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장 첫티에 대해서 궁금증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골프장 첫티에 대해서 궁금증
  질문 |
크레이지어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1-07-28 19:22:34 조회: 2,262  /  추천: 6  /  반대: 0  /  댓글: 16 ]

본문

어른들이랑 자주 골프 다니는 30대 백돌이 입니다.

가끔씩 친구들이랑 가면 캐디들이 간을 보는듯한 모습을 관찰할 때가 있습니다.

공을 잘 안 찾아준다든가. 아니면 채도 안꺼내주는 기본적인 서비스 문제부터 말입죠.

그건 그렇고 경기도 명문 골프장을 방문 했을 때 이야기를 하고자 합니다.

5시 11분 6월 중순 첫티였고 약간 늦었지만 대략 4시 45분쯤 도착한 것 같습니다.

주차를 하고 5시 11분티이기에. 10분정도 화장실에서 볼일을 보고 나갈까 생각을 했죠.

화장실에서 친구한테 전화가 오더니 출발할 것 같다고 빨리 나오더라 하더군요. 지금 바로 티샷을 할 것 같다고요.

시간은 대략 5시 정도 였던 것 같습니다.

부랴부랴 일 마치고 나갔더니 이미 카트는 떠난 것 같았습니다.

클럽하우스랑 첫티 위치랑은 걸어서 10초 거리입니다. 반대편 코스는 20초 거리고요.

티박스에서 몸풀고 있는 사람에게 혹시 몇시티냐고 물어보니
자기네들이 5시 11분티라고 하는 겁니다.

그래서 혹시 다른코스인가 해서 10초면 갈수 있는 반대편 티박스에 갔더니 자기네들이 첫티라는 겁니다.

결국 경기과에서 가서 마샬 불러서 1번홀 오비티에서 치기 시작했습니다.

뭐 첫팀은 빨리 빼기 위해 빨리 출발하는 것은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사람이 다 오지 않았는데 첫티 시간도 안되서 첫홀 출방시킨 것은 이치에 맞지 않는 것같아서 여러분은 이런경우 없었는지 궁금합니다.

뭐 저는 소심해서 문제 삼지는 않았습니다.

추천 6 반대 0

댓글목록

티업시간이 모든 사람이 티샷을 마치고 티를 출발하는 시간이라고 말하는 분이 있더군요.
골프장이 밀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1부 초기 티들은 빨리 출발시키는 경향이 있기는 합니다.

    0 0

5시 11분티가 두개를 부팅한 것도 좀 화가 났습니다.

    0 0

티업이 아니고 티 오프가 맞고 마지막 선수가 티샷을 완료한 시간인것으로 알고있습니다

    1 0

티오프는 맞는데 티샷을 모두 완료한 시간은 아닌걸로 KLPGA 홈페이지에 나와있습니다.
https://klpga.co.kr/web/board/boardDetail.do?sn=63016&kind=2

    0 0

아니 체크인한 사람 오지도 않았는데 ..늦은거도 아니고..에흐 .. 저런데서 명문인지 아닌지 차이나는건데..
자칭 명문인듯.
저렇게 전반 소몰이 당하고 중간에 40분이상 대기타셨을 것 같네요

    0 0

티오프시간이란 PGA룰 기준으로 첫번째 플레이어가 티오프 즉 티위에 공이 사라지게 샷을 끝내는 시간을 말한다고 들었습니다.
(가끔 티업시간을 4명이 티샷을 끝내는 시간이라고 주장하는 사례가 있는데 횡포 같습니다.)
티오프 시간이 남았는데 먼저 출발했다면 진상한번 부리셔도 될법했네요.
대부분 골프장 첫타임 캐디는 거의 도망치듯 혼을 놓고 손님들을 재촉 하는거 보니 먼가 사업적으로 불문룰을 정해 놨을 수도 있습니다.

    1 0

캐디의 존재의 이유에 대해서 의문을 가질만한 사건(?) 이네요 .
상상할 수 없는 횡포네요..

    0 0

티오프는 4명 다 티샷 마치는 시간 맞다고 하고…
저는 이제 첫 티는 몇번 가보고 왠만하면 피합니다.

사람 다 왔으면 시간전에 출발은 거의 국룰이구요.
그냥 경주마 되는 기분이더군요.
그날 하루 코스를 좌우하기때문에 걍 미친듯이 내몰더라구요(캐디 따라 케바케겠지만….)

    1 0

첫티는 피해야겠습니다.

    0 0

역시.일반적이지 않는 상황이었군요

답변 감사합니다

    0 0

티오프 기준은 원칙적으로는 첫번째 티샷 기준 아닌가요??? 그리고 시간도 되기전에 출발했다면 그건 골프장 잘못인거 같습니다
저희 팀이 예전에 사람 아직 안왔는데 시간도 안되었는데 출발하여서 출발하지 말래도 출발 하더라구요 결국 뒤늦게 온사람은 세컨샷부터 했습니다 그리고 경기 끝나고 컴플레인하니 그린피 반을 환불해줬던 적 있습니다

    1 0

첫티 한번쳐봤는데 엄청 빨리빨리 딜레이없이 쳐서 점수도 잘나오고했는데 전반을 너무 빨리 끝내니 후반 대기시간 겁나길어서 후반 망친기억.. 아물론 후반은 무조건 핸디보존의 법칙으로 망쳤겠지만요..

    0 0

일반적인 상황은 아닌거 같은데 캐디들이 첫티는 좀 부담을 가지고 있더라구요 빨리 못빼면 불이익이 있기도 하니까...
참 골프장 오버부킹이 여러사람 힘들게 하는데 욕을 안쳐먹는 요즘 현실이 좀 웃픕니다 ㅜㅜ

    0 0

혹시 라× cc 인가요? 비슷하게 한번 겪었네요

    0 0

결론적으로 5:11 티타임 한코스에 두팀을 더블로 예약받았다는 의미네요. 
물론 티오프 시간 전에 미리 미리 가있고 준비하는 것은 협조 차원에서 필요 하다고 봅니다만, 티오프시간보다 늦지 않았는데 이미 진행을 하고 OB티에서 치라고 하는건 갑질이죠.
티오프시간 정의에 관한 글은 이전에 골포에도 있었고요, 모두가 티샷을 마친시간 아.닙.니.다.
(KLPGA 홈페이지)

http://www.dealbada.com/bbs/board.php?bo_table=forum_golf&wr_id=578964&page=1

https://klpga.co.kr/web/board/boardDetail.do?sn=63016&kind=2

Q. 그렇다면 티오프가 한 조가 출발하는 시간으로 알고 있는데 한 조가 2명이든, 4명이든 한조의 플레이어 모두가 티샷을 하고 출발하는 시간으로 이해하면 될까요?

A. 질문하신 바와 같이 티오프 타임은 한 조가 티오프를 시작하는 시간으로 이해할 수는 있습니다. 또한 그 조가 몇 명 (2명∼4명)으로 편성되었는지 와는 상관없이 그 시간까지 티잉 그라운드에 모두 플레이할 준비를 갖추고 도착해 있어야 할 시간으로 동일시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한 조의 플레이어 모두가 티샷을 마치고 출발하는 시간을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예를 들어 오전 9시 정각이 골프장에서 정한 티오프 타임이라면 그 조의 첫 플레이어가 티오프를 마치는 시간은 통상적으로 40초가 지난 시간이고, 4명 1조라면 모든 플레이어가 티샷을 마치는 시간은 9시 3분 쯤 일 것입니다. 따라서 티오프 타임은 한 조의 첫 플레이어가 티오프를 시작하는 시간이지, 한 조의 플레이어 모두가 티샷을 하고 출발하는 시간은 아닙니다.

    1 0

4명 다 마친 시간이라는 것이 거의 모든 국내 골프장의 "로컬룰"인 듯하더라고요. 가는 곳마다 물어보는데 반대로 말하는 캐디 한명도 못 봄요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