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구 치시나요?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당구 치시나요?
기타 |
낭만마린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2-06-24 12:32:59 조회: 2,119  /  추천: 1  /  반대: 0  /  댓글: 11 ]

본문

제가 당구장 가본 게 5번이 안되고 내기를 한번도 해 본 적이 없어요. 

골프 모임을 같이 하던 선배님중에 골프 이론에 정말 정통한 선배가 계셨는데 (스윙이건 룰이건 ...제가 좀 나은 건 장비뿐이였던 ) 몇년을 새로운 당구룰을 준비해야 겠다고 하시더니 이제야 그 결과를 내셨습니다. 

 

당알못인 제가 당구에 대해 뭐라 하긴 힘들지만 당구에 골프의 스트록 플레이와 핸디캡 개념을 도입한 룰이랄까요? 

오늘 소개 하는 즉빵에 대한 동영상을 하나 만들었다고 보내주셨어요. 

 

딜바다 골프 포럼 분들도 한번 보시고 즉빵 칠때 한번 적용해 보시라고 동영상 올려 봅니다. 

 

 

 

처음에 선배가 당구에 대해 이런 저런 이야기를 했을때 사람들이 "야 세상을 어떻게 바꾸니" 라고 했는데 정말 바뀔 수 있을까요? 

 

 

st머슬님이 의견을 주셔서 다른 동영상을 추가합니다.

즉빵에서가 아니라 실제 시합을 어떻게 진행할 수 있는지에 대한 동영상입니다.

 


추천 1 반대 0

댓글목록

당구는 포지션 플레이가 기본인데 별로 재미가 없을꺼 같다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0 0

말씀하시는게 다른 사람이 못치게 공을 놓는 거라는 의미시죠?
선배가 처음 이런 걸 생각하게 된게 골프는 내가 공격만 하면 되는데 당구는 그렇지 않은 것이 재미를 반감시킨다고 생각하셨던 거 같아요(저는 한번도 안쳐봐서 모름)
골프도 옛날에는 그린에서 마크를 안하고 퍼팅 라인에 있는 공을 그냥 뒀었다고 하지요.  이런 것이 변화를 하듯이 당구에서도 변화가 가능하다고 생각하는 것이 선배의 생각이에요.

    0 0

당구 그리고 죽빵이 간단하게 하나 치고 마는 게임이 아닐텐데요 ㅎㅎ
수비를 하는 것도 자기에게 돌아오는 공을 좋게 만들려는 개념도 들어 있죠 ㅎㅎ 그리고 저렇게 다시 포지션을 바꾸는 것도 또 다른 작전이 나오는거라 실효성이 있을지요 ㅎㅎㅎ
뭐 서로 짜고 나쁜짓은 당연히 나쁜건데 ... 그러면 죽빵말고 정당한 게임을 치시는게 맞죠 ㅎㅎ

    0 0

링크영상 보고 완전 별로다 라고 생각했는데
다음 영상에 16이닝으로 플레이하고 경기방식 상세하게 설명된 것보고 와 이거 괜찮네 생각했습니다ㅎ
골프 룰을 아는사랑들은 물론이고 모르는 사람들도 이해하기쉽고 경기방식이 깔끔해서 좋네요
링크의 영상을 바꾸시길 제안드립니다ㅎ

    0 0

아 그렇군요 사실은 제가 그 경기 방식은 잘 몰라서..  즉빵만 들어서 알고 있는 거라서 동영상을 올려봤습니다.
사실은 간단한 룰 변화가 아니라 엄청 거대한 계획으로 만들어 지고 있는 것이라고 합니다.

    0 0

저는 좋은 방식 같네요. 사기 다마도 막을 수 있고 지루하게 만드는 스코어링 목적없는 의도적 디펜스 플레이도 좀 끊어 낼 수 있을 것 같네요.

    0 0

이 방식의 목표가 닥치고 공격! 그리고 골프 처럼 핸디캡 시스템의 도입이였으니 나야님이 의견이 딱 맞아 떨어지겠네요.

    0 0

영상 보면서 느낀 점입니다.
칩게임(죽빵, 즉석)이라면 핸디를 어떻게 조정할지 기준이 필요할 듯 하고요.

시합이라면(전부 같은 핸디로 처리되는 경우, 골프는 72타죠) 그룹별로 치기보다 차라리 혼자 치는 게 낫지 않을까요? 예를 들어 16점을 몇 이닝만에 끝냈느냐 하는 걸로 평가를 하면 되니까요. 완전히 상대방으로부터 자유로워집니다.

골프는 (동반자 영항을 받기는 하지만) 혼자서 쳐도 되기는 합니다.  그 경기장 세팅에서 몇 타를 쳤는지만 나오면 되니까요.

개인 경기는 1대1 매치플레이도 아주 매력적이지요.

3~4인 죽빵에서 2~3명이 (몰래) 짜고 1명을 따돌리는 경우에는(따돌림 당하는 1인의 앞 선 플레이어는 득점보다 수비에 집중하고, 내기로 딴 돈을 나누기로 하는 경우를 생각할 수 있습니다 - 특정 공격은 실패할 경우 다음 공 배치가 아주 쉽거나 어려운 경우가 있습니다. 친구들끼리 치더라도 나 다음이 누군지에 따라서 선택이 달라지기도 하거든요)
의미가 있겠습니다.

초보와 고수 간에 적절한 긴장감을 유지하면서 한 쪽에 유불리가 없는 게임 방식은 앞으로도 계속 고민할 것 같습니다.

새로운 게임 방식을 소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0 0

좋은 의견 감사드립니다. 제가 당알못 이라 답변은 어렵지만 의견을 선배와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몇년전 새로운 시도를 한다는데 다들 그게 되겠어? 하지마라.. 그랬었는데 가시적인 성과를 내기 시작하는 걸 보고 정말 대단한 선배구나 하는 걸 다시 느꼈습니다.

    0 0

요즘 당구인들은 죄다 1:1 대면 플레이를 선호해요.
동네 거점 당구장에서 가서 오는 순서대로,핸디별로 패자가 게임비를 내는 시스템으로.
죽방은 그냥 당구좀 치는 친구들끼리 하는데
요즘 대대에선 거의 없는듯
장비,필드를 제외하면 골프가 싸게 먹힌다는...

    0 0

대대만 있는 당구장 들어가 봤는데(동영상 촬영한 당구장) 엄숙한 분위기여서 좀 놀랐습니다.
골프에서 그린 플레이를 생각하면 된다고 선배가 이야기 해 주시더군요.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