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형적인 골프 처음 시작하는 사람의 깔맞춤 WITB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전형적인 골프 처음 시작하는 사람의 깔맞춤 WITB
  장비 |
300야드목표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1-09-16 10:06:00 조회: 5,688  /  추천: 31  /  반대: 0  /  댓글: 50 ]

본문







어제 스탠드백이 배송되면서 적어도
골프백에서만큼은 풀 깔맞춤을 하였습니다...

그냥 모 하나 하면 깔맞춤을 하고자하는 욕구가 ㅋㅡㅋ

장비 잡설 조금만 섞어봅니다.

1. 드라이버
Cobra Speedzone 10.5
1) 스탁 Speeder evolution SR + 램킨그립
2) HZRDUS Yellow Handcrafed 6.0 + 램킨그립
코리아 정품입니다. 스탁SR샤프트 잘 쓰다가
노랑이 깔맞춤에 혹해서... 헤저더스 들였습니다
드라이버는 정말 이쁩니다... 잘 안맞아서 그렇지 ㅜㅜ


2. 우드
Cobra Speedzone
1) 3번 우드 : 스탁 Speeder evolution S + 스탁그립
2) 5번 우드 : 스탁 Speeder evolution SR + 램킨그립
코리아 정품입니다. 3,5번 강도가 다른 이유는..
각각 따로 다른 시점에 구매했는데,
구매시점에 있던거 그냥 산겁니다...

체감상 별 느낌적인 차이 없습니다.(적어도 저는)
가끔 좀 더 길어서 그런지 3번이 더 낭창대는
느낌이 들때도 있네요.

확실히 5번보다 3번이 좀 더 안맞긴 하네요.

3. 하이브리드
Cobra Speedzone
스탁 Speeder evolution SR + 램킨그립
코리아 정품입니다.역시 구매시점에 SR만...

우드류 램킨그립은 정확한 모델명은 모르는데,
애초에 코브라 정품 우드류 그립이
빨리 닳기로 유명해서
코브라 코리아에서 1회에 한해서 무상교체를 해주네요.

그때 드우(5번)유 한번에 교체했는데 쓸만하네요.
단... 그립테이프 3번 감아달라했는데,
그건 안해준것 같습니다. 두꺼운게 좋은데 ㅜㅡㅜ


4. 드라이빙 아이언
COBRA KING Utility One length Iron 5번
KBS $Taper Lite R + 램킨 crossline(스탁) + 38인치
문제의 5번... 유명무실한... ㅜㅜ
아는 동생에게 생일선물로 받았습니다.

미국공홈에서 주문했는데,
1) lite가 아닌 일반 $Taper를 주문했는데 lite
2) R이 아닌 X를 주문했는데 R
3) 38인치 제작길이를 주문했는데, 아이언과 비교시 소폭 짧음

코브라 공홈 xx들... 수준이 이정도이니 참고들 하십시여.

아이언은 스피드존 6번부터 사용 중인데,
스존 6번의 로프트보다 유틸아이언의 5번 로프트가
더 누워있다는걸 인지하지 못하고... ㅜㅜ
실제로 쳐보면 6번이 더 멀리
그리고 정타도 더 잘납니다...

헤드분리조립식이라 이번에 유틸아이언용 슬리브 구매했습니다.
집에서 놀고있는 S300? S400? 샤프트 세트가 있는데,
5번 로프트가 6번보다 0.5도 서있는걸 감안해서...
38.5인치 샤프트로 맞춰볼 생각입니다.
부디 잘되길... ㅜㅡㅜ

5. 아이언
Cobra Speedzone One length Iron set 6-PGS
KBS C Taper X + 램킨 crossline(스탁) + 38인치
대망의 인생 아이언...
계속 스윙에 변화를 주고 있어서 들쭉날쭉합니다.
만, 원하는만큼의 거리를 뽑아주고 있습니다.

요근래 피칭이 150씩 날아가는 문제가 간간히 발생해서
당황스럽긴 하지만...(그렇다고 7번이 200가거나 그러지는 않더라구요 ㅋㅋ)

여러가지 시도 중에 하나로 정하고 좀더 연습하면
클럽별 비거리 간격은 확실히 만들어줍니다.

원렝스 아이언에 대한건 나중에 별도로... +_+


6. 웨지
Cobra KING MIM wedge
1) 54도 KBS hi-rev 2.0 X + 램킨 Crossline 37.5 인치
2) 58도 KBS hi-rev 2.0 X + 램킨 Crossline 37 인치
아이언셋에 있는 PGS는 애초에 용도가 풀샷 용도로만,
어프로치는 웨지로 하려고 세팅한겁니다.
원렝스로 갈까, 일반길이로갈까(지금 길이도 일반적인 웨지 길이는 아니지만, 헤드가 원렝스랑 일반이 다릅니다)
PGS가 38인치라 일반으로 맞췄습니다.
길이는... 최대한 이질감 느껴지지 않게 살짝 띄웠습니다.

애초 계획대비 3번우드가 추가되면서
전체 클럽이 15개가 되었는데...
54도를 뺄지, 5번 유틸아이언을 빨지
이건 좀더 연습해보고 고민할 생각입니다.

7. 퍼터
Cobra Vintage Nova 34인치
깔맞춤하느라... 그동안 너무 잘맞던 오딧세이
더블와이드 잠시 놔두고 샀습니다...

SIK퍼이스 타감은 생각보다 적응할만하고
(저는 밀링페이스 고자라... ㅋㅡㅋ)
디자인 등등 다 만족하는데...
빅스마일때 쿠폰먹여서 국내정품을
충동적으로ㅈ구매해서 그런지...
34인치가 못내 아쉽습니다 ㅜㅜ
더블와이드가 35인치이고 더블와이드 쓰면서
36인치 퍼터 쓰면 딱 좋겠다는 생각을 갖고 있었어서...
이건 너무아쉽네요 ㅜㅜ
그립을 2인치 정도 빼고 쓸까 싶기도하고 ㅡㅈㅡ


8. 스탠드백
Cobra Ultralight standbag
13만정도에 다른색상들은 많이 팔던데...
검노 저 모델은 재고도 잘없고;;;
가격도 25만씩 하더군요(이베이에 딱 하나 봤는데 465달러 ... ㄷㄷ)
저 검노가 스피드존 시그니쳐 색상인듯하여
아주 마음에 듭니다.


못다한 숙제를 말끔하게 해낸 기분입니다.


지금 이베이에서 배대지로 차곡차곡 보내지는 물건들이 있는데...
다 도착하면 착샷으로 다시한번
깔맞춤 후기 전달 드리겠습니다.

코로나 조심들 하시고
추석때 안전운전들 하십시오.

__)

추천 31 반대 0

댓글목록

추천을 안드릴수 없네요
흔히 볼수 없는 코브라 풀셋에 가방까지 색 맞춤...넘 이쁩니다!!

    1 0

추천감사합니다
깔맞춤 2탄 기대해주십시오 ㅋㅋ

    0 0


와... 웨지랑 퍼터, 캐디백까지.... 저는 한참 멀었네요 !

    1 0

크으.. 드우유 동지이시네요!
상급자용 킹 포지드라니... 부럽 ㅜㅜ

    0 0

처음 시작하는 사람이 이런 구성.. 가능이나 할까요 ㅎㅎ
캐디님들 여럿 놀라실듯 ㅎㅎ 가방 구경 잘 했습니다

    2 0

걍 같은 브랜드 세트로 넙죽 사온거 아닐까요?ㅋㅋ

    0 0

옛날 나이키 깔맞춤 시절이 생각 나군요...ㅋㅋㅋ
그때 그 자기 만족감이란... 자존감이 하늘을 찌르죠..

    1 0

나이키는 매니아 층이 있잜아요... 크으

    0 0

공 처음 시작하면서 이렇게 꾸민다는 건 불가능하죠 ㅋㅋㅋㅋㅋ
멋지네요 +_+

    1 0

몇몇개가 좀 그렇죠? ㅋㅋ

    0 0

팀 퓨마 소속 프로님 아니신가요 ?

    1 0

아닙니다...  정작 이놈들 브랜드는 시러함... ㅜ

    0 0

와우 멋집니다!!

    1 0

크으 감사합니다 블랙맘바님 ㅎㅎ

    0 0

ㅎㅎ  멋지네요..^^

    1 0

헛 형님 오랜만이어요!
2탄 준비중입니다 ㅋㅋ

    0 0

너무 멋진 셋트네요! 잘봤습니다

    1 0

감사합니다
검노조합... ㅋㅋ

    0 0

이야 정말 멋지네요^^b
코브라 이쁘죠.
56 MIM 웨지 하나가지고 있는데 좋습니다.
스핀도 아주 잘먹구요

    1 0

블랙할까 하다가 그냥 크롬으로...  ㅋㅡㅋ

    0 0

역시, 장비는 깔맞춤으로... ㅎㅎ

    1 0

깔맞춤은... 70년대생들에겐 ㅋㅋ

    0 0

역시 깔마는 진리죠~!!

    1 0

진리!
뭔가 아는분이시군욕 ㅋㅋ

    0 0

코브라 정말 좋아하는데 로망이네요!!

    1 0

마이너 브랜드의 애환이 담겨있습니다 ㅜㅜ

    0 0

와 올코브라네요
멋집니다

    1 0

네 적어도 캐디백엔 올코브라...
볼은 로스트볼? ㅋㅋ

    0 0

아는 동생에서 웃고 갑니다.

    1 0

아는... 딸인가? ㅋㅋ

    0 0

싱글러 아니셨나요?

    1 0

제가 독거노인이긴 합니다만;;;;;;;;;

    0 0

디셈보나 리키파울러 가방같아요
멋집니다!

    1 0

그 둘은
초슈퍼울트라캡숑 초보 아이언을 쓰지는 않겠죵 ㅜㅡㅜ

    0 0

와우 멋지네요!!!
도라방 F8, SZ, 우드 F8, 아이언 구형 킹 포지드 콤보 뿐인 저는 아직 멀었습니다!!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ㅎㅎ

    1 0

어우 노력은요
다 자기만족이지요 ㅋㅋ

    0 0

4년전 시작부터 풀셋이지만
스코어는 늘어나네요 ㅡㅡ

    1 0

스코아는... 제 관할이 아닙니다 ㅋㅡㅋ

    0 0

안녕하세요? 오랜만이에요~ 원랭스 아이언 맞으시죵? 언제 한번 원랭스 소감 및 사용자 추천등 부탁 드려도 될까요? 싱글 플레이어의 원랭스 고찰을 듣고싶습니다.

    1 0

아 네 준비중이긴 한데..
클럽의 스펙을 좀 더 체크하구요..
무게랑 스윙 웨이트 등등등

    0 0


가방 이뻐요 ㅜㅜ
전 나름 주황으로 깔맞춤 ㅎㅎ

    3 0

오우
근데 헤드가... F9인가요 드라이버?
뭔가 F9 아닌듯한 느낌도 드네요

    1 0


드라이버는 F9  맞습니다.
요 각도가 그래 보이네요

    0 0

크~좋은 아이언 쓰시는군요
2번째 깔맞춤풀셋인데 ㅋ

    1 0

흠.. 안맞아도 내칠수가 없어요. 이보다 이쁜 아연을 아직 못만나서요^^

    0 0

와 정말 추천을 안드릴수가!!
우드류 1회 무상교체 정보 감사합니다^^
코브라 유틸 그립 as받아야겠군요

    1 0

택배왕복이 귀찮아 직접맡기고
가지러가려했는데
요즘은 비대면만 된다합니다..
참고하셰요 ^^

    0 0

크...골프가 감성의 운동 아니겠습니까?
멋진 구성이네요.
감성 스코어 이글 드립니다.

    0 0

차인표님이세요? 피칭 150 ㄷㄷㄷ
멋진 장비 구경 잘 했습니다! 깔맞춤은 역시 진리네요!!!

    0 0

멋지네요 300야드님~
깔맞춤 제대로 맞추셨네요...
14구라 아이언 커버 안쓰시는거죵?

제가 요즘 느끼는게 ,스피드존 원랭스 쭉 저도 쓰고있는데,예전에는5,6번때문에 스트레스받아서 원랭스의 길로 간건데,요즘 들어 레슨까지 받으면서 치다보니깐,원랭스가 아닌 핑g425 아이언이 자꾸 눈에 들어오다라고요.원랭스 치시다가 다른 일반 아이언 치실때도 잘 맞고 그러시나요?평생 원랭스만 칠정도로
길들여지는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더라고요~혹여나 못돌아갈까봐 ㅎ ^^;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