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윙 조언 좀 부탁드립니다..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스윙 조언 좀 부탁드립니다..
  질문 |
센스고쟁이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2-05-16 09:08:32 조회: 1,249  /  추천: 2  /  반대: 0  /  댓글: 12 ]

본문







2년차 골린이입니다..ㅡㅜ 드라이버 스윙 인데요..
치킨윙이 있는건지...팔로우시 왼팔이 쭉 펴지지 않는거 같습니다.. 영상이 안올라가 영상 캡쳐해 올렸는데..
쭉 던져서 피니쉬 때 채가 대각선으로..4시나 5시방향으로 나오는게.맞을거 같은데...아무리 해도 3시로 수평으로밖에 안잡히네요...ㅡㅜ 이것 때문에 가끔 훅성으로 감기는 볼이 나오는거 아닌가 싶어서요. 탄도도 낮은편이고..
이게 왼팔이 접힌 상태로(치킨윙처럼) 팔로우가 돼서 그런건지...어떻게 교정을 해야하는지...ㅡㅜ
독학이라 교정이 쉽지 않습니다. 조언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추천 2 반대 0

댓글목록

단편적인 스틸컷으로는 좀 어렵고
영상으로 올려주시는게 고수님들 조언 해주시기 좋을거 같아요 ㅎㅎ

    1 0

유튜브에 동영상도 올려보네요..ㅎ 영상 올렸습니다.

    0 0

스윙좋으신데요.. 저는 센스고쟁이님 스윙을 가지고 잇다면 스핀아웃을 가장 먼저 수정하려 할것 같습니다..
독학하신다니 좋은 동영상은 유투브에 많이있습니다.
기억에 남는건 최나연프로가 집에서 체중이동 하는 드릴 보여주면서 찍은 거 있는데 그거 추천드립니다~^^

    1 0

스핀아웃 처음들어보는 용언데..공부해보겠습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나연이즈백 찾아볼게요.

    0 0

백스윙탑에서 오바스윙이 되는것 치고는 잘끌고내려오시네요
괴력의 소유자시네요 ㅋ
오봐스윙은 아크가 좁아지게 만들어서 본괘도보다 아크가 좁아져서 치실때 공간확보를 위해 업어치면서 배치기가 나오는데 코어힘이 좋으셔셔인지 잘끌고 내려오시네요
백스윙 탑에서 스톱해보시고 헤드위치가 본인의 머리위치와 너무 가까워지지 않았는지 확인하고 스윙하시면 굿굿 스윙이 될듯하네요

    1 0

정확한 지적이신거같아요..사실 요즘 스윙 아크가 점점 작아지는거 같아 테이크백 빼서 코킹하는 연습하고 있었는데...탑까지 유지가 안되고 있나보네요...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0 0

발도는거만 잡으세요. 스핀아웃이 되더라도 오른발을 왼쪽으로 미는 느낌으로 잡아주면 왼쪽 공간도 커집니다(스핀아웃을 하고 싶어도 근육때매 못하구요). 지금 스윙은 발이 그냥 돌아버리는 형태라 클럽이 임팩트 직전부터 급격하게 안으로 깍여 맞습니다. 이 상태에서 페이스가 스퀘어면 훅이 아니라 그냥 풀로 왼쪽으로 죽는 볼이 나옵니다.

연습장에서 오른발 옆에 볼을 두고 그거 뒤로 안밀리게끔 치시는 연습을 해보면 도움될 듯 합니다.

    2 0

발 도는게..진짜 안잡히네요..ㅜㅜ왼쪽으로 스트레이트로 죽는볼...정말 잘 맞은 공들이 가끔 그러게 죽는데..어찌 그리 잘 아시나요..ㅜㅜ사실 첫번째 영상도 딱 그렇게 오잘공이 왼쪽 해저드로 스트레이트로 빠졌네요..요즘 스윙아크와 왼발에 벽만드는거 신경쓰고는 있는데 필드나가면 꼭 가끔 잊네요..발 잡는거 신경써보겠습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0 0

훅성으로 감기는 볼은 결국 오른쪽 어깨가 나오면서 덮어치는 형태가 되어 그런거 아닐까요?
그 정도면 왼쪽팔이 안 펴지는 스타일은 아닌 거 같고요...왼다리에 힘을 주고 버티는 것이 잘 안되면 결국 그 힘이 상체로 가서 훅성 (pull이 더 맞는 표현일지도 모르겠습니다만.)이 생기는거 아닌가 합니다.

    1 0

우당탕탕님 말씀처럼 결국 왼발 잡고 치는거같네요..댓글 감사드려요~

    0 0

스윙 올리기 부끄러웠는데...역시 골포에 고수분들 많으신거 같아요...걱정했던 것들은 스윙 한번 보고 지적해주신다니..ㅎ진짜 다들 항상 가까이 두고 조언받고 싶네요..ㅎㅎ
댓글들 감사드립니다.  점심 맛있게.드시고 라베하세요~~

    0 0

왼팔이 안펴진다기 보다는 오른팔이 너무 힘이 세서
아직은 왼손 리드가 아니라 오른손 펀치가 들어가는거 같습니다 ㅎㅎ
스윙의 주도권을 왼쪽이 리드 할수 있게 해보셔요 ㅎㅎ

    1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