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링크
본문
결국 트랙맨 등에서 수치랑 연결지으려고 하는건데
1. 출발방향
여러가지 요인이 당연히작용 하겠지만
페이스앵글이 가장 중요하게 작용 (페이스앵글은 당연히 타겟라인 대해 몇도 열렸느지)
페이스앵글 + 는 열린걱
-는 닫힌것
2. 스핀 방향( 휘는 방향)
face to path 값에 따라 영향 받는다고 보면될거같은데요
*스윙패스는 타겟라인대비로 흔히말하는 아웃인 인아웃
아웃인이면 - 값
인아웃이면 + 값
*face to path는 페이스앵글 - 스윙패스
값이고 이게 + 값이면 우측으로 휘고 값이클수롯 더휘고
-값이면 좌로 휘고 값이 클수록 더휘고..
물론 이것도 여러가지가 같이 작용하겠지만요
제가 아까글 댓글도 달았듣이
클럽패스 -3.2 (아웃인) 인데도 페이스가많이열리면(+6.3)
face to path =6.3 - (-3.2)
=9.5 라서 우로 휘는 공이 나온 예 입니다
출발은 당연히 페이스앵글이 많이 작용하니 6.3도 열린상태라 우측 출발이구여
1. 출발방향
여러가지 요인이 당연히작용 하겠지만
페이스앵글이 가장 중요하게 작용 (페이스앵글은 당연히 타겟라인 대해 몇도 열렸느지)
페이스앵글 + 는 열린걱
-는 닫힌것
2. 스핀 방향( 휘는 방향)
face to path 값에 따라 영향 받는다고 보면될거같은데요
*스윙패스는 타겟라인대비로 흔히말하는 아웃인 인아웃
아웃인이면 - 값
인아웃이면 + 값
*face to path는 페이스앵글 - 스윙패스
값이고 이게 + 값이면 우측으로 휘고 값이클수롯 더휘고
-값이면 좌로 휘고 값이 클수록 더휘고..
물론 이것도 여러가지가 같이 작용하겠지만요
제가 아까글 댓글도 달았듣이
클럽패스 -3.2 (아웃인) 인데도 페이스가많이열리면(+6.3)
face to path =6.3 - (-3.2)
=9.5 라서 우로 휘는 공이 나온 예 입니다
출발은 당연히 페이스앵글이 많이 작용하니 6.3도 열린상태라 우측 출발이구여
추천 3 반대 0
댓글목록
|
근데 출발은 확실히 페이스 앵글인데 |
|
물리에서 배우는 입사각 반사각만 알아도 출발방향은 페이스 앵글입니다 |
|
|
|
오호. |
|
클럽패스 -6.3 : 인아웃 |
|
클럽패스 - 값은 아웃인이지 않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