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크로로 부킹해도 법적으로는 문제 없는건가요?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매크로로 부킹해도 법적으로는 문제 없는건가요?
  일반 |
조던쿨피스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1-09-13 10:01:54 조회: 6,846  /  추천: 2  /  반대: 0  /  댓글: 15 ]

본문

밑에 춘베 실패하셨다는 글 보고 매우 공감하여 글 올립니다.
요즘 인기 있는 구장들은 티타임 열리면 좋은시간은 죄다 매크로 돌린 사람들이 빼가는 거 같습니다.
골포분들께서도 아마 개인적으로 매크로로 부킹 하시는 분이 있으실거 같습니다. 제친구도 자기 친구가 매크로 만들어서 그걸로 부킹해줘서 부킹 편하게 한다고 하더라구요. 춘베 같은 경우도 매크로 방지 시스템 도입했다고 하는데 아직 된다고 하면서요.
아마 부킹 매니져와 같이 타임 빼서 수수료 받고 판매하는 사람도 있을거 같구요.(퍼블릭 같은 경우에 예약자 명의변경이 어떻게 이뤄지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매크로를 안쓰는 입장에서 매크로와는 경쟁이 어렵기 때문에 매우 공정하지 못하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매크로를 안쓰는 제가 바보인건지, 아니면 매크로가 불법인건지 의문이 듭니다.
법적으로 문제가 없고, 다들 매크로를 쓴다면 저도 구해서 부킹을 해야하는건지...
그린피도 비싼데, 좋은구장은 부킹하기도 너무 어렵고 이래 저래 어려움이 있는 요즘이네요 ㅠㅠ

추천 2 반대 0

댓글목록

매크로 예약자체는 법적인 문제는 없고요
되팔이는 문제소지가있죠
구장 운영측에서 시스템적으로 제재하는 방안말고는 없죠,.

    1 0

합법적인 방법이라면 저도 공부좀 해서 만들어 써야될까봐요ㅎㅎ

    1 0

굳이 문제를 만들자면
운영측에서 업무방해 관려 민사소송으로 끌고가야 할텐데
그럴리가 없을테니...ㅋ

    0 0

요즘 명의자가 방문안하면 골프장 사이트 자체적으로 아이디 영구정지나 1년 정지시키는거 있어서 매크로가 많이 줄긴 했습니다.
저는 매크로 만들줄 몰라서 그런거 안쓰고 광클릭해서 예약하고 있습니다. --;
모바일에서는 저도 늘 실패하고, PC앞에 앉아서 하고 있죠.

    2 0

케이블타이님 광클 능력치가 부럽습니다 ㅎㅎㅎ

    1 0

골프장에서 신분증 확인하는 것 한번도 못 봤는데, 실제 규제를 하고 있나요?

    0 0

신분증 확인은 안하는데, 캐디백 네임택이 안 맞아서 제 아이디 정지 당한 케이스가 있습니다.
제가 아는 형님을 남여주 부킹 잡아줬는데, 캐디백 네임 바꿔다는걸 깜박했다네요. 그 다음날 로그인해보니 아이디 1년정지 당했네요.

    0 0

영종 오렌지듄스는 예약자 신분증 확인 하더라구요

    0 0

물론 매크로 자체가 불법적인 건 아닐겁니다만, 어디에 어떤 용도로 사용 하느냐가 문제가 되겠죠.
언페어한 경쟁이 되버리니깐요. 어찌 사람이 프로그램을 이기겠습니까
매크로를 이용해 "예약대행행위" 이를 이용해 "상업적 이득을 보는것" 이건 공정하지 못하니깐요.

    0 0

매크로 이용하면 형법상 업무방해죄 성립할 수 있습니다. 불법이에요.

그리고 매크로 돌리면서 본인이 아닌 타인 정보 도용하는 경우에는 다른 범죄도 성립할 수 있고요.

골프장들이 딱히 매크로 행위로 인해 피해보는게 없다고 봐서 고소를 안한것 뿐인데 업무방해죄는 친고죄나 반의사불벌죄도 아니라서 수사기관이 인지하면 처벌 가능합니다.

    0 0

피해를 보지 않았기때문에 업무방해가 성립되지 않되잖아요?

    1 0

금전적 손해가 없더라도 업무의 적정성 공정성을 침해 하면 성립할수 있습니다.

    1 0

춘베가 뭔가요? ㄷㄷㄷ

    0 0

춘천 베어크리크요

    0 0

십수년전에 매크로로 티타임을 잡아서 팔다가 업무방해로 고발당한 기사가 있었습니다.
남여주 cc 였지요. 선배중에 100년 출입금지인지 예약금지인지 당한 분이 계십니다.

    1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