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오전시간대 예약은 불가능한 것일까요?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평일 오전시간대 예약은 불가능한 것일까요?
질문 |
사아아아앙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2-06-13 16:00:33 조회: 2,774  /  추천: 1  /  반대: 0  /  댓글: 10 ]

본문

저는 나홀로 골프족이고 집에 또 아기가 있어 거의 1인 조인으로만 치다보니

딱히 예약할 일이 없이 골프치며 살아왔습니다.

 

그러다 와이프가 골프에 관심을 가지기에 입문시켰고,

7월중에 첫 라운딩도 나가볼까 하는데

위에도 말씀드렸다시피 어린이집 가야하는 아기가 있어서 새벽티나 저녁티는 좀 부담스러운 상황입니다.

근데 새벽티나 저녁티가 아니면 예약하기가 어렵네요 ㅠ

 

정녕 10시대 티는 전설속의 유니콘 같은 건가요?

저같은 예약 똥손이 예약을 하는 것은 불가능한 것일까요?

 

속이 탑니다 ㅠ


추천 1 반대 0

댓글목록

우리나라 골프장들 운영 체계상 10시대 티는 잘 없어요. 1부가 다 끝나야 2부티가 시작되는데 보통 11시는 넘어야 시작되거든요.. 3부제로 운영하는 구장들은 간혹 10시 전후 티가 있더라구요.

    2 0

아 애초에 시간자체가 없었던 것이군요...
11시대 티로 알아보겠습니다.

말씀 고맙습니다.

    0 0


애초에 그런 시간대의 티는 잘 없어서....
남여주cc 시간대별 가격표인데 보시면 이렇습니다..

    1 0

같은 고민을 하셨었네요. 일반적인 골프장들은 10시티가 없고 심지어 9시티도 있는경우 거의 못봤습니다. 보통 빨리잡아야 11시 50분 정도 티들이더라구요

    0 0

저도 늘 궁금했던건데.. 8분이고 9분이고 계속 출발시키면 될 것 같은데 굳이 1부 2부로 나누는 이유가 뭔가요? o_o?

    0 0

18홀짜리 골프장이라고 가정했을때, 아웃코스(9H), 인코스(9H) 각각 출발시키다가, 어느 시점에 아웃코스 끝낸 팀이 인코스로 들어가고, 인코스 끝낸 팀이 아웃코스 들어가야 하는 시간대가 생기죠. 그때는 원칙적으로는 새로운 팀을 출발시키지 못합니다. 예를 들어, 위 남여주 표에서는, 6시20분팀은 8시40분팀 뒤로 들어가야 하기 때문에, 이때부터 새로운 팀은 출발 못합니다.

    1 0

아아.. 그렇군요. 자세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위 남여주 같은 경우 티타임이 06:20-14:40 이고 각 10분 간격이라 가정한다면
모두 1번홀부터 줄줄이 출발 : 총 51팀
1번과 10번홀 두곳에서 1/2부로 출발 : 총 60팀이라는 계산이 나오네요.
부킹하기 힘들어 죽겠는데 이동네 골프장은 왜 저렇게 안하는거지.. -_ -;;

    0 0

골프장마다 1부 첫티타임은 다 달라요. 예전에는 해뜨는 시간 맞춰서 시작했지만 요즘은 해뜨기 전에 나가기도 하고 느긋하게 시작하기도 하고 그래요.
그러나 대부분 9홀 나눠서 아웃 코스 인코스로 들어가고 교차하며 9홀 끝나고 들어오는 시간은 2시간에서 2시간 30분 사이 그리고 티오프 간격은 7분이에요.
6시 20분에 아웃 인으로 두팀이 티오프 하면 8시 20분에서 50분 사이에 나인홀을 치고 들어오고  그때까지 1부 팀들이 줄줄이 티오프를 하고 그다음에는 아웃 인을 바꿔서 들어가니까 1부 티타임이 끝나는 거에요.
다시 두시간에서 두시간 30분 이후에 후반 나인홀을 친 팀들이 들어오니까 첫 티오프를 한 팀은 6시 20분 에 시작 하고 10시 20분 즈음부터 끝나겠지요. 그 이후로 나간 팀들이 들어오는데 다시 두시간 이상 계속해서 들어올테니 12시 20분은 넘어야 들어올거고 그때까지는 아직 1부 마지막 팀들이 티오프를 하고 있을 시간이에요.
골프장들은 대부분 이런 운영을 하기 위해서 클럽하우스를 중심으로 1번 티오프를 하고 9번치고 클럽하우스를 들어오고 다시 후반 1번 티오프를 하고 나인홀을 마치면서 클럽하우스로 들어오는 형태로 코스 구성이 되어 있지요.
이렇게 안되어 있고 나인홀 치고 나서 코스 중간에 그늘집에서 쉴 수 있는 코스도 있는데 이러면 후반 나인홀 티오프 시작이 힘들어지고(카트로 이동거리가 길어져서) 후반 들어갈때 또 힘들고 .... (원래는 원웨이로 진행하라고 만든 코스일텐데...)
티오프 간격은 요즘은 7분인데 예전에는 7분 6분을 섞어서 운영하는 곳들도 있었어요. 결국은 한팀이라도 더 넣으려는 거지요.
9분 티오프로 운영하는 곳도 있는데 티샷 할때 되면 벌써 그린에 올라가 있기도 하지요.
그보다 더 티오프 간격을 주는 곳은 앞팀 뒷팀을 만나지 않게 운영하는 프라이빗 골프장 정도에서나 그렇게 운영합니다.

    1 0

장문의 설명 감사합니다. 확실하게 이해가 되네요.
제가 있는 곳에서는 부제로 운영하는 골프장이 없어서 한국의 운영방식이 늘 궁금했었거든요.
골프장측에서 소몰이를 한다던데 중간에 음식은 어떻게 먹는거지 등등.. ^^
그나저나 6-7분이면 상당히 타이트하네요. +_+

    0 0

그러시군요. 한국의 골프장 운영방식은 아마도 일본 운영방식을 가지고 왔을 거 같긴 합니다. 거기에 나인홀 치고 나서 그늘집 운영의 극대화를 위한 나름의 노하우들도 있구요(팀이 잘 빠져서 쉴 시간이 없으면 오히려 안됨)
3-4 팀은 나인홀 끝나고 밀려 있어야 먹는 시간이 어느정도 되서 이것 저것 먹고 나가지요.
소몰이는 초반 팀이 밀리기 시작하면 그날 하루 팀 스케줄이 망하니까 앞에 팀이 없는 1번 팀들을 무조건 달리게 해서 2시간 이내로 빼버립니다. 헉헉 거리면서 나인홀 끝내고 나면? 후반 들어갈 시간은 정해져 있으니 한참을 기다리는 거구요.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