늦은 벤투스 블루 5S 후기(영상 링크 포함)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늦은 벤투스 블루 5S 후기(영상 링크 포함)
  장비 |
철벽멘탈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2-01-26 23:53:09 조회: 7,076  /  추천: 11  /  반대: 0  /  댓글: 13 ]

본문

작년에 핫했던 벤투스 블루,블랙과 1k 화이트를 경험해보기로 마음먹고, 먼저 블루 5S를 구해서 한달 정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용하는 헤드가 19년 출시된 텔메 M5라 샤프트가 아깝지 않을까 하는 우려도 있었지만, 드라이버는 샤프트 80%, 헤드 20% 라 생각하기에 일단 질렀습니다.

주로 스크린에서 썻고, 인도어 연습장은 춥다는 핑계로 거의 못가다시피하다가 며칠 전 두번째로 가서 샷 영상을 찍었네요.
그동안 느낀점을 간단히 공유드리니 고민중이신 골포님들께 조금이나마 도움되었으면 합니다.

<본인 스펙>
- 179 , 80kg 평범 쳬격(팔이 좀 긴편)
- 헤드스피드(골프존 기준) : 60그램대 투어ad 42~ 47. 가벼운스탁 5S들은 48~50
- 볼스피드 : 63~ 67
- 경험샤프트 : T1100(5.5 65g), IZ6S, TP5S, VR5S, HD5S/6S, XC5S, ust 프로포스 레드 69 tour S (68g)

<장비 스펙>
- 헤드: 테일러메이드 M5 9도
- 샤프트: 후지쿠라 벤투스 벨로코어 블루 5S 45.75인치(스릭슨 ZX7 특주 추출)
- 그립: 투어벨벳 60R 스탠다드
- 스윙웨이트 : D4 (원래 D2~3가 맞는 스펙인데 커팅하기 싫어서 짧게잡고 침)
- CPM : 256 (샤프트길이때문에 실제보다 살짝 약하게 측정된 듯)

<후기>
1. 블루 5s라도 거의 60그램 무게에, 팁부분이 강해서 어지간히 쎄게 휘둘러도 다 받아주는 맛은 아주 좋음. 스크린에서는 그야말로 마음놓고 후릴 수 있음. 단 헤드스피드 110마일(49m/s)넘으면 살짝 날릴수도.

2. 그렇다고 잘못 맞은 공을 살려주지는 않음. 아웃인 엎어쳐서 깍여맞거나 몸이 먼저 돌거나 헤드가 늦어서 페이스 열리면 사정없이 슬라이스 작렬. 샤프트 핑계를 댈 수가 없음. 어느정도 임팩이 되는 상태에세 살짝 미스난 샷들은 좌우 사이드스핀이 덜걸려서 안 죽는 정도.

3. 바디턴 확실히 해주고 뒤에서 뿌려주는 느낌으로 쳐야 슬라이스가 안나고 비거리나 나옴..(M5 어드레스가 열려있어서 더 그렇게 느껴질수도.)

4. 핸디 80초중반에서 드라이버 왔다갔다 하는 분들 스윙 교정에 아주 좋을듯. 특히 스탁 샤프트가 약해서 나는 분명히 잘쳤는데 개훅 말려서 스코어 잃는 분들에게 강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인도어 샷 영상링크

추천 11 반대 0

댓글목록

영상을 보다보니
예전에~ 유튜브에서 유명했던 손목의 비밀 드라이버300미터 치는 그분인줄 알았습니다.
저도 벨로코어 한번 쳐보고싶은데 너무 비싸네요 ㅠ

    0 0

300미터 목표네요. 닿을 수없는 목표 ㅎㅎ
거래 잘되니까 신상 샤프트 더 많이 나오기전에 중고 구하셔서 쳐보시는걸 추천드려요~ 진짜 젤리캔디 느낌 나요. (딱딱한데 코어에 탄성이 느껴짐)

    1 0

오~~다운스윙이 간결하고 엄청 좋으시네요

    1 0

반동 안주고 치는 연습중인데 스윙플레인이 너무 가팔라서 좀 플랫하게 고치고 싶은데 잘 안되네요. 피니쉬 하고 샤프트 양쪽 귀에 맞춰지는 분들 진심 부럽습니다. ㅎㅎ

    0 0

잘봤습니다. 혹시 ust 프로포스 레드 69 tour S (68g) 어떠셨나 궁금합니다. 스윙스피드 66-71 사이인데 TR 블루 6S 가려고 하니 68g이더라고요. 몇그람 차이가 꽤 있으셔는지..

    1 0

제 유튭에 프로포스 레드 투어S 스크린 시타 영상 있습니다~
https://youtu.be/AuAuflNuwoM
해외에서는 ust 마미야 인지도가 엄청난데(아타스제조사) 이 샤프트 언급하시는 분 잘없으시더라구요.  반갑습니다 ^^
저는 M5 헤드와의 조합에서는 샤프트 68그램 무게가 그렇게 버겁게 느껴지진 않았습니다. 전체적으로 묵직하긴 했는데 스윙웨이트가 저한테 맞고 우라가 없어서 평생 소장하고 싶었는데 주신분께서 다시 쓰겠다하셔서 반납했네요~
참고로 저는 에픽스피드에 비슷한 무게 HD6S(66그램) 부담없이 치는 편입니다. 볼스피드 저보다 빠르시니 큰 부담 없으실듯합니다. 단, 킥포인트 바뀌면 적응이 필요하겠고요.

    1 0

영상 잘봤습니다. 감사합니다.

    0 0

쫚~ 뻗어나가시네요~~ 부럽습니다.

    1 0

감사합니다. 비교적 잘맞은 샷들만 올려서 그렇습니다 ^^;
벤투스는 스크린보단 필드에서 더 나갈듯하네요. 임팩만 제대로 들어가면 공이 끝까지 살아서 가네요.

    0 0

방역수칙까지 준수해주셨으면 완벽했을뻔 했네요

    4 0

좋은 지적이십니다. 살짝 변명을 하자면 다른타석 공날라가는거 거의 없는거 보면 아시겠지만, 마감시간 무렵이라 제 앞 뒤 20미터 내에 아무도 없어서 턱스크 했네요 (안경에 서리가 너무낌 ㅠㅠ)

    0 0

다들 너무 벤투스 블랙/블루, 텐세이 오렌지 프로나 1K를 써서 간접경험만 하고 있네요. 주로 Tour Ad 위주로 쓰고 있는데 TP, DI, BB 같은 팁 강한 샤프트 대비해서 큰 장점이 있나요???  얘네들도 충분히 좋긴한데~
승인허가 받기 어려워 아직 못 사고 있어요.;;;;;;

    1 0

같은 5S 일때 TP, DI 보다는 확실히 더 강하게 느껴집니다. 비유적으로 표현하면 투어 AD 채들은 팁이 좀 강한 모델들도 친절하다 랄까, 근데 벤투스는 블루도 처음엔 별로 안 친절해요. ㅎㅎ
장점이라면... 신상이라는거, PGA 프로들과 같은 브랜드 쓴다는 뽕이 탑재된다, 정타 맞으면 손맛이 매우 좋다(무저항 느낌), 스윙 잘 했는데 공이 이상하게 가는 억울한 일이 없다. 살짝 닫혀맞아도 왼쪽으로 꼬꾸라지는 볼은 잘 안나온다. 요정도?
자신의 스윙을 돌아보게해주는 비싼 작대기..ㅠ
언급하신 샤프트들은 이미 검증된 좋은 샤프트들이니 잘맞으시면 굳이 바꾸실 필요는 없을듯합니다. 근데 궁금한건 못참잖아요 ㅎㅎ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