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슨프로 자격여부 관련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레슨프로 자격여부 관련
  정보 |
Bliss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2-07-25 13:48:00 조회: 2,503  /  추천: 3  /  반대: 0  /  댓글: 8 ]

본문

어제 레슨프로 자격여부 관련하여 글 올렸었는데요

http://www.dealbada.com/bbs/board.php?bo_table=forum_golf&wr_id=826835&page=3

구청에서는 20인이하 연습장은 생활체육지도사 2급 1명만 있으면 그 1명이 나머지 레슨프로를 총괄한다는 가정하에 생활체육지도사 자격증이 없어도 레슨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말그대로 프로지망생, 아마추어도 레슨이 가능한 실정이네요. KPGA 협회에서도 딱히 규제하거나 할 방법은 없구요.

소비자들 스스로 레슨프로의 경력을 묻거나 홈페이지에서 확인해서 검증하지 않으면 프로 사칭하는 사람에게 피해를 입을 수 있겠네요.

추천 3 반대 0

댓글목록

골프가 그정도로 대단한 운동은 아닐거 같습니다
과외도 그냥 대학생들이 하고 있고..
다른 스포츠도 마찬가지고요
물론 사칭하는사람은 문제지만요

    7 0

연습장을 설립? 하는 요건이지 레슨을 하는 것에 따로 자격이 있지는 않습니다.
프로 라이센스 라는 것이 국가 공인 인 것도 아니구요.
협회 가입비를 위해서 설립된 단체들도 있을 수 있습니다.  프로 테스트는 쉽지만 가입비를 많이 내야하고 유지하려면 연회비를 내야하고... 그거 말고는 혜택은 없는...
어떻게 보면 우리나라에서는 KPGA  또는 KLPGA 가 정통코스라 하겠지만 그것만 있는 것도 아니지요.

    1 0

규제를 도대체 왜해요

    0 0

모르긴 몰라도 가짜 프로 많을거 같습니다.
본인이 스스로 프로라 칭하는 사람 많아요.

    1 0

사실은 나 이제부터 아마츄어 안하고 프로 할래 라고 하면 프로가 되는건 맞기는 합니다.
다만 프로라고 해도 KPGA 나 KLPGA 가 주최하는 시합에 나갈 수가 없을 뿐이죠^^;;
물론 우리가 생각하는 프로 라는 건 협회에서 회원증을 받은 사람을 의미하는 것이지만요.

    0 0

프로는 그걸로 돈벌면 프로입니다.
라이센스 없어도 실력만 확실하면 돈주고 배우겠다는 사람 많습니다.
그러면 그게 프로지요..
라이센스는 홍보수단이 될 수 있겠지만. kpga가 레슨하려고 따는것이 본래 목적도 아닙니다.
미국 pga에는 구분이 있지만 kpga는 티칭프로 준프로 다 없어졌습니다.
라이센스 없는 장타 선수들은 배우려고 줄을섰습니다..

    1 0

생활체육지도사가 있어야만 티칭할수있는것은 아닙니다

    0 0

사칭은 죄지만
자격은 글쎄요...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