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비에벨 듄스&올드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라비에벨 듄스&올드
골프장 |
토토티티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2-05-09 23:12:05 조회: 7,062  /  추천: 18  /  반대: 0  /  댓글: 24 ]

본문

말로만 들었던 라비에벨을

드디어 다녀왔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너무 좋습니다!!

 

 

듄스코스는 지인과

올드코스는 딜바다 조인으로 인연이 되어 종종 함께하는 분들과 다녀왔습니다

 

두 코스 공통사항인 교통(접근성)을 먼저 말씀드리면

남춘천IC 나와서 클하까지 5분 컷이라 운전 스트레스 제로입니다

주말에는 행락객과 레고랜드 오픈으로 엄청 고단한 길이 되지만

저는 주중에 다녀와서

1부티는 가고오고 2시간30분, 2부티는 3시간30분 걸렸습니다 (영등포출발)

 

한번 다녀와서 거창하게 후기를 남기는게 좀 그렇긴한데요 ㅎ

그래도 좋게 봐주세요 ㅎㅎ

 

1. 듄스코스

 

올드코스에 비해 듄스코스는

생긴지 얼마되지 않아 코스가 좀 밋밋합니다

코스라기 보다 조경이 밋밋하다가 더 정확한 표현일까요? ㅎㅎ 아무튼 ㅎㅎ

골프채널 보다보면 북유럽 비니쓰고 플레이하는 그런곳이랑 느낌이 비슷합니다

 


 

처음보고 딱 들었던 생각은

"홀과 홀사이가 너무 가까운거 아니야?"

 

막상 플레이를 해보니 기우였습니다

생각보다 페어웨이 폭이 넓고

홀과 홀사이에 있는 봉우리가 높아 쉽게 넘어가지 않더군요 ㅎㅎ

 





티잉그라운드와 페어웨이 모습입니다

좀 듬성듬성해 보이지만 ;;

플레이하는데 문제 없었습니다

 



듄스코스는 한국(조선)잔디로 알고 있습니다

촘촘하진 않지만 길이가 짧아서 전 좋았습니다

붕떠있는 잔디는 더 어렵더라고요 ㅠ

 



4월이라 러프 귀신풀이 짧은 편이라고 하던데.. 그게 이정도 ㄷㄷ

레인보우힐스의 악몽이 떠올랐습니다

 

끝으로 사진은 없지만

그린은 에어레이션 이후였지만 그래도 적당히 빨랐습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링크스코스가 원래 그런건진 모르겠지만요

러프를 벗어나면 돌무더기 맨땅 지대가 나옵니다 (영종 오렌지랑 비슷)

로컬룰로 잔디위에 올려두고 치라고 하셨는데

아래에 돌이나 바위가 있으면 부상(클럽손상) 위험이 있어서 조심할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가성비의 듄스 코스 끝

 

 

2. 올드코스

 

여기 코스는

클하가 다한거 같지만 그래도 ㅎㅎ

몇 자 적어봅니다

 



여기 올 줄 알았으면

지난번 남자대회를 열심히 챙겨보는건데..

마지막 박상현프로의 멋진퍼팅이 나왔던 홀만 기억하고 갔습니다

 



여기 맞죠? 해저드 끼고 도는 홀요

박카스 프로님처럼 버디는 못해도 운좋게 파 기록했습니다 ㅎㅎ

 


 

잔디는 양잔디고

만약 지금 춘베가 정상컨디션이라고 하더라도

저는 잔디빼고 전부 올드코스가 승이라 봅니다 ㅎ

 

그린 엄청 빨라요

멈출것같은데 계속가네요

 



논두렁 파5

티샷 잘 살려놓고 세컨 오비를 2방이나 ㄷㄷ

티샷이 우측으로 밀리니까 스탠스도 그렇고 어렵 ㅠㅠ

 

첨가서 그런지 몰라도

매홀이 특색이 있기에 시간가는줄 몰랐습니다

 



내리막 심한 인코스 5번홀

 

여기 올드코스를 많이 경험하신 동반자 두분께서

이번홀은 보이는 곳으로치면 죽고

살려면 산을 넘기면 된다고 ㅎㅎㅎㅎ

 

이게 될까 싶었는데

되더라고요 ㄷㄷㄷ

 



명품 올드코스 끝

 

 

3. 총평

 



두 코스 모두

직원분들 친절했고 그늘집 음식 깔끔했습니다

 

그린피 주중기준 (1부/2부)

듄스 : 14/16

올드 : 17/19

 

3만원 차이면 올드갈거 같습니다만 ㅎㅎ

둘다 가기 힘든 곳이니

잡힌다면 고민없이 출격할거 같아요

 

시간되시면 한번 방문해보세요

퍼블릭중에서는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짧은 후기를 마칩니다

 


추천 18 반대 0

댓글목록

21일까지 듄스코스가 성하길. . ㅜㅜ

    1 0

출격하시나 봅니다 ㅎㅎ 나빠질 이유가 없어 보이는데요? ^^

    0 0

춘천에 강원도에 골프장이 좋네요
부럽습니다ㅎㅎ

    1 0

네 춘천 축복받은 땅입니다 부럽습니다

    0 0

그래서 저는 올드만 갑니다.
듄스 갔다가 올드랑 만나는 쪽 가면 억울 할 것 같아서요.ㅋㅋㅋ
올해만 4번 갔고 1번 더 예약 되어있네요.
저도 어제 다녀왔는데 인코스 5번홀은 산에 있는 뽀족한 소나무 기준으로 나무 전에 휘면 죽고 나무 지나서 휘면 삽니다.
어젠 넘 잘 맞아서 두번째 페어웨이에 안착 시켰죠.
거기까지는 첨 날린듯 하네요. ㅎㅎ

전에 30만원짜리 예치금 넣으셨으면 적립금 물어보세요.
그거로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1 0

아 맞아요 두코스 만나는곳이 있더군요 ㅎㅎ
뾰쪽 소나무 기억할게요 사실 전 그냥 산으로 보낸다 하고 친겁니다 ㅎㅎ
저는 예치금 없어요 입문하고 최근까지도 라비에벨이 있는지도 몰랐습니다 ㅠ

    1 0

부킹하시는 방법이라도 있으신가요?
예치금 회원인데 부킹이 안되서 가고 싶어도 못갑니다 ㅜㅜ

    0 0

제가 며칠 잠복해보니 취소티 풀리긴 해요
물론 올드보다는 듄스가 더 나오긴 합니다

    0 0

어제 올드 첨으로 갔다왔습니다
라비에벨 자체가 처음이였는데
스코어는 폭망했지만 예약민 되면 무조건 가고 싶을 정도더군요

    2 0

저도 그랬어요 ^^ 좋더라고요

    0 0

전 작년에 올드만 5,6번 갔는데 요즘은 듄스가 더 좋더라고요. ㅎㅎㅎ 물론 조경이나 이런건 올드가 좋긴한데 듄스 재밌습니다.

    1 0

올드 많이 가셨네요 ^^ 네 둘다 좋고 재미있죠

    0 0

부킹이 되어야  가 보기라도 할텐데요.ㅜㅜ

    1 0

조인이라는 아름다운 제도가 있자나요 ㅠㅠ

    0 0

지난 주말 올드 주말 1부티 잡아서 갔다가
서울 돌아오는 길 4시간 걸렸습니다
주말 춘천쪽은 다시는 안가려구요..

    1 0

지난주말이면 연휴에 흐허 고생하셨습니다

    0 0

올드코스가 더 좋은 거야 모두가 동의하실테고 플레이어의 입장에서 보면 듄스코스가 더 재미진 부분이 있는 것 같습니다. 올드는 티샷 치기가 너무 수월한 반면 듄스는 티샷부터 긴장해야 하는 홀들이 몇 있더라구요. 우리나라 골퍼들이 산악지형에 익숙해서 듄스를 어색해하지만 충분히 매력이 있는 듯합니다.

    2 0

네 취향차이란게 있으니까요 저는 영종도에서 몇번 쳐서 그런지 지금은 듄스보다는 올드가 좋더군요 ㅎㅎ

    0 0

어제 동반자입니다 토토티티님 드라이버샷 잘봤습니다 하이드로우로 쭉쭉 날라가시던데요 그동안 너무 겸손하셨던거 아닙니꺼 ㅎㅎ
라비에벨올드 양잔디에 그린 쉽지않지만 관리 잘되어있고 재미있는 구장이었습니다
Pluto22님과 다른 한분도 매너 좋으시고 플레이퀄리티 높으시고 즐거운 시간 보냈습니다

    1 0

정말 닉이 영어로 어렵네요 안녕하세요 ^^ 저도 덕분에 즐겁게 잘쳤습니다 범프앤런이랑 디봇내며 치시는거 너무 멋졌습니다
골프 이야기도 재미있었고요
과찬이셔요 ㅎㅎ 슬라이스였는데 바람이 불어서 그런겁니다 ㅎㅎ
다음에 또 함께하시죠!!

    0 0

올드코스 30만원 예치금 회원인데 항상 바로 마감되어 2년동안 못갔네요 ㅠㅠ
정말 좋은곳이고 부킹만 성공하면 여러번 가고 싶은 곳입니다. 전장도 짧지않고 좋아요

    1 0

예치금 회원 부럽습니다 ㅠ ㅎㅎ
짧은 홀은 짧지만 전체적으로 보면 저도 짧은곳은 아니다 라고 느꼈습니다

    0 0

라비에벨이 정말 평이 좋네요.
꼭 한번 가보고 싶네요.

    1 0

확실히 예약 어려운게 이유가 있더라고요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