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논쟁을 보며 드는 생각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거리논쟁을 보며 드는 생각
  일반 |
pluto22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2-05-09 00:07:37 조회: 7,890  /  추천: 16  /  반대: 0  /  댓글: 34 ]

본문

1. 최근에 라운딩을 하면서
10연파를 한 적이 있었습니다.
전부 레귤러온 투펏.
짧은 펏도 아쉽게 놓치고
긴 펏은 잘 붙여서 투펏.

처음엔 좋다가 나중엔 슬슬 약이 올라서
캐디에게 전 퍼터연습을 할게아니라(원래 퍼티 연습은 해 본 적도 없지만)
세컨을 핀 옆에 더 붙이는 연습을 해야겠어요라고 하니
(남자캐디였고 연습생이라고 했습니다)
"저희 코치님이 매번 하시는 말씀이 그거에요. 세컨을 더 갖다 붙이면된다"라고 하네요.

2. 제가 죽어도 못이기는 골프버디가 있습니다.
이번엔 이겨봐야지 하고 이 꽉깨물고 쳤는데.. 이 분은 75개를 치네요 ㅋㅋ 현타오게시리..
복기를 해보니 티샷은 제가 낫고,
세컨까진 저랑 비슷해요.
그런데 레귤러온을 못했을때 서드를 얼마가 붙이느냐와
애매한 퍼팅이 남았을때 얼마나 적은 펏으로 마무리하느냐에서
차이가 나더라고요.
그런데 그날 파5에선 거의 제가 이기거나 비겼거든요. 전 계속 2온을 노렸고 이 분은 3온이니..
'아.. 난 어차피 숏게임은 상대가 안되니 롱게임으로 승부를 봐야 하는구나'란 생각이 들더군요.

이런 글을 쓰는 이유는
다들 하는 얘기지만
골프는 드라이버도 한 타, 퍼터도 한 타죠.
결국 어떤 샷으로 승부를 볼지는
자신이 잘할 수 있는거,
연습량대비 가성비가 나오는걸로 접근하는거죠.
목표점은 다들 같지만 과정은 모두가 다른게 골프의 묘미 아니겠습니까.

드라이버 거리가 중요해요라고 하지만
드라이버 거리가 사실상 본인의 한계치에 와있는 분은 다른거 파는거고..
나한테 맞는 정답이 남에게도 맞는건 아니니까요.

그래서 저는.. 아이언을 깃대 옆에 귀신같이 꽂아보겠다를 목표로 연습해야겠습니다ㅎㅎ

추천 16 반대 0

댓글목록

저는 그래서 요샌 웨지에 가장 많이 신경씁니다.
드라이버는 이제 한계치인 것 같고 퍼팅은 그날그날 잘떨어지냐 안떨어지냐 달라지니 어차피 드라이버 치고 잡는 채는 웨지가 가장 많이 잡으니 웨지로 핀 옆에 붙이는게 스코어 줄이는 지름길이라 생각합니다.

    0 0

세컨을 웻지만 잡으면 다될것 같은데.. 또 막상 안그런게 골프더라고요. 개인적으론 웻지 컨트롤샷보단 풀샷 거리 남기는게 편해요ㅜ

    0 0

결국 세컨을 7번잡냐 피칭잡냐
얼마나 잘붙이느냐는 세컨이 얼마냐 남냐 아닌가 합니다

    0 0

처음엔 저도 무조건 짧은 세컨이 쉽다고 생각했는데.. 요샌 자신있는 아이언거리가 생기긴 했어요..
일반론적으론 짧은 아이언일수록 쉽긴 하겠죠?

    0 0

정답입니다. 30미터 남겨놔도 웨지로 못붙이면 결과는 동일하거든요~~

    0 0

의외로 30m 세컨이 어렵습니다!! 아시잖아요!

    0 0

저도 요샌 세컨 잘붙이는게 그렇게 좋더라구요

    0 0

제가 그 희열을 극대화하려고 디바이드볼을 씁니다ㅋㅋㅋ 사이키 조명이 핀 옆에 붙을때의 희열이란!!!

    0 0

지당하신 말씀 이세요..
드라이버가 중요하다고 말씀하신분은 10연파 하시는 플루토님 같이 잘치시는 분이 아니라.. 스코어가 조금 많이 나오시는 분이 80대 치시려면 제일 먼저 잡아야 할 부분이 드라이버라고 말씀하신거 같은데(?) 그게 무슨 논쟁 거리가 되는지.. 이런저런 견해가 있는건데..
저는 옆집 여자 캐디백 쿠폰은 안구해줬습니다.^^

    1 0

저도 80대 꾸준히 치는게 목표인 만년 100돌이입니다. 오늘도 겨우 99로 막고 온걸요ㅠ
신기한건 롱아이언에 자신감이 붙으니 드라이버를 힘빼고 치게되고 그럼 더 잘나가고.
아이언 안맞는 날은.. 뭐 엉망됩니다ㅋㅋ

    0 0

레귤러 온했을 때의 느낌, 그것도 깃대옆에 떨구는 희열, 전 사실 이 맛에 골프 치는거 같아요.

    1 0

동감합니다

    0 0

드라이버 오잘공보다 핀 옆에 붙였을때 희열은 비교가 안돼죠!!

    1 0

글쵸 핀에 붙이는게 제일 중요합니다

근데 핀에 붙이려고 칠때 피칭잡냐 5번잡냐는 진짜 큰 차이니까요

드라이버에서 30미터쯤 차이나면 세컨차이가 피칭과 5번정도되잖아요
5번아이언쯤되믄 투어프로도 핀보고 붙이는건 둘째치고
온그린에도 좀 부담을 갖는반면
피칭은 평범한 아마추어도 자신있게 핀보고쏘니

    2 0

전 피칭도 어렵더라고요ㅋㅋ
사실 7번을 죽어라 연습하니 7번 거리가 제일 심적으로 편합니다ㅋㅋ

    0 0

처음 글 쓴분이 조금 날카롭게 얘기하셔서 논쟁이 되는거 같은데
숏게임 /아이언 연습 및 숙련도 향상시키기 보다는 드라이버 비거리 일정수준으로 향상시키는게
가성비가 좋다는 얘기아닐까요 ㅎㅎ
 
파4 세컨, 파5 서드샷 14번을 핀빨에 아이언을 붙일수있게 연습 하느냐,,
드라이버 거리 20~30m 늘리고 7번 잡을걸 피칭, 숏아이언 잡을걸 웨지로 치느냐

나이나 건강 상황에 따라 다르겠지만 제가 생각해도 본인 한계가 아니라면 드라이버 거리를 늘리는게 더 쉬운길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체격/ 파워가 달리는 여자 프로들도 230~ 250씩 날리는거 보면 드라이버가 200미만 혹은 200정도 치는 골퍼들은 20정도는 충분히 올릴 여지가 있지 않은가 합니다.

반대로 말하면 드라이버 거리가 짧으면 남들은 웨지로 올릴거리를 7번, 남들이 7번 칠 거리를 롱아이언 혹은 유틸로 쳐야한다는 얘기니깐요.. 7번아이언으로 비슷한 수준의 골퍼가 웨지 치는 거보다 더 정확히 떨구기는 쉽지 않죠..

    4 0

드라이버를 정확하게 거리 늘리기
아이언 핀포인트 제구
기가막힌 어프로치
감탄이 절로 나오는 퍼팅

사람마다 재능이 달라서 쉬운게 다른것 같아요.
그래서 자기가 잘할 수 있는걸 남기는 게임 메이킹이 골프의 묘미인것 같아요

    0 0

최근 유사글중에 가장 공감되고. 동의 하는 글입니다.

    0 0

골프의 근본을 그냥 길게 써봤네요. 감사합니다.

    0 0

공감되는 좋은 글입니다.
요즘 비거리논쟁이 사실은 초점이 어긋나 있습니다. 원래 의도는 '장비가 좋아졌으니 옛날 생각에서 벗어나서 더 빡시게 함 해보자' 뭐 이런 의도였는데.. 의도와 다르게 반감을 많이 산거 같습니다.
암튼 글 쓰신 분처럼 드라이버도 한 타.  아이언도 한 타.  웨지도 한 타.  퍼터도 한 타.  다 중요하고 다 쉽지않아서 골프가 더 매력적인거 같습니다.  모두 즐라하시고 라베하시길

    1 0

맞습니다. 저도 처음에 그렇게 읽었어요. 드라이버 거리 늘리는게 예전보단 가성비 나오는 연습이니 해보자!
각자의 가성비는 각자가 판단하는거죠~

    0 0

아는 월급쟁이 클럽챔피언 출신이 있는데 비슷한 말씀 하셨습니다. 
시간 많은 오너 챔피언들을 이기려면 세컨을 그들보다 짧게 잡는 수 밖에 없다고.. 안 그러면 그 양반들 아이언 정확도를 이길 수가 없다고..

    3 0

상대적인것 같은데
노련한 분에겐 거리로,
젊은 피지컬러에겐 제구로 승부봐야죠ㅋㅋ

    0 0

감당할 수 있는 한도에서 비거리늘면 참좋죠 ㅎ
저는 여유있게 캐리 200정도 떨구는데 이정도만 되어도. 우드 유틸 안잡아도 경기하는데 지장없습니다.
연습시간도 줄고 우드나 유틸잡아서 미스샷칠일도 크게 없고 개이득입니다.

    1 0

감당할 수 있는. 그게 답이죠!
몸이 안따라주는데 억지로 거리 늘리기보다 어프로치 연습이 효과 있을 수도 있고요

    0 0

아직 초보라서 7번만 죽어라 연습중입니다.
그래서 비거리보다 정확도, 바람타기, 회전주기 등 마스터를 목표로 하고 있어요.
저의 스승님께서 아이언을 너무 강조하셔서 아마 1년은 더 할거 같아요 ㅠㅠ

    0 0

저 작년부터 레슨 80회째 받고있는데..
온리 7번 아이언만 하고있어요.
근데 아이언이 잡히니 드라이버도 웻지도 같이 잡히더라고요.

    1 0

국영수 같은 거죠. 셋다 잘해야 성적이 나오는 건데, 비거리가 국어 같긴 합니다. 다른과목을 잘하는데 밑바탕이 되니까요.

    1 0

국영수 맞네요.
수학 잘하면 공부시간이 확주는데.. 그럼 수학이 정교한 아이언이 아닐까요?ㅎㅎ

    0 0

고수님들 다양한 의견 듣고
취사선택 할 수 있어서 정말 좋아요

저는
아이언이 잘되는날이 가장 재미난거 같아요
드라이버는 14번이지만
아이언은 최소 숏홀과 세컨 일단 18번은 잡으니까요
아이언 안되는날은 끔찍합니다

    0 0

전 아이언 안되는날이 오늘 이었네요ㅠ
드라이버는 죽느니만 못한게 좀 있었고요ㅋㅋ

    1 0

전 퍼팅이 버디찬스 8개였는데 그중에 3펏이 3번 ㅎㅎ 노버디 ㅠㅠ 내일 화이팅하셔요

    0 0

저도 GIR이 총 7개던데.. 체감이 안되는거 봐서 제주도 온이 많았네요. 역시 아이언에 더 정진해야겠습니다

    1 0

전 독도온이요 ㅎㅎㅎ 넵 ^^ 굿밤되세요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