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어크리크 크리크코스 라운드 후기 (10/16)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베어크리크 크리크코스 라운드 후기 (10/16)
골프장 |
크롬소프트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1-10-17 20:02:16 조회: 4,612  /  추천: 16  /  반대: 0  /  댓글: 13 ]

본문

안녕하세요,

 

어제 경기도 포천에 있는 베어크리크에 다녀왔습니다.

 

베어크리크 춘천과 자매 골프장인 ​베어크리크 포천은 베어 18홀, 크리크 18홀 총 36홀로 이루어져있는 골프장이며,

 

개인적으로 포천 소재 골프장 중 베스트로 꼽는 골프장입니다. (일동레이크는 제가 가보질 못해서...ㅠㅠ)

 

국내 퍼블릭 골프장 가운데 가장 뛰어난 관리 수준을 보여주는 골프장이 아닐까 싶을 정도로 

 

​방문할 때마다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관리 수준에 감탄하게 만드는 뛰어난 구장입니다.

 

은근 부담스러운 그린피로 부킹을 고민하게 만드는 구장이었는데 요즘은 티를 없어서 못 구하네요. 

라비에벨급으로 부킹하기 힘든것 같습니다.

 

어제는 30년지기 베프의 첫싱글 기념 라운드로 가게되었구요.

 

갑작스럽게 떨어진 수은주와 흐린 날씨, 바람으로 추울까 걱정을 많이 했지만 막상 라운드 동안에는 바람도 거의 불지 않았고 햇살도 따사로워서 라운드 하는데 무리는 없었습니다.

 

그린 스피드는 2.8이었습니다. (...만 실제로 그 이상이었던 것 같습니다. 3.0으로 계산하고 플레이하니 퍼팅 거리가 딱 떨어지더군요)

크리크 코스는 그린 난이도가 상당히 높아서 그린 스피드가 올라갈 수록 퍼팅 난이도가 기하급수적으로 올라갑니다.

 


클럽하우스에서 카트를 타고 한 10분정도 올라가야 ​크리크 코스가 나옵니다. 다 올라가면 그늘집이 있고 그늘집 옆에 연습 그린과 어프로치 연습장(!)이 있습니다.

 

 

 

오늘은 크리크 IN-OUT 순서로 플레이 합니다.​

크리크 IN 첫번째 홀은 내리막 파 5입니다. 






티샷 칠 준비를 하는데 갑자기 구름이 끼면서 바람이 붑니다.

기온은 약 8도 정도였는데 구름이 햇볕을 가리며 바람이 부니까 급격하게 체감 온도가 떨어집니다.

 

 

그제 클럽 모우에서도 드라이버 훅으로 고생을 많이 했는데, 오늘도 여지없이 악성 훅으로 고생을 했습니다.

두번째 홀 그린입니다. 세컨이 핀 옆 1미터 정도에 떨어졌는데 원바운드 후 멈춘 공이 구르기 시작하더니 그린 에지까지 내려갑니다. 그린 속도가 심상치 않음을 ​이때 알았어야 했는데요... 너무 늦게 알아버렸습니다.

 

 

세번째 홀은 파3인데, 온 그린 후 첫번째 퍼팅이 핀을 지나서 멈출듯하더니 내리막을 타고 그린 밖 20미터까지 굴러 내려갑니다. ㅠㅠ 그린 입구쪽 페어웨이를 바짝 깎아놔서 멈추질 않습니다. 맛이 가네요.

 

3번째 샷 어프로치가 조금 짧았는데 어프로치 한 곳까지 다시 굴러 내려옵니다.

맛이 갑니다.

다시 어프로치...이번엔 멈췄네요. 결국 양파를...


4번째 홀입니다. 여기까지는 그나마 정신이 있어서 사진을 찍었네요. 이 홀은 290미터 짧은 파4인데 여지 없이 개훅으로 세컨이 150 남습니다. 으흑..ㅠㅠ



러프가 공을 잡아줘서 죽진 않았습니다. 세컨은 나쁘지 않게 맞아서 다행이 그린에 올라갑니다.



6번째 파3 홀입니다. 크리크 코스의 시그니쳐 홀이라고 합니다. 사진을 발로 찍어서 잘 보이지 않는데, 크리크 코스 유일한 2그린 홀입니다. 좌측 그린이 하트 모양인데 잘 보이질 않네요. 저희는 우측 그린으로 플레이 하였습니다.

 



맛이 가서 전반을 어떻게 마무리했는지 기억이 잘 나지 않습니다. 

어쨌든 전반은 끝이 났고 클럽하우스에서 후반 대기 중에 찍은 크리크Out코스 2번째 홀입니다. 

 

베어크리크는 홈페이지에 현장 날씨를 확인할 수 있는 실시간 웹캠을 제공하는데(포천, 춘천 둘다) 크리크 코스 웹캠에 나오는 각도가 이 각도입니다. 

 

베어크리크의 웹캠 서비스는 매우 좋아하는 서비스인데, 포천이나 춘천쪽 라운드가 잡혀서 현장 날씨, 특히 겨울 강설 후 눈이 얼마나 녹았는지 확인하는 용도로 요긴하게 쓰고 있습니다.

 

 

이게 요 위의 사진 홀의 티박스 사진입니다. 오르막 ​오른쪽 도그렉 코스입니다.


오늘의 주인공의 포토제닉 사진입니다. 크리크 Out코스 7번홀.



마지막 홀 그린에서 오늘 라운드가 너무나 아쉬워 마지막으로 한장 찍고 나왔습니다.

 

전반에는 그린에 적응을 못해서 백개 칠 기세로 플레이를 했는데, 후반에 그린에 적응해서 백개는 넘기지 않고 마무리를 하였습니다.

 

오늘 가장 기억에 남는 홀은 크리크Out 4번코스(500미터 파5​)였습니다. 

제 골프 로망 중에 하나가 파5에서 세컨을 그린사이드 벙커에 넣고, 벙커 세이브로 버디를 하는 건데요.

그 로망을 드디어 이루었네요. ㅎㅎㅎ 30미커 벙커샷이 핀에 붙어줘서 세이브를 할 수 있었습니다.

다른 홀은 엉망 진창이라 뭐... ㅋㅋ 골프를 치다보면 이런날도 있고 저런 날도 있는것이겠죠. ㅠㅠ

 

근 일년 만에 온 것 같은데 날씨도 정말 좋고 풍경도 아름답고 이렇게 좋은 구장에서 ​올해 마지막 가을 골프를 ​즐길 수 있었던 것이 너무나 즐거웠습니다. 오늘 갑작스럽게 기온이 뚝 떨어져서 포천은 영하까지 갔다고 하는데 하루 차이로 춥지 않게 라운드를 마칠 수 있었어서 다행이었습니다.

 

언제가 될지 모르지만 꽃피는 봄날에 다시 가보고 싶은 구장이었습니다.

 

그럼 이만!
 

 

 

 

 


추천 16 반대 0

댓글목록

제가 라운드를 다녀온듯한 생동감 넘치는 후기네요. 맨 마지막 캡쳐된 어플(?)은 어떤건가요 ?

    1 0

감사합니다. 마지막 앱은 Arccos Caddie라는 앱인데, Arccos라는 골프 센서를 구입하면 사용할 수 있는 앱입니다. Arccos는 GPS, 블루투스 기반으로 골프 야디지 상에 샷 트래킹을 해주는 장비로 이베이에서 중고로 구입하였습니다.

    0 0

네. 설명 고맙습니다 !

    1 0

최고의 퍼블릭 중 하나라고들었는데 생생한 후기보니 더욱 가고싶어지네요. 멋진 후기 감사드립니다.

    1 0

정말 좋습니다. 오픈 한지 좀 된 골프장이라 나무들도 많고 양잔디 페어웨이와 그린 관리도 매우 훌륭합니다. 꼭 가보시길 추천드려요.

    0 0

사진이 멋져서 대리만족 했습니다 ㅎㅎ

    2 0

아하하 감사합니다. 똥손인데 워낙 풍경과 날씨가 훌륭해서 그럴듯하게 나온 것 같습니다.

    0 0

경기 남부 살아서 한번도 못가본곳인데, 기회되면 꼭한번 가보고 싶네요. 재밌는 후기 잘 봤습니다

    1 0

예전에 베어크리크포천에서 1부 플레이하고 한림용인에서 3부를 플레이한 적 있는데 오후 시간에는 많이 막히긴 하더라구요. 2시간 넘게 걸렸던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새벽에는 금방 가지 않을까요? ㅎㅎ 기회가 꼭 왔으면 좋겠습니다.

    0 0

집이랑 가까워서 부킹시도 자주하는데 주말티는 정말 예약하기 힘듭니다ㅠㅠ  때문에 저는 그냥 마음편히 평일로 아무때나 잡아서 인원을 모아 가는방법으로 한달에 한번 정도씩 가고있습니다. 최근부터 그래와서 그래봐야 5번정도 갔네요. 가격도 요새 미쳐날뛰는 다른구장에 비하면 착한거같습니다. 샤워못한다고 할인해주고^^ 베어코스도 관리 잘되어있어서 좋습니다. 부킹도 조금 수월하구요. 이런저런 가성비로 따지면 오히려 베어가 더 나을정도입니다(평일 오전기준) 사진 정말 멋지네요. 내일 티 열리는데 부킹해봐야겠습니다 ㅎㅎ

    1 0

평일도 만만치 않더라구요 ㄷㄷㄷ 개인적으로 베어코스를 조금 더 선호합니다. 가격도 착하고 아무래도 편안하잖아요. 운좋게 멤버스데이에 회사를 쉬어서 베어코스에 한번 가봤는데 정말 좋았습니다. 기회되면 한번 더 가고싶어요. 저도 내일과 모레 부킹 트라이 합니다!

    0 0

한번 가보고싶게 만든후기네요...^^  잘봤습니다

    1 0

후회하지 않으실겁니다. 방문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ㅎㅎ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