샷 통계 관리하는 방법 비교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샷 통계 관리하는 방법 비교
강좌,팁 |
앤더슨88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2-09-26 16:16:02 조회: 2,334  /  추천: 4  /  반대: 0  /  댓글: 14 ]

본문

최근 두세달 동안 샷 통계 기록을 남겨보려고 이것 저것 해봤는데, 저는 스마트폰 노트 앱에 간단히 기록했다가 끝난 후 스마트스코어에 입력하는 것으로 결론을 냈습니다. 혹시나 같은 고민을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각 방법별로 장단점 정리해봅니다. 

 

1.샷스코프 V3 

(장점)

-손목에 시계 차고, 태그를 각 클럽 그립 쪽에 붙여놓기만 하면 자동으로 기록을 해주기 때문에 기록을 잊어버릴 일이 없습니다. 

-클럽별 비거리까지 자동으로 기록이 되고, 홈페이지에서 위성사진 위에 표시도 해줍니다. 

(단점)

-핀까지의 거리표시가 정확하지 않을 때가 자주 있습니다. 아마 GPS좌표가 정확하게 반영이 되지 않아서 그런거 아닌가 싶습니다. 레이저 측정기를 같이 쓰기 때문에 큰 문제는 아니었으나, 남은 거리 표시까지 보려고 하는 분들께는 불편할 것 같습니다.

-페어웨이 안착여부까지 자동 입력되지 않고, 퍼팅숫자는 수작업으로 입력해야 합니다. 

 

2.갤럭시워치 골프 에디션

(장점)

-역시 삼성전자가 만든 기기라 그런지 GPS좌표 정확하고 에러가 별로 없습니다. 

-국내 골프장에서 안되는 곳을 본 적이 없습니다. 국내에선 역시 국산. 

(단점)

-샷트래킹을 하려면 치기전에 2초간 'shot'버튼을 눌러줘야 하는데... 자주 잊어버립니다. 샷을 치고 나서 나중에 기록하기도 번거롭고요. 

 

3.스마트스코어 태블릿에 직접 입력

(장점)

-조금만 부지런하면 내 샷 통계를 꾸준히 축적해갈 수가 있습니다. 한 홀이 끝나고 조금 서둘러 카트에 탑승해서 미리 제 것만 입력하거나 캐디님께 따로 부탁을 하면 되지요.

-페어웨이 안착여부와 퍼팅수, 딱 두가지만 입력하면 됩니다. 

(단점)

-조금만 부지런하기가 쉽지 않고, 친절하게 입력해주는 캐디님을 매번 만나기도 어렵습니다. 

-Fairway Hit, GIR, 퍼팅수 외에 다른 지표는 관리가 안됩니다. 

 

4.스마트스코어 스마트폰 앱에서 입력

(장점)

-캐디 눈치볼 필요 없이 내가 알아서 입력하면 됩니다. 

(단점)

-아직 로컬에 저장하는 기능이 제대로 만들어지지 않았는지 에러가 나면 그냥 날아가 버립니다. 

 

최종적으로 스마트폰 노트앱에 1번~18번 홀별로 페어웨이 안착여부만 y, n 으로 표시하고 퍼팅수 입력해서 라운딩 마친 후 스마트스코어에 입력하는 방식으로 바꾸었습니다. 스마트스코어 앱 성능이 개선되어 거기 직접 입력해도 중간에 기록 날려먹는 일만 없다면 스마트스코어 앱에 입력하겠습니다만, 간단한 노트 앱에 입력해도 그리 불편하진 않더군요. 


추천 4 반대 0

댓글목록

2번 사용 중 입니다.
번거롭긴해도 샷 위치가 나중에 정확히 확인되니까 복기할 때 좋더라구요.
샷 거리도 정확히 알 수 있구요.

    0 0

저도 고민중이었는데 1,2번 방법에 대한 장단점 잘 봤습니다
3번은 종종 가는 곳이 스마트스코어를 지원하지 않다보니 아예 적용을 할 수가 없네요

클럽별 거리 통계랑 어느 지점 떨어지는지 확인하고자
가민 s62 + ct10 사용중인데

장점 : 떨어진 지점을 나중에 확인할 수 있다
통계가 쌓이면 평균 거리도 체크할 수 있다?
시계에서 헤저드까지 거리, 홀의 전반적인 모양, 벙커 앞뒤거리 등이 비교적 잘 확인할 수 있다

단점 : 비싸다 비싸다 비싸다... 센서 14개 까지 하면 100넘었던 것 같습니다
클럽 2-3개 들고다니면서. 또는 카트에서 채 끼리 부딪힐 때도 볼 스트라이킹 인식하는 것으로 오류가 나는 듯 해서
나중에 보면 혼돈의 멀티 유니버스... ㄷㄷ

    0 0

저도 가민 s62 사용하는데 딱 말씀하신 ct10이 장점은 좋은데 너무 예민한게 단점같아 판매하고 시계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근데 레이저 측정기를 하나 들이고 나니 s62의 거리는 안개낀날 빼곤 거의 안보게 되네요 ㅎㅎ

    0 0

그래서 저도 레이저도 하나 아니 2개가 있는.. ㅎㅎㅎ

    0 0

2.갤럭시워치 골프 에디션
요 항목도 굳이 샷추적 말고 홀별 스코어랑 퍼트수 입력하는 기능만 사용하면 그렇게 불편하지 않은것 같던데요.
저도 다 쓰고 돌고 돌아 가민으로 넘어왔습니다. 시계쪽은 보이스캐디 아니면 가민이 압도적으로 편하더군요.
기능은 보이스캐디가 더 좋아보이는데(APL 등) 가민 S62가 훨씬 이뻐보여서 가민 사용하고 있습니다.
자동으로 샷 인식하고 이동중에 걷거나 카트에서 사용한 클럽 고르기만 하면되서 편합니다.

    0 0

가민 사용하실 때 센서 없어도 샷이 자동으로 인식이 되나요?

    0 0

센서는 클럽을 구분하여 인식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시계만 차고 있으면 충격 등으로 샷을 인식해요~
그다음에 어떤 클럽으로 쳤는지 골라주면 끝입니다!

    0 0

답변 고맙습니다
센서가 신경 쓰여서.. 일단 빼고 란딩 해봐야겠네요 ^^

    0 0

저도 4번이요!!
스마트스코어에 직접 입력하다 날려먹고는 휴대폰 메모장에 기록하고 다시 옮겨 적습니다
메모장에 기록하는것도 별로 안귀찮고 스마트스코어에 옮겨적는것도 1분이면 끝!

    0 0

저도 휴대폰 메모장에 기록하고 나중에 옮깁니다.  출격전날 볼에 줄긋기하면서 설레이고ㅋㅋ 라운딩후 집에 와서 스코어 복기하면서 옮기는 맛이 쏠쏠해요.

    0 0

보이스캐디 T8 사용중인데
샷트레킹 되고 홀끝나고 샷 과 퍼팅 만 입력해주면 거의 정확하게 기록됩니다.
앱으로 연동시키면 통계같은것도 볼수있고요. 맵 이미지 + 실제항공뷰(카카오맵) 도 보이고요.
샷이 기록이안되는 경우도 더러 있긴합니다만, 한라운드에 2-3샷 정도?
단점은 기록안된 샷이나 잘못 기록된 샷을 추후에 수정하는게 안되는것 같네요.
전에 S60 가민으로 했었는데 기록도 개판이고 앱이 너무 개판이라 ..요새 업글이 된지는 모르겠네요
지금은 T8 대만족입니다. T9이 새로나온것 같은데 기능은 비슷한것 같고요. 참고하세요

    0 0

생각해봤는데 선수들 야디지북처럼 메모장에 얇은 볼펜 뒷주머니에 꽂아서 홀간 이동시 즉시즉시 하는것만큼 빠른게 없을거같더군요.
스맛폰에 입력하는것도 시간이 꽤 소모되고 동반자들이랑 대화도 단절되고 쉽지 않더라구요;
스마트스코어도 버퍼링이나 저장이 들쭉날쭉하기도 하구요.

    0 0



아 글쓰다가 지워 졌네요ㅠ

전 hole19 프리미엄 구독 씁니다

간단한 입력으로 스코어카드와
샷트래킹으로 객관적인 실제 거리를 알수 있습니다

염소과라 슬프네요 ㅜㅜ

    0 0

아 역시 골포에는 정말 진지하게 골프를 치는 화원분들이 많으시네요. 댓글보면서 많은 아이디어와 정보를 얻어가게 됩니다.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