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컨샷 오비 타수처리가 궁금합니다.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세컨샷 오비 타수처리가 궁금합니다.
  질문 |
도마도재배자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2-08-11 14:06:08 조회: 2,232  /  추천: 8  /  반대: 0  /  댓글: 33 ]

본문


세컨샷 이후의 샷이 오비가 되었을 때 타수처리에 대해 

동반자와 이견이 있어서 여기에 문의하고자 합니다.

 

세컨샷이 해저드로 빠진 경우에는 나간 지점에서 1벌타 후 드랍.

(정규룰 말고 보통의 골프장에서의 로컬룰대로 하면), 

 

오비로 빠진 경우에는 제자리에서 1벌타를 받고 다시 샷.

 

여기까지는 의견이 일치합니다. 

 

 

이견이 발생한 경우는 아래와 같습니다.

 

세컨샷이 살아 있을거라 생각해서 해당 지점으로 갔는데 공을 못 찾았습니다.

 

원래대로라면 다시 돌아가서 쳐야하지만 우리나라 골프장에서는 거의 불가능한 일이죠..

 

저는 OB니까 나간 지점에서 2벌타 받고 플레이해야 한다고 했고,

 

동반자는 세컨샷을 쳤던 지점으로 다시 돌아갈 수 없는 상황이기에 

1벌타만 받고 나간 지점에서 치는게 맞고 대부분의 로컬룰이 이렇다.. 라고 하네요.

 

캐디도 보통 이런 경우는 1벌타로 계산해서 스코어를 계산한다 하더라구요.

 

보통 이런 경우 어떻게 처리하시는지 궁금합니다. 


추천 8 반대 0

댓글목록

엥... 저는 2벌타로 항상 계산 했었는데....

    3 0

글쓴이 의견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애매하면 잠정구 치는 습관을 들이는게 좋지않나 합니다

    2 0

엥 저도 ob는 앞으로 가면 2벌로 계산합니다.

    1 0

1벌타 받고 나간데서 치면 해저드와 오비의 차이가 없는거 아닌가요

    2 0

당연히 2벌타죠.. 친구분 무슨 소리죠? ㅋㅋㅋ
벌타 1 + 앞으로 나간거 1타 인데...

    5 0

글쓴이님 말씀이 맞습니다
잠정구 쳐야죠 ㅋ
잠정 안쳤으면 저는 2벌타(다시 친게 근처 떨어진거로 보고) 먹고 해당 자리 근처에서 칩니다
잠정 안치면 손해죠 ㅎㅎㅎㅎ
근데 만약 잠정구도 또 오비면 더 골 아픕니다 ㅋㅋ

    3 0

두번째 잠정구도 오비면 3번째 잠정구 쳐야 하고...  (이때는 1벌타 + 1벌타= 총2벌타) 이고..
만약 3번째 잠정구 안치고 이동하였을 경우  원구 살아있으면 아무 벌타 없구요... 
원구 죽고 2번째 잠정구 살아있으면 그냥 1벌타만 있는거구요..  2번째 잠정구도 죽고  죽은 그 자리서 드롭하시면 총 3벌타로 계산하시면 되죠..^^

    0 0

당연히 알고 있습니다 ㅎ

    0 0

그럼 헤저드랑 오비의 차이가 없는데..

    0 0

네 저도 당연히 그렇게 생각했는데 캐디까지 그렇게 한다고 하니.. 내가 모르는 로컬룰이 있는건가하고  헷갈렸습니다. ㅎㅎ 답변 감사합니다! 보여주며 응징해줘야겠네요.

    0 0

캐디가 걍 그렇게 해주는거죠.. 근데 캐디가 그런 식으로 스코어 계산하는데 친한 사이 아니면 2벌타라고 주장하기 애매한 점이 좀 있죠 ㅋ;; 남의 스코어 한타 줄던지 말던지 하는거죠 모..

    3 0

잠정구 못 쳤으면 2벌타 받아야죠 움직였으니까요

    0 0

잠정구 못 치고 나갔으니 나간데까지 1회 움직였다고 보고 2벌타가 맞죠

    0 0

잠정구 치는게 유리합니다.
투온이 어려운 파5에서는 세컨ob인경우 2벌타 받고 나간 선상에서 플레이하는게 유리할 수 있습니다

    1 0

오비 
원래 자리에선 1벌타
공 떨어진 지점에선  2벌타

헤저드
공 떨어진 지점에서 1벌타

캐디가 어쩌구 하는 얘기는 헷갈렸던가 아니면 그냥 불쌍해서? 구찬아서?  1벌타로 했을겁니다..

    0 0

올해 초에 쳤던게 생각나는데...

저는 파5 세컨에서 우드 오비났는데...잠정구를 쳤습니다.(뒷팀도 여유있었고)

홀 스코어를 오비로 계산하던데...제가 잠정구 쳤는데...그게 2벌타는 아니지 않나 했더니. 로컬룰로 무조건 2벌타라고...ㅎㅎㅎ

그래서 그럼 안치고 오비티 가서 치는게 낫죠. 했더니...손님 연습하시라고...(연습인데 타수는 왜 더...ㅎ)

    0 0

잠정구 치고 그걸로 게임했으면 1벌타지요..
캐디가 요상하네요..ㅎ

    0 0

당연히 2벌타라서 글쓴이분의 생각이 맞습니다.
벌타 +1 이동 +1

    0 0

캐디가 OB라고 그냥 해저드로 나름 신경 써줬나 보네요...

    0 0

나간지점에서 다시치면 2벌타죠 ㅎㅎ

    0 0

글 쓴 분 말씀이 맞습니다.

    0 0

원래는 2벌타가 맞죠. 근데 골프장들 중에 친구분처럼 처리하는 경우가 종종 있긴 합니다. 예를 들어 사우스스프링스 같은데 가면 페널티구역 말뚝이 없는데도 전부 해저드 처리한다고 해서 가서 공 못 찾으면 걍 1벌타 먹고 플레이 이런 식으로 하더라구요. 아주 잘못된 관행이죠.

    1 0

2벌타가 맞아요

    0 0

2벌타죠!

    0 0

2벌타가 맞긴하나...그린 주변은 OB냐 해저드냐 당연히 기준은 있겠지만, 명량 골프 분위기에서는 해저드냐 OB냐 크게 안따지고 해저드처럼..나간곳에서 1벌타 추가로 치는 경우가 많긴하죠...

    0 0

R&A 룰북에 나와있습니다. 2벌타. 나간지점에서 홀에서 먼쪽에서 드롭. 프로경기에서는 추천되지 않는 룰.

    2 0

본문과 관련없지만 읽다보니 궁금해서요.첫번째 티샷이 오비라고 생각하고 잠정구를 쳤는데 잠정구가 오비가 났습니다,  그리고 오비티로 가는중에 원구를 찾은경우 잠정구 죽은거와 상관없이 원구를  2번째 샷이라고 하고 치나요?(잠정구는 100퍼센트 오비)

    1 0

프로비져널 볼로 동반자분들께 선언하고 친 경우 원구가 살았으면 벌타없이 진행이 가능하지만, 선언 없이 맘속으로 죽었겠지 하고 친 경우 원구를 찾는다 하더라도 오구 플레이로 윤이나처럼 되는거죠. 잠정구가 죽었냐 살았냐는 원구 플레이 가능 여부와는 관계가 없을것 같습니다.

    0 0

잠정구라고 말 했으면 원구로 치시면 됩니다.. 아마는 뭐 말 안했어도 그냥 하겠지만 선수들은 말 안하면 벌타입니다

    0 0

로컬룰은 무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럼 해저드와 무슨 차이입니까??????????????ㅋㅋ

    0 0

오비난 후  앞므로 이동하면 2벌타입니다 애매하면 잠정구 처야죠

    0 0

스코어 계산을 엉뚱하게 배우면 엄한 동반자만 피곤함

    0 0

2벌타가 맞죠
명랑이라면 남 스코어 신경 안 써도 되지 않을까 싶구요

도마도 님 실력자시니(지난 번 스릭슨 대회 글 잘 봤습니다 ㅋ^^)
신중하게 치는 골프라면 룰대로 하는 게 맞지 않을까 싶습니다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