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겨드랑이 붙이는 연습스윙 관련 질문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아래 겨드랑이 붙이는 연습스윙 관련 질문
  질문 |
300야드목표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2-07-05 18:50:28 조회: 1,882  /  추천: 5  /  반대: 0  /  댓글: 14 ]

본문

글을 따로 쓰는게 답들 주시기에 편하실것같아서 글씁니다 ㅎㅎ

겨드랑이 붙이라는건 저도 아주 많이 들어봤습니다

근데 제가 또 레슨받은 내용 중에...

백스윙 과정에서 오른팔꿈치를 너무 굽히지마라 도 있었습니다.

백스윙을 하다보면 우타기준

필연적으로 왼팔은 쭉쭉 늘어나는 대신
오른팔은 최대한 펴라 라고 들었거든요.

근데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오른팔을 펴면 펼수록
오른겨드랑이는 벌어지구요.

조금만 편다고 해도 겨드랑이 사이는 떨어지던데요.

둘다 잘못된 가르칭은 아닌것 같지만

뭔기 둘이 지향하는 바가 다른건가? 싶기도하면서
상반된 동작이다보니 어떻게 하는게 맞는건가?
타협점이 있는건가?

등등의 갖가지 의문이 생깁니다.


예컨데 오른팔만 너무 벌어져서
겨드랑이 사이가 태평양같은 분들에게
수건 주면서 겨드랑이 붙이세요
라고 하면 일단 이해는 되고요.

혹은 겨드랑이가 너무 붙다보니
오른팔꿈치까지 완전 접히다시피 치는분에게
오른팔 펴세요 할수는 있다고 생각은 됩니다.

그렇다면 정석?은?뭔거죠?

적당히 겨드랑이도 붙어있으면서
팔꿈치가 너무 접히지않는 정도?



제 생각에 스윙과정에서 겨드랑이가 붙어서 거의 안떼지는 형태는 팔의 움직임이 제한되기 때문에
임팩을 좀더 일관되게 만들어줄것 같긴하구요.

오른팔을 최대한도로 펴게되면
다운스윙때 팔의 자유도가 너무 많아서
일관된 임팩에는 불리하지만,
정확한 궤도로 다우흐윙되면
백스윙때 만들었던 큰아크를 바탕으로
스피드에 더 도움을 줄것 같긴합니다.


둘 사이의 관계에 대해서 잘 설명해주실수 있는 분 계실까요?

참고로 저는 기본적으로는 오른겨드랑이가...
대서양정도긴한데
스윙자세에 따라서 수건이 간당간당할 정도로 붙어있기도 합니다.

추천 5 반대 0

댓글목록

아마 다운스윙때 붙어서 내려오는 느낌을 유지하려 하는 연습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냥 일종의 연습 드릴일테니 풀스윙을 하진 않을 것 같기도 하구요.

    1 0

아 네 역시 그렇게 이해를..  감사합니다 ㅎㅎ

    0 0

팔과 몸의 일체감이 떨어져서 (커넥션 떨어짐)
팔 자유도가 높아 몸통 회전 보다 팔로 후리는 사람들은 붙이는 연습이 필요하고 (제가 이 경우)
회전 잘 하시는 분들은 필요 없다고 생각합니다.

백스윙 탑에서 오른팔 접힌 각도를 봐도
90도 정도 되는 프로도 많고 더 예각인 프로도 많고 하더군요.

    1 0

관련해서 제가 최근에 올린 글도 하나 있는데요
(오른팔꿈치 연결성 및 얼리익스텐션)
이후에 좋은 유튜브 영상을 하나 발견해서 첨부합니다
https://youtu.be/nV6NovupyhQ

    1 0

오옷 감사합니다.

    0 0

오른팔을 펴라는 의미는 일부러 굽히지말고 자연스럽게 굽혀질때까지는 펴라는 의미로 받아들이시면 됩니다.
로리맥길로이 레슨에도 나오는 부분입니다.
팔꿈치가 벌어지면 엎어치기 쉽죠. 프로들도 벌어지는 프로들이 있긴하지만 다운스윙때 모읍니다.^^;;

    1 0

저는 처음부터 스윙때 오른팔이 그렇게 접힌편이 아니었거든요.
근데 제가 천안에서 레슨받을때 프로가 제일 강조한게 오른팔 펴는건데...
제 팔잡고 늘리는거 보면
거의 백스윙 올라가는 과정에서 왼팔 지면과 수평인 지점에서 오른팔도 왼팔처럼 거의 일직선이 되도록 하라고...
물론 펴라는 사람은 그프로가 첨이었고, 다른 레스너들은 크게 신경을 안썼구요.
근데 제가 좀 사람답게 골프치기 시작한게 그 프로 만나고부터라... ㅋㅋ
생각해보니 저한테 강조하던것중에 오른팔로 치라고... 했던거보면 대부분 우타인들에게 왼팔로 치라고 한다던데 그거도 좀 반대고;;
흠.. 지금 생각해보니 내가 처음 그 프로한테 갔을때 상태가 좀 많이 병신이었나 싶네요 ㅋㅋ

    0 0

왼손이 발달한 사람이나 왼손으로 치지 오른손잡이는 오른손으로 치는게 맞다고 하는 프로들도 많습니다.
나연이즈백 내용에도 무슨 오른손잡이가 왼손으로 치냐고 침 튀겨가며 레슨하는 부분도 나옵니다. ㅎㅎ

    0 0

그 짧은 와중에 겨드랑이까지 신경쓸 필요가 있을까요? 너무 벌어지지만 않으면 됩니다.

    1 0

이성으로라도 겨속 인지해야...
나중에 무의식으로라도 도움되지않을까요? ㅜ

    0 0

백스윙 탑으로 갈수록 겨드랑이가 벌어지고, 임팩트에 가까워질수록 겨드랑이가 붙게 됩니다.
계속 붙어있는것도 아니고 계속 떨어진것도 아니고, 점진적으로 붙었다가 (셑업) 떨어졌다가 (백스윙 탑) 붙는겁니다 (임팩트).

백스윙 탑에서도 겨드랑이가 계속 붙어있다면 옹졸한 스윙처럼 보이게되고,
임팩트에 가까워졌는데도 겨드랑이가 벌어져 있다면 힘이 잘 안 실립니다.

    1 0

아 네 저도 이렇게 될것같은데,
수건을 겨드랑이 사이에 붙이는 연습방법은
탑올라갔을때 수건이 떨어지더라구요
그래서 저 연습법의 목적은 뭔가 싶었엇습니다 ㅎㅎ

    0 0

아마도 연습에 대한 설명이 부족해서 그런게 아닌가 합니다.

어프로치 혹은 반스윙만 한다면 수건이 계속 붙어있을수 있겠지만,
풀스윙을 한다면 백스윙 탑에서 타이거우즈나 로리맥길로이도 수건이 붙어있을것 같지 않습니다.

    0 0

늦은 답변입니다만 겨드랑이가 벌어지는 경우는...

1. 팔이 너무 높은 백스윙
    정면(명치 앞쪽)으로 팔을 든 상태에서 팔을 낮게 들면 겨드랑이가 붙지만, 높게들면 떨어집니다.

2. 우측으로 팔이 너무 많이 움직임
    정면으로 팔을 낮게 들면 겨드랑이가 붙는데, 팔을 오른쪽으로 움직이면(몸통을 벗어나면) 겨드랑이가 떨어집니다.

3. 오른 팔(팔꿈치)이 너무 많이 펴짐
    2번의 경우에서 오른쪽 팔꿈치를 접어주면 겨드랑이를 붙인 채로 팔을 오른쪽으로 움직일 수 있습니다. 팔이 오른쪽으로 이동할수록 팔꿈치를 많이 굽혀야 겨드랑이가 떨어지지 않습니다.
이 때 과하게 팔을 오른쪽으로 움직이거나 팔꿈치가 펴지면 겨드랑이가 떨어집니다.

겨드랑이가 떨어질 정도로 팔이 높게 올라가거나, 팔이 너무 오른쪽으로 가거나, 팔꿈치가 펴진 상태를 오버스윙으로 판단하는 것 같습니다.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