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팀에서 볼을 주워갔습니다. 이런경우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앞팀에서 볼을 주워갔습니다. 이런경우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질문 |
드림팩토리공장장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2-05-22 21:12:00 조회: 3,574  /  추천: 5  /  반대: 0  /  댓글: 14 ]

본문

 안녕하세요.

어제 있었던 일인데 경주 SEA 코스 9번홀에서 사건이 터졌습니다.

330m 조금 넘는 파4였는데 앞팀은 저희 팀이였습니다. 

330m라.. 그린에 있는 저희팀 무시하고 제가 세번째 티샷을 했는데..

제대로 걸렸는데 약간 푸쉬가나서 우측 법면에 맞았습니다. 맞고나서 이후는 볼을 보지 못했고요..

캐디는 그린 앞까지 다 갔을꺼라고 가보면 있다고 ^^;;

저희 두분이 오비가 나서 오비티로 이동중에 앞팀은 홀아웃을 했습니다.

저는 오비티보다는 한참 더 갔을꺼기 때문에 천천히 가면서 볼위치를 확인했고요.. 근데 볼이 보이지 않아 재차 캐디분한테 물어보니 아마 움푹들어간 배수로 쪽으로 갔을꺼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오비티에서 두분 티샷하고나서

다시 전진해서 볼을 찾아봤는데 볼을 아무리 찾아봐도 없습니다. ㅠ.ㅠ 법면위에 올라가서 옆홀로 넘어갔나 싶어서 옆홀로 봐도 없습니다...

깊은 러프에 박힌 남의공 두개 찾고.. 결국 러프에 박혀이는걸 못찾는거다 라고 결론 짓고 다시 뒤로 빽하여 특설티에서 네번째 샷을 해서 더블보기로 홀아웃 했습니다. ㅠ.ㅠ

잘갔다 생각된 볼이 사라지니 멘탈도 나가고 휴...ㅠ.ㅠ

 

그렇게 아쉬운채로 전반을 마무리하고 그늘집에서 앞팀고 조우를 했습니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혹시 볼하나 보지 못했냐고 물어보니 그린 우측 뒷편 엣지에 볼이 있었는데 

옆홀에서 넘어왔다고 하더군요.. 거기까지는 거의 340미터 정도라 그런가보다 하고 넘어갈려고 하다가

혹시 몰라서 나중에 카트에 가면 제 볼인지 확인좀 해달라고 했습니다.

제볼에는 독수리 도장과 캡라이너로 줄을 빨간색 파란색으로 그어놔서 바로 구분이 됩니다.

 

그늘집에서 쉬고 있는데 전화가 한통 오더군요 -ㅅ-;; 정말 미안하다고...

캐디가 제공을 주은거 같다고 ㅠ.ㅠ 확인해보니 제 볼이 맞더군요.. 아마도 법면 맞고 내려온볼이 카트타고 운좋게도 그린 뒤까지 굴러간거였습니다. ㅠ.ㅠ

그린에 있던 분들은 퍼팅에 집중하느라 보지 못했고.. 캐디만 날라온걸 봤다고 하더군요.. 근데 당연히 옆홀에서 온건줄 알고 챙겼다고 ㅠ.ㅠ

 

앞팀 뒷팀 그늘집 전부 내기였는데 결국 1타차로 저희가 졌습니다...

그 홀은 이미 지나간 홀이라 더블로 마무리가 되었구요..

앞팀 캐디는 미안하다 사과하길래 아쉽지만 어쩌겠냐고하고 넘어갔고..

 

그래도 스코어 수정은 안되냐 물어보니 캐디도 명확한 답을 모르고 상대팀은 당연히 더블이라 하고 ㅎㅎ

저희팀 한분도 모르겠다 하고 ^^;;; 하.. 남들은 지나간거니 어쩌겠냐 하지만 이글 퍼팅이 더블로 변했으니 너무 속상하더라구요 ㅠ.ㅠ

 

실제 이런경우 오비처리하고 가는게 맞는걸까요?? 아니면 볼은 살아 있었던거니 2벌타만 무효처리하고 가는게 맞을까요?


추천 5 반대 0

댓글목록

아 안타깝네요 보통 캐디끼리 무전을 할텐데요. 앞팀 캐디가 …………
근데 아무리 철퍼덕해도 더블은 안할텐데ㅡ앞팀분들 좀 그렇네요
다른방향으로 생각해보면 너무한거 아닌거 같기도 하고

규정을 몰라 뭐라 시원하게 답을 드리기가 어렵네요

위추드립니다.

    0 0

사실 커뮤니케이션이 제일 아쉽긴 합니다.
저희 캐디도 당연히 거기까지는 안갔을꺼고 그전에 잘 살아 있을꺼라 굳게 믿고 있었고..
저 역시도 약간 밀린 공이라 거기까지 갔을꺼라고는 생각도 못했을꺼예요.
그리고 앞팀에서도 설마 티샷이 거기까지 왔겠냐 싶었을테고 ㅠ.ㅠ
옆홀에서 넘어오는경우는 종종 있어서 당연히 옆홀에서 온거라 판단한것 같더라구요..
만약 생사가 아리까리 했다면 우리 캐디가 앞팀캐디에게 확인했을텐데...ㅠ.ㅠ
앞팀도 한명만 제볼이 어떤볼인지 알고 있는 상황이라..ㅠ.ㅠ
자세히 보지 않았나 보더라구요 ㅠ.ㅠ
이래저래 아쉽네요 휴..

    0 0

홀아웃했으니 무를수는 없죠 ㅜ

    0 0

네.. 일단 그렇게 마무리를 하긴 했습니다. ㅠ.ㅠ

    0 0

안타깝네요
보통 넘어와도 페어웨이볼은 안가져가는데…숲속으로 완전히 들
들어가지 않는 담에야. 볼 넘어왔다고 무전도 쳐주고요.
인플레이 볼을 왜 집어갔는지 이해하기 어렵네요.
플레이가 그냥 진행된거라 구제되는 룰이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0 0

규칙상 로스트볼이죠.. 쩝..
하지만 아마추어 게임에서 엄격한 룰 적용은
문제가 있는거죠..
누가 봐도 나간게 아니었다면 1벌타 정도만 상호 합의했어야하는게 맞죠..

    0 0

나쁜 앞팀 동반자네요. 홀구조가 어떤 건지 모르지만
(옆홀에서 날라올수 없는 구조라면 더더욱)
앞팀 뒷팀 소소한 내기상황에서.
남의  공을  가져간건  어처구니가 없는 상황이네요.
그팀 캐디분 사과는 하였다지만,
 놓고 가라고 하는게 맞습니다. 설령 가져간다면 뒷팀 무전으로 확인하거나, 해당팀 캐디가 앞팀 캐디에게 무전으로
혹시라도 있으면 놓고 가라고 하는게 진행상 맞겠죠.

모든 홀이 종료된게 아니라면,
이유가 밝혀진 이상,  앞팀뒤팀 조장이 그홀만 제외하고
산정하자고 했을거 같습니다.
그것도 안되면 , 가져간사람이 미안하다 ! 나땜에 그런건 내가 쿨하게 살게 해야죠~

저라면, 저희 모임이라면 그랬을것이란 애기지만 .

첫팀, 막팀 아닌이상
일반구역에서 놓인 공가져가는건
정말  나쁜 도둑질이라 봅니다.

참고, 규칙1.3c 플레이거나 그의 캐디 행동으로 인하여 규칙위반이 일어난 경우 패널티가 부여되며, 패널 티는 플레이어가 얻은 잠재적 이익을 없애기 위하여 부과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앞팀 행위는 .잠재적이익을 얻어가버린걸로 해석하고 싶습니다.

    0 0

다들 내기에 진심이신가 보네요.
저 같으면 2타 빼주고 파로 정정해 드립니다.

    0 0

보통 캐디가 볼 안가져가던데 초보캐디였나봐요ㅠㅠ
위추 드립니다.

    0 0

저도 비슷하게 볼 잃어버린적이 있습니다. ㅠㅠ

    0 0

캐디들이 잘못 했네요.
산에 박힌 것도 아니고 옆홀에서 날라온걸 무전받지도 않았는데 왜 주워 가나요?
우리캐디는 앞팀캐디한테 무전 한전만 미리 날려놨어도 좋았을 듯 한데
많이 아쉽겠습니다~

    0 0

캐디가 실수했네요
날라가면무전으로 놔두거나 나중에 찾아주기도하거그러는디..

    0 0

잘날라가는거 눈으로 확인했는데 가서 찾는데 없으면 환장하죠 ㅜㅜ 그것도 파4 거의 원온 이면 완벽한 버디  찬스 철푸덕한번해도 파는 할수있는데 아쉽네요 동반하신분들도 야박하네요 ㅎ 내기하면 좀 야박하게들 굴드라구요 룰도 자기들 유리한편으로 ㅜㅜ 전 그래서 내기 싫어합니다

    0 0

아~ 앞팀에서 가져갈 수도 있군요.
저도 엄청 잘맞은 공이 막상 가서 보니 없어져서 당황했던 적이 있어서...;;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