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보.. 치료하신 분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엘보.. 치료하신 분
  일반 |
찐텐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2-03-14 12:47:54 조회: 3,505  /  추천: 5  /  반대: 0  /  댓글: 24 ]

본문

주먹을 꽉 지거나 물건을 들 때 통증이 있고 막상 스윙을 할 때는 큰 문제가 없구요. 근데 치고 나서 일상생활할 때, 특히 무거운 물건을 들 때 딱 아파서 병원에 갔더니 힘줄이 찢어졌다고하네요. 이대로 가면 운동 못한다 그러고 많은 프로들이 이거때문에 프로길 접는다하는데...

그냥 채를 놓는 수 밖에 없나요? 아오..당장에 매주 라운딩 잡혀있는데....ㅠㅠ 어쩔 수 없이 운동하게되면 살살해라 정도로 이야기해주던데. 잡힌 라운딩만 하고 몇 개월 쉬어야할지 걱정이네요. 심해지면 한 순간 빡하면서 평생 운동 못 할수도 있다고 겁을 주니..

추천 5 반대 0

댓글목록

엘보 경험자로써 쉬는게 젤 낫고
정형외과에 체외 충격파 받으면 괜찮습니다.별로 아픔을 잘 못느끼는데 충격파 받다 비명 지를뻔....
라운딩은 피치못해 가야 한다면 스포츠 테이핑 하셔서 가시면 낫습니다

    0 0

처음에 어느정도 치료안하시면 만성으로 넘어갑니다
운동할때마다 아파요
처음에 좀 푹쉬시는게 좋습니다

    2 0

제가 지금 딱 엘보우가 왔습니다. 골프 13년째인데 하나도 안아프다가 이번겨울 조금 열심히 스윙도 바꾸고 해서인지 2월 말부터 스크린 쳤는데 왼쪽 팔꿈치가 아픕니다. 왼쪽 바깥쪽이 아파서 테니스 엘보우가 왔네요 ㅠㅠㅠ  우선 약 먹고 물리치료 ESWT(체외충격파) 받고 있습니다. 한 4번 정도 받았는데 연습을 계속하면서 받으니 잘 안났습니다. 똑 같아요  그래도 초기에 잡을려고 합니다.

    0 0

저도 엘보가 왔는데요.
충격파 받으면 그 날은 좀 낫고 다시 아프긴 해요 ㅜㅜ
그래서 약 처방 받아서 공 치기 2시간 전에 먹고 치면 좀 나은....
스테로이드 주사가 있는데, 그거 맞으면 몇 개월은 안아프다고 해서 고민중입니다. ㅜㅜ

    0 0

엘보 겪고
샤프트 바꿈질 무지하게 했네요.

제 경험담을 말씀드리자면
제가 가는 정형외과 의사분 왈
1. 그냥 골프쳐도 된다. 단 엘보 보호대는 무조건 해라.
2. 주사는 무조건 안놓는게 좋다 최대한 체외충격파랑 물리치려로 해결해보자
였습니다.

그리고 결정적으로..
엘보가 온 스윙을 바꿔야 합니다.
연습장 바닥은 콘크리트인데 암만 그라파이트를 써도 땅을 후려뱍으면 엘보가 올수밖에 없다가 피터의 설명이었습니다.
그래서 전 아이언 인아웃 스윙을 하다가 교정했습니다.

장비로 조금 도움을 받자면 그래도 가벼운 샤프트가 엘보에 조금 도움이 되긴합니다..

    1 0

위 댓글 감사합니다.

제가 엘보가 오게 된 시기가 딱 샤프트를 바꾼 시기인데 플젝 6.0에서 다골s200으로 바꾸면서 팔꿈치가 아프네요. 드라이버는 gp6x-텐프로6s-벤투스블랙6s 으로 바꿧는데,

뭔가 먀디샤프트로 바꾸면서 아픈거같아요ㅠㅠ.

여튼 윗분들 말씀대로 치료받아가며 좀 줄여야겠네요..

    0 0

스윙을 바꾸라는 것은 어려운 일이고 바꾼다 한들 물리적인 부분이라 다시금 엘보가 오겠죠.

쉬면서 체외충격파(예전에 이런 기계도 없었습니다...)하시면 효과도 좋죠. 10회는 받으세요.
스테로이드제 주사는 안 권합니다.
수술할 정도면 골프 포기하시는 게 미래를 위해서 좋구요.

그럼 방법이 있느냐? 있죠.
대안을 제시하자면 샤프트는 진동수라는게 있습니다. CPM 이라고 이걸 본인의 스윙 임펙트에 맞는 수치의 제품으로 교체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장비빨로 극복하게 되면 히터가 스윙어로 바뀌기도 하죠.

완쾌하시고 골라~하세요.

    1 0

플젝에서 다골로 넘어온게 원인인거같기도 합니다 ㅠㅠ.. 체외충격파..윗분들도 많이 얘기하시던데, 오늘 냉찜질, 전기치료 같은거 하던데 체외충격파 알아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 0

백년허리 정선근 교수님이 몇달전에 올린 엘보우 치료 방법에 대한 유튜브 한번 찾아 보세요
그리고 찢어졌다는 건 MRI로 확인 하신 건가요?

    1 0

초음파로 보더군요 초음파상태에서 주사도 놓구요

    0 0

저도 이것 추천합니다.
작년말에 6개월 넘게 엘보로 고생했는데요.
주사만 10번 넘게 맞았습니다.
주사맞으면 나아졌다가 골프치면 다시 아프고..의 반복이었죠.

이 강의 보고 속는셈치고 해 봤는데 효과가 좋네요.
요새는 아프긴 해도 견딜만한 수준은 된거 같습니다. 돈도 안 드니 속는셈 치고 한번 해 보세요.

https://youtu.be/AXY0rCmnguY

    2 0

감사합니다! 간단해서 좋네요!

    1 0

이거 좋네요 ㅎ 덕분에 좋은정보 ㅎ 감사합니다 ^^

    0 0

혹시
초음파 상태에서 주사 놓으면서 근육이 들썩인다고 여기가 찢어졌다..고 하거나
거기서 석회질을 분해한다고 주사하면서 근육이 들썩이거나 그런걸 보셨다면 병원을 의심해 볼 필요성이 있습니다.
특히 정형외과가 아니라 통증의학과면 더욱 의심해 봐야 하고요..

제가 크로스핏 하다가 어깨가 심하게 다쳐서 병원 갔더니 근육이 일부 찢어졌다면서 초음파 하는 상태에서 주사를 놓으면서 찢어진 부위를 보여줬는데.. 주사맞으면 그뿐.. 치료 끝나고 채 1달도 안되서 다시 아팠어요...

근데 지금 다니는 정형외과에서 그 얘기를 하니 근육이 말짱해도 초음파 상태로 주사 놓으면 다 근육이 들썩인다고 그거 파열 아닐거라고 하더라고요...
전 현재 다니는 정형외과 다니면서 허리 종아리 어깨 엘보까지 다 차도가 좋아서 말씀드립니다.

일반화하면 안되지만 참고로 하세요..

    0 0

감사합니다. 좀 더 증상이 심각해지거나 차도가 없으면 병원도 옴겨봐야겠네요.

    0 0

엘보랑 손목 통증 때문에 아이언 샤프트를 스틸(다골 200, KBS120, 950S)에서 그라파이트(80S, 65S)로 바꿨습니다.
드라이버는 65S -> 60S -> 60R -> 55R까지 낮아졌구요.
다행히 그 뒤로는 재발하지 않고 있네요.

    0 0

운동하면 안됩니다.
엘보도 엘보 나름입니다. 파열까지 가면...윽...
인대 파열 -> 재생 불가 -> 수술 순입니다. 운동 그만둬야 될 수도 있습니다.
저는 그것도 모르고 충격파 하면 좋다고 해서 10번인가 했는데. 도저히 차도가 없어서
다시 초음파(굳이 MRI 필요 없다고 함)로 운동은 당연히 불가고. 수술 전단계 판정.
재생 주사 여러번 맞고. 재생되는거 확인한 후 다시 충격파.
약 80%수준 회복. 의료단계에서 치료는 종료
인대는 망가져서 100%안된답니다.
보호대 착용 후. 연습. 아이언 연습량 많지 않습니다(매일 연습). 빈스윙 위주.
아직까지는 괜찮습니다.

    1 0

플젝 6.0이 다골s200보다 더 단단할건데요.. 마디샤프트가 더 소프트해서 엘보 충격은 덜할건데요..
저도 작년에 14년만에 처음으로 엘보가 와서...고생했네요.
저는 로우 파워 페이드샷을 만들어 치다가 왔네요.
투플레인 형태의 휘둘러치는 드로우샷으로 바꿨습니다. 그리고 샤프트는 그대로 뒀네요.(S200, 벤투스 블랙 6X)
저는 연습장 횟수 줄이고, 연습시갅도 줄이고, 저주파 치료기(1만원  내외) 자주 써서 좋아졌습니다.

    0 0

오늘도 점심시간에 충격파맞고왔습니다
무게&연습량 줄이는게 1번입니다.

 고통 기억때문에 무의식적으로 치킨윙이나 어깨당김>>> 스윙 망가짐>>> 엘보 더 악화>>> 무한반복으로 1년 가까이 고생했고 조금씩 회복중입니다

    0 0

윗분들이 좋은 답변 많이 해 주셨네요.
저도 골프 시작하고 6년차 즈음에 스코어에 욕심이 생겨 연습을 과도하게 하다보니 왼쪽 엘보가 오더라구요.
그때도 레슨은 받고 있었는데....
체외충격파 7회 받고 중간에 라운딩 갈때는 보호대 하고 다녔구요 통증 사라지고는 레슨프로와 상의하고 스윙 크기도 줄이고 과도한 인아웃 괘도도 수정하였고 현재는 무리없이 연습도 하고 라운딩도 즐기고 있습니다.
그 이후 기존 경량스틸에서 다골 120s로 샤프트를 중량화 했는데도 큰 무리는 없었습니다.
결국은 기존 스윙폼을 교정하는게 필요한 것 같고 본인의 유연성과 체격에 무리가지 않는게 주효한 것 같습니다.
얼른 쾌차하시고 즐거운 골프인생 즐기시길 바랍니다.

    0 0

바우어파인트 엘보보호대
저는 이제품 사용하고 거의 나았네요,,,
올림픽독점공급 제품이라 그런지 좀 비싼데(7만원), 이거 사용하면서 계속 연습하고, 근력운동도 같이 하면서 스윙은 래깅을 안한다 생각하고 팔을 낭창낭창 하게 했더니 이제 거의 통증이 없네요,,, 몇년 애매하게 아팠는데 다 나은 거 같아 보호대는 아파하는 친구 빌려 줬습니다.
저는 비싼 가격에 반신반의 했지만 만족했어요.

    0 0

약간 저는 비싸면 믿는 스타일이라 결제했네요...효과가 있기를! 테이핑 할까하고 검색해봤는데 이게 훨씬 좋을거같네요. 사이즈가 좀 애매해서 걱정되긴하는데..팔뚝의 제일 굵은부분을 재긴했는데..여튼 감사합니다 ^^

    0 0

전 두달간 고생중이네요 ㅎㅎ
힐트 레이저로 3주간 치료받고 차도가없어 봉침 3회 맞았는데 이것또한 나아지지 않아서 프롤로 주사 2회째 맞고있습니다. 이제서야 나아진다는 느낌이 드는데 프롤로 때문인지, 기간이 오래되서인지 모르겠네요

    0 0

저도 엘보 때문에 고생중인데 꾸준히 스트레칭 해주고 생각날 때마다 악력기 해주려고 합니다!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