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 타수 계산 맞는 건가요?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이거 타수 계산 맞는 건가요?
  일반 |
구닉니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2-05-22 22:24:39 조회: 3,345  /  추천: 9  /  반대: 0  /  댓글: 51 ]

본문

파5에서

티샷 해저드로 죽어서

해저드티에서 써드샷

우드로 쳤는데 그린앞 해저드 빠졌을수 있다고해서 잠정구 쳐서 그린앞으로 갔고 해저드 빠진거 확인하고 그린앞 잠정구로 어프로치 - 원펏

저는 더블보기라고 생각했는데 캐디님이 다 새보시고 보기리고 하시네요. 뭐가 맞나요?

추천 9 반대 0

댓글목록

캐디님 말이 맞습니다~

    0 0

더블이 맞습니다

    0 0

더블요..생각없는 캐디들 많습니다

    2 0

생각없다기 보다는 캐디님이 잠시 헷갈리셨을듯요 ㅎㅎ 저희팀 진행 빨르다고 멀리건 등등 후하게ㅜ주시고 간혹 나가면 공도 열심히 찾아주셨어요 ㅎ

    0 0

전 오히려 센스있는 캐디님 만나신것 같은데요
잠정구 칠 상황은 아니었지만 진행도 빠르고 여유있는것 같으니까 한번이라도 더 연습삼아 쳐보시라고 한거잖아요?
글쓴님 팀의 매너도 좋은거 같으니까 캐디님도 센스있게 진행하신것 같아요

    0 0

1 (티샷) - 2 (벌타) - 3 (헤저드특설티샷) - 4 (벌타) - 5  (어프로치) - 6 (퍼터)

보기아녀유? 헤저드 특설티는 빠진 자리서 치거나 로컬룰로 드롭존인거라 거기까지 걸어가는 타수는 오비티랑 다르게 없는거아녀라?

아 잠정구를 치셨구나..... 잠정구 안치셨으면 보기같아요. 그거 치셔서 더블이네용. 캐디님이 해저드 잠정구라 계산안하신듯.

    2 0

당연히 더블..6온 1펏인데..
잠정구를 왜치신거죠. 해저드면 그냥 근처에서  어프로치하면 되는데, . 캐디님이 그거생각해서 보기라하신듯.
5온ㅇ1펏

    0 0

그래도 라운딩 왔으니깐 샷 많이 해보라고 애매하면 잠정구 주셨어여 ㅎ 저희팀 진행이 빨라서 최대한 많이 샷 해보라고

나름 배려를 ㅎ

    0 0

잠정구로 치면 6온 1퍼트 더블보기로 생각됩니다.
그러나 굳이 잠정구 필 필요가 없었기 때문에 세컨샷 헤저드 처리하고 5온 1퍼트로 계산했나 봅니다.

    0 0

잠정구를 치셨으면 더블입니다. 캐디가 잠정구를 해저드 드롭이라고 생각했을거 같네요.

    1 0

잠정구가 이상한듯요

    0 0

샷 네번, 패널티 구역 벌타 2타, 퍼팅 1타  = 더블입니다.

캐디는 그린 앞에서 친걸 헤저드티에서 친걸로 생각했나봐요. 잠정구는 안친걸로 치고…

근데 왜 잠정구를 치셨는지 의문이네요.
패널티 구역에서 칠 수 있으면 칠수도 있는데…

    0 0

첨에 언뜻 보기같아보였는데 잘 세어보니 더블이 맞네여 나는 따박따박 잘쳤다가 투펏 쓰리펏으로 보기 겨우했는데 동반자 헤저드 두번 빠지고 어프로치 퍼팅 해서  더블인데 같은 보기로 기록하면 좀 짜증 나긴하드라구여

    0 0

해저드를 잠정구를 왜 치셨나요 .. 나가서 없으면 벌타 하나 받고 근처에서 치면 되고, 살면 치면 되는데

    1 0

저희 팀이 워낙 빨라서 캐디님이 어지간하면 잠정구 쳐보라고 주시더라구요.
진행 빠르니깐 최대한 많이 쳐보라고 나름 배려해 주셨습니다 ㅎ

    0 0

여기에 답이 있네요
캐디가 직접 잠정구를 권했기에 해저드구역 드랍으로 대체하신듯 합니다
본인이 선의로 권하고 엄격하게 적용하기 난감했을듯요

    4 0

네 이렇게 정리해주셔서 맘이 편해지네요 ㅎ 감사합니다

    0 0

에효... 역시 그러네요

딜바다 형님들이랑 1,2 쳤는데 나중에 밥이라도 사야겠네요

    0 0

웬만하면 잠정구 잘 안 칩니다.
OB나도 OB티에서 잘 치면 더블보기로 막을 수 있지만 잠정구도 죽으면 양파를 면하기 어렵기 때문에…^^;
잠정구는 주로 멀리건 쓸 때만 사용합니다.

    0 0

제가 우드 울렁증이 좀 있는데 잘맞았는데 해저드 가서 안타까워서 한번 더 쳐보라고 하신거 같아요 ㅎ 두번째는 잘 맞아서 스코어에 상관없이 기분은 좋았습니다

    0 0

룰데로 하면 더블보기가 맞습니다만.

보통 아마추어 경기에서 해저드 말뚝쪽으로 빠진게 확실한 경우엔 가서 말뚝 옆에서 치죠.
이럴 경우 티샷 벌타 써드샷 벌타 어프로치 퍼팅. 6타 보기가 됩니다.

근데 구닉니님은 해저드임에도 잠정구를 치셨기 때문에 티샷 벌타 써드샷 잠정구 벌타 어프로치 퍼팅 7타 더블보기가 맞습니다.
캐디가 잠정구 친걸 알아서 무효로 계산한듯합니다.

그나저나 해저드 특설티를 파5 투온 근처까지 가능한 지점까지 당겨놓는경우는 거의 못봤는데 구장운영이 특이하네요.

    1 0

많이 짧은 파5 였습니다 ㄷㄷㄷ

    0 0

잠정구는 오비인지 확인할때만...

    0 0

6온 1펏이요

    0 0

아.. 그냥 그린 앞에가서 치면 보긴데... 아쉽네요

    0 0

잠정구 = 해저드 드랍
요렇게 계산하고 한번 더 우드 칠 기회를 준다 생각하신듯

    0 0

와 하나 배워가네여 ㅎㅎ

    0 0

저는 보기가 맞는것 같은데 아닌가요?
일단 그린 앞 잠정구를 친건 그냥 해저드 빠진 뒤 드랍한 볼을 치는 걸로 쳤을때..
잠정구로 5번째 샷을 한 후 어프로치를 추가로 하신게 아니라 '잠정구로 어프로치' 하셨다고 쓰신거 아닌가요? 그럼 6타로 보기가 맞는것 같습니다

    0 0

아 잠정구를 쳐버려서 한타 손해 보는게 맞네요

    0 0

해저드티 3타
다시해저드4타
잠정구 5타
그린주변 어프로치6타
원펏 7타

캐디가 잠정구치라했으면 생각없는 캐디
연습구 하나쳐보라한거고
그린주변(해저드빠진위치)에서 어프로치해서 넣은거면
보기

해저드티3타
다시해저드 4타
그린주변 어프로치 5타
퍼터 6타

그러니 본문(작성자 댓글)대로면 더블보기가맞음

이렇게 설명했는데 이해못하면

    0 0

잠시 착각하고 이해해서 대댓글을 달았는데 읽어보신건지?
뭐 대단한거라고 반말로 가르치려 드는건지 같잖네요

    0 0

캐디님이 서드샷 해저드 빠진 것을 드랍하는데 우드로 쳐서 드랍하라고 한거네요. 드랍을 좀 멀리서 하신걸로...

    0 0

저는 캐디님 스코어로 적습니다.
그냥 그대로 하는게 진행상 편합니다.

    0 0

써드샷 해저드에 빠지신거면
잠정구가 아니라 1벌타후 제자리에서 치신거네요
(해저드 나간 자리에서 1벌타후 2클럽 안에서 드랍후 치시거나
드랍 할곳이 없어서 샷한 자리에서 다시 칠때는
1벌타후 샷이네요)

어프로치가 5번째 샷이고 7번 원펏이면
파5면 더블보기 입니다

틀린 내용이 있어서 수정했습니다
덕분에 배웠습니다 ^^;
감사합니다~

    0 0

잘못 알고 계신거 같아 모두에게 혼동을 줄 수 있을거 같아서 답글 달아봅니다.

헤저드 벌타 없이 치는건 공이 헤저드 구역으로 들어가서 떨어진 지점에서 그냥 쳤을때만 벌타가 없습니다.

    1 0

다시 확인해보니 제가 잘못알고 있는 부분이 있네요~^^
감사합니다~
잠정구 자체가 잘못된거군요~

수정할께요~~

    1 0

저도 잘못 알고 있는 것들 이런 커뮤니티에서 많이 배우고 있어요 ^^

    0 0

캐디 잘못이네요
해저드 빠진게 의심되면 잠정구 치라고 하면 안되죠
해저드 드랍을 원위치에서 한거랑 같은 상황이 되서 한타 손해본겁니다.  오비랑 같은 상황을 일부러 만들어버린거죠

    0 0

복잡하구마잉~ 걍 보기로 합시다

    0 0

더블보기 입니다.

    0 0

아침부터 한참 생각했네요 ㅋㅋ
2번째 해저드를 해저드 위치에서 쳤으면 보기인데
1번째 해저드한 곳에서 잠정구를 쳤기때문에 더블보기란 말씀이시죠?

    0 0

저는 그냥 캐디님 적어 주시는 대로 ㅋㅋㅋ
그래도 가끔 파했는데 보기라고 적으시면 속상해서 소심히 얘기해 보긴 합니다만....
뭐~ 아직 제 실력에... 스코어가 의미가 별로 없는 상태라 ^^;;;;

    0 0

생각해보니... 로컬룰보다 더 강한 동반자룰에 의해 보기 주신것 아닐까 싶네요!

    0 0

엄밀하게 따지면 잠정구는 공을 찾지 못할 것으로 예상되거나 오비지역으로 갔을때 치는 것입니다. 페널티 구역으로 공이 빠진 걸 확인했으면 구제 룰에 따라 드랍해서 플레이하는 게 맞습니다. 잠정구로 그냥 플레이하면 오구플레이로 일반페널티 2벌타입니다. 근데 뭐 이렇게 야박하게 따지는건 좀 그렇고 잠정구로 친 공을 그냥 드롭한 공으로 따져서 플레이했다고 한다면 보기가 맞지요.

    1 0

해저드인데 잠정구를 치셨다면.. 캐디분이 기분좋게 멀리건 하나 주신건 아닐까요? ^^

    0 0

잠정구를 멀리건 계산하신듯..

    0 0

더블이 맞구요 명확히 잠정구라기보다는 해저드 구제를 빠진 근처가 아니라 이전에 쳤던 자리에서 치는 걸로 구제 받았다로 보는 것이 맞습니다 죽었는지 아닌지 불확실해도 가서 확인 후 해저드는 근처에서 구제 가능하니까 사실 잠정구를 칠 이유는 없거든요 전에 쳤던 자리에서 구제 받는 것은 손해기도 하구요 하지만 글쓴이는 손해보더라도 방금 친 샷을 너무너무 다시 치고 싶었을겁니다
장기적으로는 좋은 습관은 아닙니다 누구나 방금 한 샷이 너무 아쉬워서 다시 치고 싶을 때가 있거든요 마침 공이 죽었는지 아닌지 불확실하니 이때다 싶어 잠정구 칠게요 하고 다시 치는 버릇이 생길 수 있습니다 특히나 다시 쳤을 때 잘 맞은 기억이 있으면 그 좋은 기분을 잊지 못해 아마 다음번에도 잠정구 치고 싶은 마음이 계속 들겁니다 멀리건도 버릇이고 투볼플레이도 버릇이고
발로 툭 까는 것도 버릇이고 골프장 매너는 결국 다 자기 버릇에서 비롯됩니다
캐디는 그냥 한번 더 쳐보라고 기회를 준거고 아까거 해저드 빠진거 드롭으로 계산했나봅니다 진행이 빨라서 그랬고 그리고 아마추어는 룰을 잘 적용안하니까 설렁설렁 유한 분위기 속에서 허용했을겁니다

    2 0

감사합니다

    0 0

제가 저상황이면 더블로 기록 (잠정구>해저드1벌타 계산)
선배가 저상황이면 보기로 기록
후배가 저상황이면 더블로 기록 합니다 ㅋㅋㅋ

    1 0

ㅋㅋㅋㅋㅋ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