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드레스에서 팔과 샤프트의 각도?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어드레스에서 팔과 샤프트의 각도?
질문 |
골프해커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2-04-15 04:48:12 조회: 3,142  /  추천: 0  /  반대: 0  /  댓글: 14 ]

본문

1. 어드레스에서 팔과 샤프트의 각도는 클럽에 상관없이 일정하게 유지하는게 맞는 건가요?

 

2. 아니면 웨지로 갈수록 더 일직선이 되고 드라이버로 갈수록 더 각이 생기는게 맞는건가요?

3. 혹은 드라이버로 갈수록 더 일직선이 되고 웨지로 갈수록 더 각이 생기나요?

 

디셈보는 클럽에 상관없이 팔과 샤프트를 일직선에 가깝게 맞추려고 하던데, 그건 장타자한테만 좋은걸까요?

 

컨디션 난조가 오면 무심코 했던 동작들이나 취했던 자세에 생각이 많아지기 시작합니다. ㅜㅠ;;​


추천 0 반대 0

댓글목록

사람마다 키와 체형이 다르고 편한 어드레스도 다르기때문에 정답이 있는건 아닌거 같아요
짧은클럽일수록 샤프트가 세워지긴 하네요

    1 0

맞아요. 땅과 샤프트의 각도는 샤프트가 짧을수록 세워지고 길수록 눞혀지는건 맞는데, 드라이버로 갈수록 손을 더 앞으로 내밀어서 팔과 샤프트의 각을 맞추는지가 궁금해서요...

    0 0

프로들의 말을 빌리면
팔은 툭 떨어져야하고
아이언 솔은 끝이 살짝들리는 자세를 표준으로하면
긴 채일수록 팔과 아이언 각이 좁아지는게 맞습니다

    1 0

어드레스시 팔이 툭 떨어져 있는건 모든 채가 동일하고 짧을수록 샤프트가 세워지니까 두번째의 경우겠네요.

    0 0

세 번째

손목각은 비슷하고 몸통과 왼팔의 각도 벌어짐이 달라진다

이것도 가능합니다

딱 하나만 선택하기보다는 두 가지가 섞인 어드메라고 생각하세요

    1 0

세번째와 첫번째 그 사이 어디쯤인가보네요.
그래서 어떤 프로들은 드라이버 칠때 손을 앞으로 많이 내밀어서 어드레스하나 봅니다.

    0 0

2번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유는 어두레스 기준을 센터에 두었을때는 동일하나
공 위치가 오른발에서 점점 왼발쪽으로 옮겨지고 공 타격 부위가 달라져서 공 기준으로 어드레스 설때는 조금씩 각도가 바뀌는 걸로 어드레스 잡고 있어요

    2 0

두번째로 하시면 손은 클럽에 관계없이 거의 일정한 높이에 있고 왼발 혹은 오른발쪽으로 공의 위치가 바뀜에 따라서 손의 위치가 좌우로만 변하게 되나보네요.

    0 0

개인적으로는 팔을 지면에 수직으로 떨어뜨리는 것보다는 살짝 앞으로 내미는게 스윙하기 좋더군요.

    1 0

긴채는 손을 조금 앞으로 내미는게 잘맞던데, 혹시 웨지도 좀 내밀고 치는게 좋은가요?

    0 0

디솀보 식 어드레스로 성공하기만 하면 거리 어마어마하게 납니다만, 어렵습니다.

    1 0

원심력이 어마어마해서 어차피 손목각이 유지되기 힘들기 때문에 처음부터 일직선으로 어드레스 하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드네요.

    0 0

s-7까지는 팔을 편하게 늘어뜨리고
드라이버까지는 점점 플랫해집니다
드라이버 손목 누르고(팔 샤프트각 아이언같이) 치시면
푸시훅 아니면 푸시가 나요.  요즘 교정중입니다.

    1 0

조금씩 섞여 있는것 같네요.
그런데 손목을 누른다는 의미는 팔이 더 지면과 수직에 가깝게 (세워지게) 된다는 얘긴가요?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