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생각 하는 좋은 골퍼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내가 생각 하는 좋은 골퍼
일반 |
앤더슨88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2-08-16 10:50:12 조회: 6,554  /  추천: 17  /  반대: 0  /  댓글: 5 ]

본문

아래 초보 부부와 조인하셨다는 회원님의 글을 보고 생각나는 게 있어서 저도 적어봅니다. 

 

제가 대략 30대 초반 때 머리를 올렸는데, 한 여름 글렌로스cc 에서 였습니다. 채 들고 열심히 뛰어 다녔던 생각이 납니다. 

 

그 때 머리 올려주셨던 선배님이 계신데, 같이 라운딩 할 때마다 저 형님 같이 되어야 할텐데 하는 생각을 합니다. 

 

골프는 안정적으로 잘 치시는 편이지만 항상 싱글하시는 수준은 아니고 대략 80타 초반 정도. 그런데 타수가 문제가 아니라 골프를 치시면서 항상 동반자들 전체와 경기 상황을 다 보고 계십니다. 심지어 제 타수를 저 보다 더 정확히 기억하십니다. 항상 그 형님 부부와 저희 부부가 1년에 한 두번씩 라운딩을 하는데, 제 아내 치는 상황도 보고 이런 저런 배려를 많이 해주시고 그러면서도 형수님 치는 것도 잘 봐주십니다. 

또 다른 멤버들과 칠 때도 항상 동반자 상황을 잘 보고 배려를 많이 한다는 생각을 하게 하십니다. 같이 플레이 하면 항상 유쾌한 분이라서 제 아내도 그 형님 부부와 같이 라운딩 하는 걸 너무 좋아합니다. 

 

저는 플레이 하다 보면 제 공 찾아 플레이 하는데 정신이 팔려서 다른 분들이 상황을 모른 채 먼저 치는 실수도 하고 그러는데, 그러다 보면 항상 그 형님 생각이 나네요. 

 

골프는 체력을 기르거나, 근력을 키우는데 큰 도움이 되는 운동은 아닌 것 같습니다. 

한 쪽 방향으로 휘두르는 운동이다 보니 오히려 손목, 허리, 무릎 등에 무리가 가는 경우가 많지요. 

 

아마도 골프에서 보다 더 중요한 것은 재미, 특히 같이 하는 동반자들함께 플레이 하는 재미가 아닐까 싶고 그런 면에서 좋은 골퍼란 자기 플레이만 집중하지 않고 동반자들에 대한 배려, 전체 경기를 보는 눈이 있는 사람이 아닐까 합니다. 

 

 

 

 


추천 17 반대 0

댓글목록

멋진 선배님이네요. 읽으면서 훈훈했습니다. 감사합니다. ^^

    1 0

그 배려를 알아차리는 동반자,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는 동반자도 훌륭한 골퍼이지요 ^^

    3 0

+배려에 감사하다고 말씀하시면 그분께서는 더더욱 기뻐하실 것 같네요.

    0 0

좋은 말씀 이고, 공감합니다.

    0 0

배려하는 동반자가 좋더라구요 ....
항상 본인 기준과 비교하는 동반자 말구요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