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골프입문 2개월차 골린이 아이언 선택 질문 드립니다.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안녕하세요 골프입문 2개월차 골린이 아이언 선택 질문 드립니다.
질문 |
보노아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1-10-11 17:35:28 조회: 1,685  /  추천: 3  /  반대: 0  /  댓글: 11 ]

본문

안녕하세요.​ 현재 APEX cf16 아이언(NS950pro R 샤프트중고로 구매해서 열심히 연습중인 입문 2개월차 골린이입니다.

일주일 레슨 후에 중고로 APEX 아이언 구매할 때 판매자분이 초보자용으로는 어렵지 않을까 걱정하셨는데 그럭저럭 채에 몸을 맞춘다 생각하고 열심히 연습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7번 아이언 기준 헤드스피드 30m/s, 120m 정도 보고 있고 신체 스펙은 44세 179cm 88kg 입니다.

 

 

그러던 와중에 골포를 알게되었고 이베이 PXG 협력사에서 PXG 0311XF GEN2 Iron Set 5-PW RH - Regular Flex - Mint Condition(샤프트 True Temper Elevate 95 – Regular) 구매해서 현재 배송중입니다.

아직 생초보인데 벌써 장비 욕심을 부린거 같기도한데 PXG 디자인이 너무 끌려서 저렴한 가격에 덜컥 충동구매 해버렸네요...

 

 

궁금한 점은 검색해보니 True Temper Elevate 95 – Regular 샤프트가 NSpro950 Regular 보다 강하다는 말도 있는데 2개 중에 어떤 아이언으로 연습하는게 나을지 골포님들께 여쭤보고 싶습니다. apex cf16이 명기라는 말도 많고 두 아이언세트 모두 계속 가지고 갈 예정이지만 골린이 초보 연습용으로 어떤 아이언을 쓸지 고민이 되네요.

처음에 배울 때 좀더 오버스펙으로 연습하는게 낫다는 말도 있고 딱히 지금쓰는 APEX가 잘 안맞는다거나 그런건 아닙니다갑자기 아이언이 두세트가 생기니 고민이 되네요...

 

 

미리 감사드리며 선택에 도움 부탁드립니다.  


추천 3 반대 0

댓글목록

cf16이 아주 좋은 아이언이라 쭉 써도 무방하고
pxg랑 같이 써보는것도 좋을듯합니다.

저라면 cf 16이요. 아직 배우는 중이니 장비는 점차 완성해가면 좋죠

    1 0

감사합니다. 아직 초보라 번갈아 쓰는거 보다 한 아이언에 집중하는게 좋지 않을까 고민중이었습니다.

    0 0

본문 내용 수정중 실수로 삭제 했습니다. 답변 달아주신 분 죄송하고 감사드립니다.

    0 0

레슨두달차에 젠2 0311t 구매해서 잘 쓰고있습니다 ㄷ ㄷ ㄷ
엘리베이트 R로 주문했고,nsprp950보다 편하거나 똑같다고 보시면될것같아요.
아이언 세트로 적응하는데 1달이면 충분할것같아요.
이전에 사용했던헤드는 타이틀 신형 T300이었는데
PXG가 마감도 훨~~~~씬 훌륭했어요...여기서 신뢰가 ㅎㅎㅎ
저는 pxg  추천드립니다!!! 이쁘잖아요 ㄷ ㄷ ㄷ

    1 0

네~ APEX도 좋은데 PXG 디자인이 너무 마음에 들어서... ^^

    0 0

아이언은 헤드보다 샤프트가 중요합니다.
스윙스피드나 템포등에 맞는 샤프트를 써야하죠.

둘중에 좀 더 결과에 편차가 적은걸 선택하시면 될듯합니다.
어짜피 현재는 스윙이 계속 발전해 나가는 중이시라
정답이 있는 상황이 아니니까요.

    1 0

감사합니다. 연습을 더 많이 해야하는데 벌써 장비 욕심에... ^^

    0 0

골포 우등생의 충분한 자질이 보이십니다! 여기 잘 찾아오셨고 환영합니다.

    1 0

감사합니다. 아이언은 3세트는 사는거라고 배웠습니다.

    0 0

신체조건이 좋으셔서 스윙이 완성되시면 거리가 더 나실 것 같은데요, 샤프트는 950이면 충분할 것 같습니다.

    1 0

답변 감사합니다. True Temper 보단 950을 추천한다는 말씀인지요?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