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스캐디 T9 관련 선배님들 고견 여쭙습니다.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보이스캐디 T9 관련 선배님들 고견 여쭙습니다.
질문 |
로리맥히도이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2-05-17 14:43:30 조회: 1,886  /  추천: 0  /  반대: 0  /  댓글: 6 ]

본문

안녕하세요

늘 눈팅으로 많은 도움 받고있는 골린이 입니다.

 

이번에 보이스캐디 T9을 구매해서 1번 라운딩을 다녀왔습니다.

사용법 숙지가 미숙해서 완전히 활용하지 못한것 같아서 아쉽네요.

 

그래서 이번주에는 사용법숙지하고 갈려고 공부하다가 궁금한점이 있어서

 

기존에 T9 잘 사용하고 계신 선배님들게 여쭤볼려고 합니다.

 

1). 세컨에서 거리는 높낮이 보정거리 인가요?

검색해 보았을대 설정에서 보정거리를 적용하면 높낮이 적용된 거리가 반영된다고 하는데

지난 라운딩때 레이져측정기와 거리편차가 제법 있었던것으로 기억해서 당시에는 높낮이 보정이 안되나? 라고생각했는데, 인터넷 검색해 보니 높낮이 보정이 된거리를 알려준다고 합니다. 
세컨샷 보정거리에 대한 정확도가 궁금합니다. 

 

2). 티박스 설정? 이 없는데..

경우에 따라서 동반자에 따라서 블랙티나 블루티를 이용할 경우, 

블루티에서 친다고 가정했을때 티샷한 위치를 기반으로 자동으로 블루티박스부터 세컨지점 까지의 거리를 측정하는것 일까요? 스크린의 경우 티박스를 설정을 하고 본게임에 들어가는것 처럼 설정해 놓는게 아니라 

티박스 근처의 위치를 인식하여 티샷한 샷을 인식하여 -> 세컨지점이동후 세컨샷을 인식하여 세컨지점 까지 거리를 측정하는 것으로 이해가 되는데 맞을까요?

 

늘 눈팅만 하고 질문만 하다보니 염치없지만 해당기기 잘 사용중이신 선배님들께 조언을 구합니다.

 

감사합니다.

 


추천 0 반대 0

댓글목록

T9는 아니고 T8사용중인데 기본적으로 골프장에서 APL을 지원한다 가정하면
1. 높낮이 보정 거리로 알고 있습니다. 캐디가 불러주는 거리와 카트에 찍힌 거리 또는 측정기로 확인한 거리와 유사하게 나오는것으로 보입니다.
2. 티박스 설정은 T8에는 따로 없습니다 얘기하신 것처럼 공을 쳤을 경우 해당 위치를 기준으로 거리가 측정되고 기록됩니다.

빈스윙은 잘 구분하는데 연습하면서 약간 땅을 치면 샷으로 인식되는 경우가 종종 있으니 나중에 앱으로 트래킹할때 구분하시면 좋을듯 하네요.

    1 0

참 그린에서 거리는 높낮이 보정이 안되는듯 합니다.화면 하단에 따로 표기되는듯하네요.

    0 0

감사합니다! 제가 공부하는 중에 알게된 것인데 셧트래킹이 오류가 생겼을때 다음홀 로 넘어갈때 벌타 및 샷수, 퍼트수 수정할 수 있게 되어있더리구요. 이번엔 그렇게 해서 매홀 기록해 볼까 합니다. 너무 감사드립니다.

    0 0

다녀오신 구장이 APL 지원되는 구장인지 확인을 명확히 하셔야합니다. APL지원안되면 중핀기준으로 안내합니다.
세컨 거리 안내는 고저차 보정된 거리를 안내해줍니다.
APL 지원되면 니콘 레이저 거리측정기와 오차가 거의 없음 (1~2미터)을 제가 확인해서.. 방출할까 고민중이네요

티샷은 샷을 한 지점 GPS 좌표를 인식한 다음에
세컨을 친 지점의 좌표를 GPS로 인식해서 알려줍니다.
제가 몇라운드하고 나서 복기해보니
앱에서 티샷친 거리는 고저 보정을 하지 않은 그냥 단순 직선거리만 나타내는 것 같더라구요.
그러다보니 티샷거리가 190~250으로 들쭉 날쭉 나오더라구요

    1 0

지난번 다녀온 구장은 시범기간중이라고 캐디에게 이야기들었습니다. 그래서 정확치 않았는지..
이번엔 APL기존 부터 운영하던 구장이니 이번엔 제대로 활용해 보겠습니다. 답변 너무 감사드립니다.

    0 0

T9는 아니고 T6 사용중인데 T6의 경우 설정에서 보정거리/실제거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있던 기능을 빼지는 않았을 것 같으니 현재 설정을 확인하시면 될 것 같아요.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