접적으로 뚫려서 비번이 유출되는 경우는 들어본적 없습니다)

    0 0

아무  생각 없었는데 덕분에 비번 바꾸고 2단계 인증도 했습니다.

    0 0

길잃은 어린양, 제가 게시물을 올린 목적에 정확히 부합되시는 분이십니다 ㅎㅎ 저또한 뭐 그러겠어 아무 생각 없었던 거죠 ㅎㅎ

    0 0

고생 많으셨습니다 ㅠㅠ

    0 0

고생많으셨습니다~ㅜㅜ

    0 0

고생많으셨습니다.
주의 하겠습니다.

    0 0

저랑 같은 고생을 겪으셨네요ㅜㅜ
저도 두건해서 1000달러넘게 당했었는데
잘해결됐습니다
저는 해외구매하는 카드는 부분정지 시켜놓고
구매할때만 사용하는방법으로 일단 사용중입니다
잘해결되셔서 다행입니다
조심조심

    0 0

카드앱에서 할수 있는 조치들이 있더군요. 온오프 스위치도 있고 ㅎㅎ

    0 0

우선 위추드립니다
이베이도 그렇고 페이팔도 그렇고 왕왕 이렇게 해킹당한 케이스들이 있어서 저도 매우 주의하고 있습니다
한가지 팁을 드리면 카드번호 입력시 매우 주의해주시고 되도록이면 일회성 가상카드번호로 구매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매번 카드를 등록해서 구매해야하는 귀찮음은 있지만 너무나도 안전하고 안심이 됩니다 여기에 본인 카드로는 해외결제 되지 않도록 Lock도 걸구요
아이디 비번은 내가 아무리 비번을 자주 바꿔도 해커가 맘만 먹으면 털릴 수 있는거라 카드 자체를 제한하는 것이 가장 안전하다고 생각합니다

    0 0

네...복잡한 암호를 풀어내는건 영화에서나 나오는 어려운 일이고...사용자의 부주의를 파고들어 걍 훔치는거죠...

    0 0

좋은 정보감사합니다. 비번 또 바꾸러 가야겠어요

    0 0

고생하셨습니다.
저도 예전에 당했는데.
잘 해결되서 다행입니다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