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이버 비거리 당연히 길수록 좋습니다..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드라이버 비거리 당연히 길수록 좋습니다..
기타 |
깜돌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2-05-07 09:56:55 조회: 2,067  /  추천: 3  /  반대: 0  /  댓글: 4 ]

본문

저도 6번이나 7번 들었을때는 야 이거 올릴 수 있을까? 요런 맘이 우선 생기지만

8번이하 들었을때는 요고요고 붙여서 버디해야지 이런 맘이 더 듭니다..

 

물론 마인드컨트롤로 대충 그린 근처만 가자 하고 치지만요..

저 백돌인데도 8번 이하 거리에 라이 좋은데 있음 거의 올립니다, 마라도 온일지라도~

 

엊그제 조인 플레이 했는데, 3분이 다 비거리가 좋더군요. 한두번 제가 앞설때도 있었지만

대부분 저보다 30m 앞, 심할때는 60m 앞.. 

심지어 파5홀 저도 잘 맞아서 220m는 간거 같은데도 저 240 남아서 9번으로 끊어가는데

그분은 세컨 170m 남기더군요..

 

최종적으로 그 세분보다 제가 점수는 더 좋았습니다.. 이런 모습도 보여주는게 골프죠..

비거리가 가장 중요하지만 전부는 아니니까 다들 재밌어 하고 열심히 치는거죠..

 

제 와이프 저보다 골프 잘칩니다만, 스코어는 저보다 안나옵니다.

드라이버 비거리 120~130m 겨우 치거든요. 파4 투온 되는 홀이 몇개 안됩니다.

제 와이프한테는 10개의 파4홀 중에 6개정도는 파5홀이 되고, 파5홀 4개는 파6홀이 되버립니다.

기본 +12 하고 가는거죠..

제 와이프한테는 비거리가 젤 중요하죠. 드라이버 비거리 20m 만 늘리면(다른 클럽도 같이 조금 는다고 가정)

우리 와이프는 싱글할 찬스가 더 많아질겁니다.

 

그런데 이런 극단적인 짤순이분들 빼고 어쨌든 모든 홀이 레귤러온이 되는 비거리라면

아이언 웨지 퍼터로 극복하는게 골프라고 생각합니다.

이론적으로는 드라이버 비거리 190m 만 되면 화이트티 기준 싱글을 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저 같은 경우 냅다 지르면 245m 까지 갑니다만, 이렇게 치면 잘 뒤집니다..

그래서 200~220m 정도로 살살 칩니다..

요즘 라운딩때마다 제가 가장 크게 신경쓰는게 살살치기입니다.

일단 개똥밭에 굴러도 이승이 낫다는 마인드로..

 

비거리가 짧은 사람도 재밌게 즐길 수 있는 골프.. 다들 즐골하시지요..


추천 3 반대 0

댓글목록

드라이버가 잘나가면 기분이 좋고
아이언을 잘치면 점수가 좋고
숏게임을 잘하면 돈을 딴다햇죠
ㅋㅋ 자기 거리를 정확히 알고 플레이 하는게 제일 좋을꺼같아요
또는 그날 구장상황에따라  작년에 대회 열리기직전 골프장을 갓는데 캐디말 안듣고 최악의 스코어 기록한날 느꼇습니다.
자신의 거리를 알자

대회열리기전코스는 캐디말 듣자

    2 0

아마츄어의 마음가짐과 대처 자세를 잘 설명 해 주셨네요.
좋은 글 감사합니다.

    1 0

비거리가 120미터 이내면 왠만큼 잘못맞아도 그린에 올라가거나 페어웨이에 안착 할 수 있는대 250을 넘어가기 시작하면 2도 의 차이로도 죽고 사는게 결정나니 일단 최대한 세게쳐서 비거리를 만들고 80퍼센트 힘으로 OB를 배재한 정확도 높은 평균거리로 친다고 배웠습니다.

여기서 보통 아마추어들이 착각하는게 최대거리가 자기 비거리라고 여기는 거죠. 평균 220이면 장타자 인대 18홀 중 한번 평지 240이상 까니 평균 220은 짤순이처럼 느껴지는 착시라고 봅니다. 제 경험상 필드 평균 220칠려면 드라이버로 250~60을 쉽게 보낼 수 있는 능력을 가져야지만 가능한 거리라고 느꼇습니다. 스크린에서 평균 220치는 형님 필드 가면 딱 평균 200 살짝 오버하지만 싱글은 좀 힘들어도 안정적 보기 플레이 하는데 넘치더군요. 이 형님도 마음껏 까면 250 가능하지만 어쩌다 한번을 위해 리스크를 짊어질 필요 없다는 주의입니다.

물론 장타자는 항상 옳습니다. 260치고 웨지 잡는것과 200치고 6번 잡는 차이는 위에 썻지만 죽고 사는 확률게임에서 너무 큰 차이입니다.

    2 0

2홀 연속 파4 400미터 넘는 곳을 가보니 비거리를 확 늘리고 싶더라구요 ㅜㅜ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