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현재(5/3일자), 골포회원님들의 드라이버 Pick 정리.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2022년 현재(5/3일자), 골포회원님들의 드라이버 Pick 정리.
장비 |
하리는바닐라떼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2-05-03 10:07:02 조회: 7,614  /  추천: 27  /  반대: 0  /  댓글: 42 ]

본문

이전에 진행한 네이버폼으로 설문조사한 2022년 현재 드라이버 선호도 조사에 참여하여주신 많은 골포회원님들 감사드립니다.

 

5/2일 기준으로, 총 169명의 회원님들이 함께해주셨습니다.!! ​조금 일찍 투표를 마감하게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신규로 드라이버 고민하고 계시거나, 새로오신 분들이 구매에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결과 리뷰 한번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타를 포함한 총 17개 브랜드 조사


무응답 브랜드: 5개 (야마하,PRGR,미스테리,뱅,에폰)


응답 브랜드 : 12개 

(캘러웨이, 테일러메이드, 핑, 타이틀리스트, 코브라, PXG, 스릭슨, 미즈노, 젝시오, 혼마, 발도, 기타)


공동 9위 (각 1 응답)

젝시오

혼마

발도

요넥스

기타

 

각 브랜드 별로 각 한 분씩 응답해주셨습니다.

 

실제로 젝시오, 혼마 같은 경우 시니어 혹은 근력이 적으신 여성분들께서 엄청나게 많이 사용하시기 때문에,

이 브랜드가 별로다 ! 라기 보다는, 저희 골포 회원님들께서 남성골퍼님들이 압도적으로 많다 ~~ 라고 볼 수 있겠네요 ㅎㅎㅎ 

 

경험해본 바 로는. 젝시오/혼마/요넥스는 잘 맞았을 떄 타구음이 특히 '쩅~~쮁~~' 맑은 소리가 장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적은 힘으로 효율적인 타구질을 만들어주기는 하지만 골린이 입장에서는 힘주고 치면 전~~~~혀 정타가 나질 않는 마법같은 일이... 

 

발도는 사용해보지 못하여서 리뷰가 어렵고, 기타 1분은 어떤 브랜드 쓰시는지 궁금하네요 !

 

​공동 8위 (각 2 응답씩) 

미즈노

투어엣지(TOUR EDGE)

 

허허,,,투어엣지가 두 분 계시더라구요 !!

친구분께 속아서 아직 못 팔아서 계속 사용하신다고 농담(??)조로 말씀해주신 회원 분도 계셨구요...

찾아보니 미국 저렴한 가성비 브랜드로 한참 잘나가다가 요즘은 장사를 많이 안한다고 하네요...

 

미즈노도 최근에 가성비 아이템으로 글이 올라온 적 있었는데, 좋은 샤프트에 헤드를 껴서 주는....

개인적으로 미즈노는 경험해본 바로, 

 

헤드가 가볍고(스윙웨이트가 낮은가봐요. d0~d1.5 사이 느낌이었어요) 정샤프트의 길이가 타 브랜드에 비해 조금 짧은 편으로 느껴졌습니다.

 

최근 나온 stz같은 경우 헤드커버도 이쁘고 디자인 무난함. 가격 저렴해서 막 쓰기 괜찮은 듯도 합니다. 

​ 

 

7위 - 스릭슨 [응답자 : 3 (2%)]

 

상위 득표 중 7위는 스릭슨이네요 ! 

하X마트 대란, X마켓 대란 등등 대란 때마다 각종 판매점에서 '벤투스 블랙/블루' 샤프트 달고 나온 헤드로 이름을 알렸죠..

그 외에도 각종 특주샤프트들을 끼워서 '샤프트를 사면 헤드를 줘요~~~~' 느낌으로 많이들 구매하시고 다들 방출 하셨나봐요 ..(흑흑... 헤드들아 다들 잘살지...?)

 

저도 그 대열에 동참하여 벤투스 블루만 쏙 뺴고 헤드는 다른 분 드렸는데요..

개인적으로 ZX5의 타감과 스윙적인면 괜찮았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나쁘지않았어요 ! SIM2 + 에픽 같은 느낌이라 좋던데 !!! 

 

가성비면에서 끝내줬(?)던 아이템이었습니다. 현재도 그 가격에 구매가 가능할 지는 모르겠네요.

 

 

 

6위 - PXG [응답자 : 7 (5%)]

 

상위 득표 중 6위는 PXG !

 

​사실 저는 PXG를 경험해보지 못 하였어요 ㅠㅠ 

 

전반적으로 저는 타구감이 묵직하다고 들었는데, 자세한 느낌을 댓글로 함께해주시면 좋을 것 같네요 ! -

 

 

 

5위 - 코브라 [응답자 : 14 (8%)]
 

최근 굉장히 핫한 코브라 입니다. LTDx모델이 출시되면서 각종 너튜버들과 실 사용자들의 리뷰들과 실제 경험하신 분들의 후기들이 나오면서 더 인기를 더해가고 있는데요 !

 

제 느낌에는 디자인은 얼핏 캘러웨이 로그 st와 비슷하면서.. 관용성은 핑 같고 타구음은 타이틀, 타구감은 테일러메이드 같은....그런 짬뽕의 조화로움 중 관용성 측면에서 굉장히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만족스러운 가격도 한몫 두둑히 하고 있구요 ! 

 

'드라이버 구매 고민 입니다 ~' 하신다면 현재로써 1위로 추천 받기에 마땅한 코브라입니다.

가격 굿, 관용성 및 성능 굿 !

 

 

 

4위 - 타이틀리스트 [응답자 : 27 (16%)]


​타이틀리스트가 4위를 치지했습니다!


TS 시리즈 이전까지, '타이틀은 어렵다'라는 인식이 가득했었으나,

TSi 시리즈가 출시되면서 그 이미지가 굉장히 많이 바뀌고 있는데요.


이전모델보다 개선이 몰라보게 달라져서, 이제 '타이틀도 어렵지않아요 ~'라고는 하지만

워낙 타사제품들이 관용성이 좋다보니 비교적 관용성 부분에서 다소 떨어지는 경향이 있고, 가격이 조금 비싸다~는 확연한 단점이 있구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타구감 타구음 디자인과 감성적인 부분에서 단연 독보적인 인기를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타 브랜드와 확실한 차별점으로 감성적인 부분을 중시한다면 타이틀리스트 ! 추천드립니다 !!


((TMI : 저 또한 TSi3 유저로써... 그 감성적인 부분은 무시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실력이 부족하면 장비가 이뿨야 연습도 더 하고 더 아껴주지 않을까요 ~! 부족한 실력은 장비로 매꾸고 연습으로 매꾸자 !))

 

 

 

3위 - 핑 [응답자 : 30 (18%)]

 

공이 PING 날라간다는 핑 ! 3위 입니다.

 

G400 - G410 - G425 로 오면서 관용성면에서 독보적인 횡보를 걷고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G425는 속이 빈 소리의 타구음으로 많은 이들의 호불호가 갈리기는 하지만... 확실히 관용성은 남다르더라 ! 라는 후기가 많았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타구음과 타구감이 불호라, 선택하지 않았지만

'외적인 것은 상관없어.. 스코어만이 날 보우한다. !!' 하시는 분들 PING 강력추천드립니다. 

생존율로 따지면 핑이 굉장히 높은 점수를 받을 것으로 확신합니다!

 

디자인도 무광크라운 디자인으로 굉장히 심플하고 괜찮습니다. 특주샤프트도 자체적으로 제작하여 가성비도 나쁘지 않는 것으로 보이네요~!

 

 

 

2위 - 테일러메이드 [응답자 : 34 (20%)]

 

​테일러메이드가 2위를 차지했습니다 ! 

SIM - SIM2 - 스텔스로 이어지는 라인업이 꾸준하게 사랑을 받아오고 있습니다.

 

제가 느낀 바로는 테일러메이드 헤드가 약간 무게중심의 변화로 인해 무거워지고 있습니다. (M시리즈에 비해)

 

그러면서 헤드 무게를 느끼고 스윙하는 것에 특화되어 평균비거리가 타 브랜드에 비해 높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훅에 대한 관용성 메리트도 가지고 있는 것 같구요..(우측은 못 지켜줘......)

 

헤드의 스퀘어 포지션이 오픈형태 이기 떄문에, 슈어핏 호젤을 조절하시거나, 나는 원래 오픈형이 좋아 ! 하시는 분들에게도 추천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최근 스텔스로 오면서 타구감과 타구음이 굉장히 개선되고 좋더라구요 !!

(시타하다가 구매욕구가...어마어마 했네요...)

 

타구음, 타구감 괜찮구요. 비거리와 관용성도 우수한 편이라고 느껴집니다. !! 디자인도 블랙 무광디자인으로 아주 잘 뽑혔습니다.. 페이스의 레드 색상 또한 독보적인 아이덴티티가 느껴지구요..

스탁샤프트가 약하다는 후기들이 있으니 참고하시고, 내구성이 다소 떨어진다는 이야기가 많습니다만, 국내 정품 A/S 질이 좋다고 하니, 반드시 정품과 정샤프트를 구매하시기를 권장드립니다.

 

샷 퍼포먼스적인 부문에서 테일러메이드 ! 추천 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

 

 

 


1위 ....!! 캘러웨이 [응답자 : 44 (26%)]


​캘러웨이가 1위를 차지했습니다.


캘러웨이는 골포회원분들에게 특히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브랜드인데요,

협력사를 통해 저렴한 금액에 좋은 제품들을 들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캘러웨이하면, 독보적인 기술력 ! ​이라고 하네요!


((구)로그)-매버릭 - 에픽 - 로그ST 로 라인업이 진행되어왔고, 최근 로그 ST는 캘러웨이 특유의 손맛과 타구음의 정체성을 유지하면서, 관용성과 거리의 밸런스가 잘 맞는 드라이버 1위 브랜드 입니다!! 최신 모델 뿐만이 아니라, 아직까지도 매버릭, 에픽 시리즈도 많은 분들께 사랑을 받고 있으니 캘러웨이의 드라이버를 구매하신다면, 트렌드에 뒤쳐지거나 기술력이 부족하지는 않겠네요 !


단점으로는 각 라인업별로 너무 다양한 제품군들이 많아서, 선택이 어지러울 수 있다.

그러나 단점이자 장점인 것은, 본인의 스타일에 맞는 것을 선택할 수 있다.


+ 뭔가 확~~~와 닿는 것은 없다..그러나 꾸준히 만족하는 잔잔한 바다와 같다~

라고 생각이 되네요 ㅎㅎ


전체적인 장비의 벨런스가 너무나도 좋은! 캘러웨이 !

골포회원님들의 1위로 선정되었습니다 !!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긴 글, 읽어주시어 감사드리고, 저는 개인적으로 너무 결과가 흥미롭고 실시간으로 바뀌고 그래서 더 재밌었네요. 참여해주신분들 감사드리고, 혹 이글을 보시고 새로 구매하시는 분이 있으시다면 댓글로 선택하신 드라이버와 이유를 남겨주시면 또 다른 분들이 참고하실 수 있을 것 같네요 ㅎㅎㅎ. 감사합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P.S - 그래도 .......지구는 돈다.... 드라이버는 ..타이틀...))))


추천 27 반대 0

댓글목록

오타있어요..2위가 사람수가 더 많아요...ㅋㅋㅋㅋ

    1 0

꺅ㅋㅋㅋㅋㅋㅋㅋ 수정했습니닼ㅋ

    0 0

코...부라... 크흙

    2 0

올해 코브라 판매실적 궁금하네여 ㅎㅎ 심지어 레슨프로도 추천하던..

    0 0

정성글 추천드립니다

    1 0

감사합니다!!^^

    0 0

코브라 LTDx는 정말 치면 칠수록 더 치고 싶은 채입니다^^;;

    1 0

좀 더 지나서 저렴해지면 세컨.들이고 싶은 1순위....

    0 0

에픽 스피드 지금 배송중인데, 좋은 글 감사합니다^^

    1 0

딜바다 한정 조사였으면 캘러웨이가 당연한 1등인듯. 협력사를 많이들 이용하시니 ㅎㅎ.. 막상 제 주변에 보면 핑,텔메,타이틀이 더 많은건 아이러니..

    3 0

넵 딜바다 회원님들을 대상으로 하니 캘러웨이가 1등 !! ㅎㅎ

    0 0

fly-z부터 코브라 사용했던사람으로써.. 코브라 최근꺼가 갑자기 좋아진게 아닙니다.. 코브라는 원래 좋았습니다..ㅎㅎ

    1 0

코브라 더 많이 잘 되었으면 좋겠어요 ㅎ,ㅎ

    0 0

협력사... 없으면 캘러웨이가 1등 하기는 어려울 거 같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워낙 비싸서요.

    1 0

그러게요... 우리나라도 부동산이던 물건이던 그린피던 제발 그만 좀 하자 ㅠㅠ..

    0 0

캘러웨이 라인업은…

((구)로그)-매버릭 - 에픽 - 로그ST  가 아니고,
GBB그레이트빅버사-GBB에픽-로그-매버릭-에픽스피드-로그st 로 알고 있습니다. 중간에 에픽스타도 있었구요

    2 0

중간에 에픽 플래쉬 빠졌네요ㅎ

    1 0

플래쉬 노랭이초록이 막 들어간 것 !! ㅋㅋㅋ 많이 썼던 것 같던데요 ~!!

    0 0

앗. 간략히 한다는게 일부를 생략했네요 ㅎㅎ 정보 감사합니다 ~!

    0 0

딜바다야 캘러웨이 좋아해서 그런데 실제로는 핑-타이틀리스트가 샤프트 구하기 쉽더라고요. ㅎㅎㅎ 코브라는 인터넷 많이 하는 분들만 좋아하고 나머지분들은 별 존재감 없는거 같아요. 전 코브라 좋아하고 현재 캘러웨이 쓰는중입니다 ㅎㅎㅎ

    1 0

그래도 실제로 샤프트 매물들로 보면..핑,텔메,타이틀,캘러웨이 그 다음 이제 코브라 슬 나오던데요 ~!

    0 0

스텔스 스탁은 50s 인데도 마니 약한 느낌이 들더라구요

    2 0

스윙스피드 빠르신 분들이 많아서 특히 더 그런 피드백이 많았떤 것도 같아요 !! ㅎㅎㅎ

    0 0

재밌게 잘 읽었습니다!

    1 0

감삼다 !!

    0 0

정성글 추천합니다!

    1 0

고생많으셨습니다 ㅎㅎ

    1 0

고생많으셨네요 ㅎㅎ

    1 0

왜 캘러웨이가 1등일까 했더니 협력사 덕이군요.. 애증의 캘러웨이드라이버..
몇번을 들여봐도 이상하게 안맞아요..
매번 방출..

    1 0

이참에 코브라 어떠세요.....극찬하시던데들 ....ㅋㅋㅋㅋ

    0 0

심2max가 인생채입니다  정성글 잘 봤습니다!

    1 0

라떼님 재밌게 읽었어요 ㅋㅋ 다음엔 저도 투표 참여 해봐야겠습니다.
고생 많으셨습니다!

    1 0

늦으셨네요 ㅋㅋㅋㅋㅋ
후속편은.... 웨지나 퍼터로 해볼까요 ~~~ ㅋㅋㅋ 총체적 난국 예상~

    0 0

정성글 잘읽었습니다. 골포 눈팅자로서 통계가 제 생각과 비슷하네요 ㅎㅎ

    1 0

헛, 흐름을 잘 읽으시나보네요 ㅎㅎㅎ 저는 예상과 조금 달랐어요 !! ㅋㅋㅋㅋ

    0 0

캘프의 힘 아닐까요?! ㅎ

    1 0

역시 캘프의 힘 ~! ㅎㅎ

    0 0

협력사가 괜히 협력사가 아니죠ㅎㅎ 재밌게 참여했고, 정성스럽게 설문조사 및 후기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1 0

감사합니다 ~!^^

    0 0

협력사가 괜히 협력사가 아니었군요.
근데 버텨낼 재간이 없더라구요.
저도 협력사에서 득템한 드라이버 사용중이라서...ㅎㅎ

    1 0

협력사 자꾸 들어가면 사게된다던데.....ㅋㅋㅋ 조심하셔요 !! ㅋㅋㅋㅋ

    0 0

대략 생각하던 순위와 비슷하네요. 수고하셨습니다.

    1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