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이빙 아이언 질문드립니다. ^^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드라이빙 아이언 질문드립니다. ^^
  장비 |
타쿠미94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2-06-30 14:33:06 조회: 1,834  /  추천: 1  /  반대: 0  /  댓글: 11 ]

본문

우드와 유틸에 버벅이고 있는 초짜입니다.

우드 5번 : 18도
유틸 4번 : 22도
아이언 5번 : 21.5도
아이언 6번 : 25도

이렇게 구성하고 있는데 우드, 유틸 대신 드라이빙 아이언 처보고자 합니다. 로프트각 18도에서 22도 사이 아이언이면 될까요?
드라이버는 210, 5번 아이언은 160~170 정도 입니다.
스릭슨 zx, 핑 g425, 텔메 p790 중에서 보고 있습니다.

추천 1 반대 0

댓글목록

목적이 무엇인가요? 티샷 대용으로 보통 사용하는데 우드, 유틸보다 가지는 장점이 거의 없습니다. 공 띄우는게 일단 어려움...

    0 0

일단 5번아이언이 21.5도이신데..
4번 있으시면 그거 치셔도 될거같은데요?

저는 4번이 23도라 20도 드라이빙아이언 티샷용으로 씁니다

    0 0

일단 스릭슨이 가성비가 좋습니다 드라이빙 아이언 저도 팔고사고 몇번했는데 윗분 알씀대로 우드나 유틸대비 장점을 모르겠더라구요

    0 0

드라이빙 아이언이 로프트가 같다면 우드, 유틸보다 조금 덜 나갑니다. 저는 3번 드라이빙 아이언, 3번 우드를 가지고 있는데, 드라이빙 아이언의 효과는 초반에 드라이빙 아이언이 잘 맞다가 이상하게 시간이 지나면 우드가 잘맞게 됩니다. 우드샷 강화에 도움이 돼요.

    0 0

유드 유틸이 어려우시다면 드라이빙아이언은 더 비추입니다…물론 예외케이스도 있겟지만 보통 더 어려워요

    0 0

5번이 21.5도면 드라이빙아이언은 18도 정도로 하셔야 할텐데 쉽지 않아요..
역시 긴 채라서 치기 쉽지 않고 티샷외에 페어웨이에서는 더군다나 치기 쉽지 않습니다.
유틸을 좀더 연습하시는게 낫습니다.

    0 0

모든 클럽 중에 가장 쉬운 것이 유틸리티라 배워씁니당. 드라이빙아이언은 난이도 상위티어인데.. 물론, 경우에 따라 다를 수 있겠네요.드아는 스릭슨이 가성비가 좋다고 알고이씁니다 ~ㅎㅎ 3번이 좋겠네용

    0 0

우드, 유틸을 못 쳐서 드아를 선택하는거라면 비추합니다. 그냥 아이언 5번까지만 치는게 좋습니다.

    0 0

우드.유틸을 못쳐서 스릭슨 드아를 구입했는데(당시 아이언은 상대적으로 좀 나은 상태)
지금은 우드.유틸 연습많이 하니  드아보다 쉽게 칠수 있어서..거의 안쓰고 가끔 파3 길때만 사용합니다.

    1 0

유틸이 언젠가 부터 잘 안맞기 시작하더라구요. 아마도 스피드가 좀 늘고나서 샤프트가 안맞아서 그랬던것 같은데, 그래서 안쓰다가 다른것 들이고 했었지만 이게 롱아이언 대용인데 아이언 하고는 너무 달라서 저는 이질적이더라구요.
그래서 스릭슨 드라이빙 아이언 20도 구해서 쓰는데 샤프트도 묵직해서 그런가 저는 일단 이게 맞습니다.
티샷대용은 물론 페어웨이, 러프에서도 잘 쓰고 있습니다.

    0 0

같은 로프트라면 경험상도 그렇고 일반적으로
페어웨이기준 우드가 제일 쉽고 유틸 드아 아이언 순으로 어려워집니다
우드 유틸을 프트를 낮춰서 써보시는게 좋겠습니다
5,6번 유틸이나 7번 우드는 쳐보신 분은 그 가치를 잘아시죠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