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골프장이란 어떤 골프장일까?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좋은 골프장이란 어떤 골프장일까?
골프장 |
앤더슨88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2-07-25 21:27:14 조회: 3,937  /  추천: 7  /  반대: 0  /  댓글: 26 ]

본문

골프 실력은 일천하지만, 골프장이라도 다양하게 가보고 눈호강이라도 해보자는 생각으로 평판이 좋은 구장들 위주로 찾아 다녀봤습니다. 

최근엔 베어크리크 춘천, 페럼CC 같은데에 가봤고, 한성cc나 남촌, 남서울 같은 곳도 찾아 다녀봤습니다만 그렇게 '고급 구장'으로 평판이 자자한 곳과 가성비로 유명한 곳을 비교해보면 과연 그 정도로 비용을 더 주고 다녀야 하는 것인가 하는 생각이 드네요. 

 

바로 어제 다녀온 페럼CC 같은 경우, 너무나도 관리가 잘 된 코스와 멋진 클럽하우스, 그리고 여유있는 경기 운영까지 흠잡을 데는 없지만 2주 전에 다녀왔던 중원CC와 비교해서 과연 얼마나 차이가 나는 것인지 모르겠습니다. 

 

가성비 골프장으로 유명한 중원CC나 원주 파크밸리 같은 구장과 비교하면 페럼이나 베어크리크, 한성, 남촌 같은 곳이 물론 더 좋기는 하겠지만 굳이 그렇게 힘들게 부킹해서 찾아가야할까 하는 생각이 불현듯 드는군요. 

 

결국 자기가 만족하고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구장이 가장 좋은 구장 아닐까요? 

 

저 같은 경우 중원cc도 너무 좋았고, 벨라스톤도 재밌었습니다. 돈벌이에 혈안이 되어 잔디 다 죽고 티박스에 매트만 주구장창 깔아 놓은 곳이 아니라면 어느 구장이든 다 좋은 구장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추천 7 반대 0

댓글목록

집에서 가까운곳이요

    2 0

개인적으로는 가격도 가격이지만 코스 관리에 투자를 아끼지 않는 곳이 좋은 골프장이라고 생각해요.
비싼 돈 주고 갔는데 그 돈이 안아까울 정도의 관리와 컨디션이라면 또 그 돈 주고 갈 용의가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퍼블릭이지만 그린스피드 2 후반, 가끔 3.0 이상도 나오는 라비에벨 올드코스라던지, 베어즈베스트 청라, 베어크리크 포천, 성문안 이런 곳들 보면 관리에 돈 안아끼는 모습이 보입니다.
회원제들은 일반적으로 관리들이 다 잘되어 있구요.

    0 0

저도 같은 생각입니다. 잔디가 무성한 요즈음 어딜가나 다 잘 자라있겠지만 그린 관리에는 차이가 날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2 0

개인적으로는 비시즌에도 관리가 꾸준한 구장이 좋은 구장인 것 같습니다.
말씀하신 구장들이 모두 좋은 곳임에는 틀림없지만, 요즈음같이 비도 많이오고 해도 잘 뜨는 시기에는 어딜가나 잔디가 잘 올라와있거든요. (남양주cc 용인cc제외)
지금은 어딜가나 다 관리 잘 되어있는 것 처럼 보이지만 한두달만 지나면 바로 티나기 시작할거에요..

    2 0

1. 그린, 페어웨이 관리 잘 된 곳☆☆☆☆☆
2. 지나치게 좁거나 급경사 아닌 곳☆☆☆☆☆
3. 집에서 가까운 곳☆☆☆
4. 비용 적당한 곳 ☆☆☆
5. 캐디 친절한 곳☆☆
주관적인 기준입니다 ㅎ

    2 0

사람마다의 기준이 다르니 어떤구장이 무조건 더 좋다 나쁘다 하긴 어렵지 않을까요?
저같은 경우 빡빡한 밀도의 페어웨이 잔디와 더불어 a러프, b러프가.확연히 구분되고 프린지는 짧고 깨끗하게 관리되어있으며 매 홀마다 같은 그린그피드를 유지해주는 곳을 좋은 골프장이라 생각합니다. 거기에 조경까지 아름답고 숙련된 캐디의 부드러운 서비스까지 더해지면 금상첨화구요.
제 주변 지인분은 필*스를 가장 좋아하시는데 이유는 공짜뷔페와 더불어 노캐디라서 편하게 맘껏 멀리건을 써도 캐디 눈치가 안보이기 때문이라더라구요.

    0 0

해솔리아 용인cc 추천드립니다. 한번 다녀오시면 골프장 등급이 확 느껴집니다

    0 0

비교하시려면 레이크사이드 같이 다려와보세요

    0 0

퍼블릭중에서는 단연 1티어죠~
남코스 너무 긴거빼고는ㅎㅎ

    0 0

해솔리아 다녀오면 다른 골프장은 다 고급스럽게 보입니다. 그냥 모래밭에서 골프치는 느낌입니다. 파3 도 관리 잘된곳은 여기보다 나을거 같습니다.

    0 0

용인은 악명이 높아서 안가봤고, 해솔리아는 예전에 가깝다는 이유로 몇번 가봐서 잘 압니다^^
중원cc를 해솔리아나 용인하고 비교하기는 그렇죠

    0 0

스코어 잘나오는 골프장이 좋은 골프장입니다.

    1 0

ㅎㅎ 주관적으로는 그렇긴 하더군요

    0 0

전 스코어 무관하게 중원은 두번다시 가고싶지 않았던 기억이 있네요.

과거엔 가성비 구장과 특급 회원제구장 비용차이가 두배 이상 났으니 말씀하시는 부분들이 어느정도 수긍됐었지만,
지금 시점에서 잔디도 안깔고 ‘흙바닥에서 칠라면 쳐라’ 마인드로 무장해서 폐급으로 운영하며 사기치는 놈들 골프장은 절대 가고싶지 않습니다.

    1 0

중원CC 저도 4년 전에 가보고 얼마전에 다시 가봤는데, 주인이 바뀐 이후로 정말 확 달라졌습니다.

    0 0

베크춘 가보고 두배 줘도 이런곳에서 계속 치고싶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린주변 어프로치도 잔디 촘촘한데서 하니 어이없는 샷 덜나오고  좋은구장일수록 집중하게 되더라구요.

    0 0

코스관리니 조경이니 좋은캐디니해도
스코어 잘나오면 그구장캐디도 좋아보이고
조경도 좋아보이고 그늘집음식도 맛있고 가격도아비싸보이고 합니다.
반대로 스코어 안나오면 캐디도불친절해보이고
코스도개판으로보이고 음식도맛없고 그린피도비싸보입니다.
그냥 제기준입니다 ㅋ

    0 0

레인보우힐스, 잠 두시간 자고 새벽같이 나갔었는데 100타를 넘기게 되더군요.
코스가 무지 어렵긴 한데, 풍광이 좋아서 그걸로 위로를 삼았습니다.

    0 0

골프 코스 관리는 기본이고 이에 공략하는 재미가 있어야합니다.
저는 경상도쪽에서 보라cc가 상당히 좋았는데
골프 코스가 모든 골프채를 다 쓸수있게 짜여져있습니다. 아이언도 4번에서 피칭까지 골고루 써야하고요
반면 영천 오펠 같은 경우는 세컨샷이 전부다 피칭거리라 스코어는 잘 나와도 재미가 없더라구요
제주 나인브릿지는 모든 유형의 시험문제를 주고 다 풀어보라는 느낌이었는데 어렵지만 재밌더라구요

    0 0

제가 라베를 했던 청주 그랜드가 드라이버 + 웨지만 쓰게되는 구장이었습니다. 그래서 라베 이후 다시 가지는 않습니다.

    0 0

샷밸류를 나눠주는 골프장.
이 레벨에 가면 관리는 기본이라 생각합니다.
샷밸류를 가려줘야 화가 나기도 하지만 골프가 재밌거든요.

    0 0

맞는 말씀입니다.

    0 0

코로나 전에는 목욕탕 안에 요구르트 있는 곳과 없는 곳으로 나눴었는데..

    0 0

저 역시 중요하게 생각하는 포인트였습니다.

    0 0

최근에 다녀온곳..성문안cc 좋더라구요. 고급스럽고...역시 그만큼 비싸지만... 티 간격도 10분이라 널널

    1 0

1. 잔디와 그린 관리가 잘 되어 있는 곳
2. 티타임 간격이 8분 이상인 곳
3. 늘 비슷한 거리의 세컨샷이 남지 않는 곳
4. 오르막과 내리막, 좌/우 도그렉이 적절히 섞여있는 곳이 좋은 골프장이라고 생각이 들더라고요.
클럽하우스는 아주 기본적인 관리만 되면 되고, 화려한 장식이나 시설에는 별로 관심이 없어놔서.. ^^

    1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