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문주의] 트랙맨 레슨에 앞서 주의할 점.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장문주의] 트랙맨 레슨에 앞서 주의할 점.
강좌,팁 |
스컬앤본즈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1-10-02 11:42:19 조회: 4,728  /  추천: 37  /  반대: 0  /  댓글: 35 ]

본문

트랙맨 레슨을 두세명의 프로에게 받아봤고 한명에게는 아직도 받고 있는 저로서

여러분께 트랙맨 레슨을 무작정 받으러 갈 게 아니라 무엇을 준비하면 좋을 지 알려드리고자 써봅니다.

 

먼저 제가 먼저 받은 분은 모두가 언뜻 아시는 미디어프로이고

한분은 현재 투어프로(2부)입니다.

 

트랙맨 레슨은 회당 고가이고 아무래도 집에서부터도 접근성이 떨어지는 분들이 많아 

쉽게 받기가 힘들지요. 

 

워낙 분석거리가 많고 수치도 내가 잘 모르는 것들이 많아서 둘리기 쉽상입니다. 

1. 일단 트랙맨하실 때 (언제나 레슨때도 고려 사항이지만) 저는 저랑 비슷한 체형의 프로를 찾습니다.

미디어프로같은 경우는 쉽게 체형을 알 수 있기 때문에 고르기가 더 쉽습니다.

거기에 하나더 팁 드리자면 유연성을 보세요. 프로들은 유연성이 뛰어난 골퍼들도 많은데 

그 중에서 유연성이 별로 없는 프로가 있습니다. 

 

유연성을 판별하려면 피니쉬동작을 보시면 좋습니다. 발목이 고정되고 무릎이 완전히 돌아가며 골반이 완전히 목표 왼쪽을 바라보는 프로들은 유연성이 좋은 프로들입니다. 

이런 프로들에게는 유연성이 좋은 분들만 신청하시는 게 편합니다.

선천적인 팩터가 많아 유연성 따라가랴, 시킨 스윙메커니즘 따라가랴 하다간 이도저도 안됩니다.

프로들 웃긴 게 이게 왜 안되냐 하는 경우 있죠, 그거 유연성 차이가 큰 경우도 상당히 원인으로 작용합니다.

 

더 좋은 프로는 유연성이 안좋은 아마추어를 어떻게 풀어가느냐하는 노하우를 가진 프로입니다.

유연성이 필요한 동작을 가르치다가 마는 게 아니라, 유연성이 필요한 동작을 유연성이 안좋은 아마추어는

어떻게 해결해나가느냐를 아는 프로.

 

이런 프로는 레슨전에는 알수가 없죠. 그래서 유연성까지 보시란 얘깁니다.

또 하나 웃긴 게 뭐냐면 거의 모든 남자프로들이 본인은 유연성이 안좋다고 얘기합니다. ㅎㅎㅎ

그들에게도 지향점은 높아서 완전한 KLPGA 스윙 같지 않으면 유연하지 않다고 생각한다는 거죠.

 

2. 수치를 모두 알려고 하지 마세요. 그리고 그 수치를 꼭 맞춰야한다고 생각하지 마세요.

트랙맨 수치는 PGA 수준이 지향점입니다. 평범하고 마우스클릭에 최적화된 우리와는 차원이 다른 몸에서

뿜어져 나오는 수치입니다. 이 수치만 맞추려다 괴상하게 변형됩니다. 

그래서 옆에서 트랙맨 레슨해주는 프로가 필요한 거죠. 

내가 무엇을 고쳐야하는지 그 수치만 기억하시면 내 스윙 단점을 고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스윙 단점을 수정하려면 더 과하게 시도해야하는데 다른 수치들이 잘 안나오면서 시도해야합니다.

그래서 뭐 하나 고치는 과정에서 다른 수치들이 좋게 나올리 없죠. (좌우, 클럽스피드. 런칭앵글 등)

 

3. 내가 무엇을 고칠 지, 프로에게 무엇을 질문할지 확실히 정하고 가세요.

예) 드라이버 슬라이스 안나게 해주세요, 3번우드 잘칠 수 있도록 가르쳐주세요, 생크나는 이유를 알고 싶어요.

원포인트이든 10회 레슨이든 모두에 해당됩니다. 질문을 잘하는 학생이 되어야합니다. 안그러면 가르쳐주는대로

하다가 장기 레슨으로 접어들고 월세 손님되기 딱 좋습니다. 항상 깨어있고, 이렇게 해보니 이렇게 되더라, 안되더라 피드백해주고 피드백 받아야합니다.

이런 모션으로 내려봤더니 이렇게 되더라, 인도어에서는 이렇게 날아가더라 하는 피드백을 줘야합니다.

트랙맨이 임팩트 순간은 잘 잡아내지만 롱레인지 샷이 어떻게 날아가는지는 상대적으로 부정확합니다.

 

4. 트랙맨에서 내가 모르던 단점을 알 수도 있습니다.

그걸 고치는 팁이나 드릴도 수치에 따라서 레슨프로들끼리 공유하는 것 같습니다. 프로들도 스윙레슨을 받기 때문에 거기서 얻어오는 팁을 공유하기도 하고, 그래서 다른 프로인데 레슨하는 단어나 팁이 상당히 같기도 합니다.

그러나 결국 내 단점을 잘 알아봐주는 프로가 있기 마련이고, 그걸 수정하는 데에 고심을 많이 한 프로가 있기 마련입니다. 

결국 사람이란 뜻이죠. 프로를 믿는 게 중요합니다. 믿을 만한 프로를 찾아가는 것도 중요합니다.

 

5. 매번 레슨 끝나고 트랙맨 수치가 중요하지 않습니다. 수치는 결과이구요.

레슨끝날 때마다 오늘 한 것을 리마인드할 수 있는 드릴을 요구하세요. 안그럼 잊어먹고 레슨 중 편파적인 것만 기억하게 됩니다.

 

6. 몇번의 트랙맨 레슨으로 내 스윙이 개선될거란 환상은 버리세요.

문제점은 잘 파악됩니다. 문제점을 개선하는 건 인도어에서 하든, 아파트 지하에서 하든 어디서든 가능하며 기간은 오래 걸립니다. 

 

현재 시장에서는 트랙맨으로 레슨프로들이 옮겨가고 있고, 잘 가르치는 레슨프로들이 트랙맨 레슨으로 최고가를 형성하는 형상입니다. 최고가를 형성한 프로들 중에 정말 허접한 미디어프로들도 있고, 미디어프로임에도 불구하고 투어프로만큼 잘 가르치는 프로들도 많습니다. 투어프로임에도 가르치는 팁이 부족한 경우도 있고, 투어프로만의 노하우를 잘 전수해주는 프로도 있습니다. 좋은 프로 만나서 반시즌 만에 1보후퇴 3보전진하신 분도 계시고

이상한 프로 만나서 골접 위기 겪으시는 분들도 봤습니다.

 

쓰다보니 두서없는 글인데  모쪼록 좋은 레스너 만나셔서 왕싱글되시길 기원해봅니다.


추천 37 반대 0

댓글목록

좋은글 감사합니다

    1 0

감사합니다!

    0 0

정성글엔 추천입니다.

    1 0

봐주셔서 감사할 따름입니다.

    0 0

내가 닮고싶은 스윙을 가진 프로에게 레슨받는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스윙 DNA는 바뀌지 않습니다.
스윙이 히팅이 아니라 스윙이란 개념 하에 힘이 빠진상태로 볼을 치는 행위인데
백스윙은 비슷하게 갈 수 있을지라도 다운스윙 팔로우는 나의 관절 가동범위 내에서 스~윽
넘어가게 됩니다. 필드에서 치는 매 샷이 라이에 따라 다르듯이 관절가동범위도 개개인마다 다르죠. 
사람들은 임팩트와 피니쉬를 보고 보통 아, 저 사람의 스윙을 닮고 싶다고 생각하는데
이 임팩트와 피니쉬의 경로와 넘어가는 정도, 팔의 위치 등은 개개인의 관절가동범위에서
결정되게 됩니다.
그래서 닮고 싶은 스윙을 가진 프로에게 레슨을 받아도 닮아지지는 않는 거죠.
프로급의 Neuromuscular network를 가지고 프로정도의 시간할애를 하지 않는 한
거의 불가능하고, 만일 비슷하다면 위에서 말한 조건이거나, 원래 프로와 같은 관절구조,
근량을 가진 사람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3 0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ㅎㅎ 요즘 스윙에 대한 생각이 많은데 마침 집근처에 제가생각하는 이상적인 스윙을 구사하는 분이 계셔서 고민중이였습니다. 현재는 연습량을 늘릴 수 없는 환경이라 생각만 해보고 있었는데 일단은 좀 더 지켜봐야겠네요.
다시한번 답변 감사합니다!

    0 0

좋은 글 감사합니다. 아 골프 정말 잘치고 싶네요.

    1 0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0 0

좋은 글 이네요
추천입니다!!

    1 0

감사합니다. ^^*

    0 0

너무 좋은글입니다. 추천합니다.
트랙맨 레슨은 어느정도 가격대로 형성되어있나요?

    1 0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10-18만원대로 형성되어있고 보통은 13-15선입니다.
30분만 봐주는 데는 좀더 가격이 싸구요.
거기에 트랙맨 스튜디오 이용가격이 더 붙는 곳도 많습니다.

    0 0

좋은글 잘 봤습니다. 양손바닥이 등 뒤로 넘겨 잡히지  않는 유연성인 저와 필라테스 요가 헬스로 다져진 젊은 아마추어분들
스윙 모습을 보고 있자면, 부럽기는 하지만 제가 따라할수 없는 부분이라 생각하고 포기할것은 포기하게 되더군요.

    1 0

저도 한 뻣뻣합니다. 근데 레스너가 이건 유연성 문제가 아니라고 , 그냥 스윙이 잘못된거라고 ㅋㅋㅋ 그러더군요. 머리는 아는데 몸이 안따라주니 묵묵히 따라가보고 있습니다.

    1 0

잘 읽었습니다. 0.1톤에 육박하는 저와 비슷한 체형을 가진 프로가 있을지 의문이네요 ㅎㅎ

    1 0

김주형같은 체형의 프로들도 많습니다. 핫핫핫

    0 0

정독했습니다.
잘 참고하겠습니다.^^

    1 0

읽어주시니 감사할 따름입니다

    0 0

정보엔 추천이죠^^ 공지글로 추천합니다.

    1 0

공지글까지는 아닙니다. ㅎㅎ 더 적나라하게 써야하는데...ㅎ

    0 0

감사합니다. 미디머 프로란 밤송이나 유툽으로 유명해진 프로들을 말씀하시는거지요? 잘 참고 하겠습니다

    1 0

네 미디어프로를  그런 뜻으로 하고 썼습니다

    0 0

같은 쳬형, 유연성에서 공감합니다. 여자프로들은 왜 안 돌아가냐고하거나 확 돌리라고 하지만 안 돌아갑니다.ㅜㅜ
전에 가르쳐준 프로가 제 체형과 우연성에 맞춰서 잘 가르치더라고요..그냥 동네 프로였지만 가르치는 방식에 대해 고민하는 모습에 믿음이 가서 1년 레슨 받았습니다.

    2 0

여자프로들에게 남자가 레슨 받는 게 힘듭니다. 잘 알려주는 여자프로도 있긴한데.. 워낙 유연성에 어릴 때부터 쳐오던 분들이라서요

    0 0

저도 공감합니다. 같은체형!!! 이게 아주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

    1 0

감사합니다. 항상 체형이랑 폼 이쁜 사람이랑 둘 사이에서 고민하죠. 둘다 되면 참좋은데요. 내 체형에서 예쁜 폼이 안나온다는 게 ㅋㅋ 슬프기도하고.

    0 0

공감합니다. 정성글 감사합니다.

    1 0

에거, 감사합니다

    0 0

절대적으로 공감합니다. 특히 질문은 정말 공감해요. 얼마전까지 트랙맨 레슨받고 난 이후에 한달 째 고치는 중입니다. 레슨연장을 할 까 하다가도 고치는 중간에는 질문할 게 없어서 레슨의 영양가가 훅 떨어지더라구요.

한시간 분량의 질문이 준비되면 다시 가보려합니다ㅎ

    1 0

저랑 비슷한 단계시네요. 고치는 와중에는 질문거리가 없으면 레슨 질이 확 떨어진다에 매우 공감합니다. 꼭트랙맨이 필요한 것 같지도 않구요. 양질의 레스너들이 트랙맨레슨을 하니 다니고는 있습니다

    0 0

인도어에서 레슨 꾸준히 받다가 이번에 실내스튜디오 레슨을 한번 가보려고 하는데
명심하고 질문 많이하면서 얻어갈 수 있도록 해보겠습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1 0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평소 궁금했던 것 준비많이 해가세요

    0 0

좋은 글 감사합니다.

    0 0

레슨 등록할때 프로님 말씀하셨던거 생각나네요.
남녀는 유연성에서 부터 다르니까 유튜브로 여자프로 스윙 이쁘다고 따라할 생각 하지 말라고.. ㅎㅎ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