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72CC 하늘코스 라운드 후기 (9/25)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스카이72CC 하늘코스 라운드 후기 (9/25)
골프장 |
크롬소프트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2-09-29 04:17:43 조회: 3,112  /  추천: 6  /  반대: 0  /  댓글: 9 ]

본문

안녕하세요,

 

지난 일요일 인천 영종도에 있는 스카이72 하늘코스에 다녀왔습니다. 

 

말도 많고 탈도 많은 스카이72는 인천 영종도에 있는 72홀 4개의 코스가 있는 퍼블릭 골프장입니다. 하늘 - 바다 이렇게 되어있고요. 하늘이 18홀, 바다가 54홀입니다. 특이하게 하늘코스는 클럽하우스가 따로 있어서 하늘코스 클럽하우스가 아닌 바다코스 클럽하우스로 가기 쉽습니다. (거리가 제법 됩니다.) 다행이 전 제대로 하늘코스 클럽하우스로 갔습니다.

 

스카이72는 가깝긴 하지만 비싸서 (고속도로 톨비까지)​ 가기 꺼려지는 코스인데, 좋은 친구 덕분에 나름 저렴하게 라운드하였습니다.

 

하늘코스는 페어웨이에 벤트그래스가 식재되어있습니다. 몇 안되는 수도권 벤트그래스 구장입니다.

 

조금 일찍 도착해서 연습 그린과 벙커에서 연습을 좀 하였습니다.

오늘은 아웃코스로 시작합니다.

아웃코스 1번홀입니다. 물을 낀 왼쪽 도그랙 홀입니다. 티마커를 많이 앞으로 빼놓아서 그린까지 거리가 멀지 않습니다. 최대한 그린 가까운 페어웨이를 노렸으나 첫홀 답게 심한 훅으로 겨우겨우 살아납니다.

 




3번홀 파5입니다.  오늘 특이하게 파4는 티박스를 앞으로 많이 당겨놓고, 파5는 뒤로 많이 빼놓았습니다.

티박스에서 공항이 보이네요.

왼쪽 벙커로 간줄 알았던 공이 페어웨이에 있네요. 짧아서 물도 벙커도 피했습니다.

아웃코스 5번홀입니다. 짧은 파4홀이라 아이언 티샷을 합니다.

아웃코스 7번홀입니다. 코스 중간에 큰 바위가 코스를 가로막고 있습니다. 바위 전까지 끊어가면 거리가 제법 남아서 은근 공략하기 까다로운 코스입니다.

전반 마지막홀에서 그린으로 가는데 비행기가 지나가길래 한장 찍어보았습니다.

 

전반을 적당히 마무리하고 그늘집에서 막걸리 한잔 하고 나옵니다.
후반 인코스 1번홀 세컨 지점입니다. 파5홀이고요. 그린 앞에 실개천이 있고 러프가 심하다고 하여 끊어갑니다.

후반 2번홀입니다. 여기도 길지 않은 홀이고 페어웨이가 보이지 않는 블라인드 홀입니다. 아이언으로 가볍게 티샷.

영종도와 송도를 연결하는 다리와 송도신도시까 한눈에 들어옵니다.

후반 3번홀, 150미터 정도 되는 파3입니다. 자신 있는 거리였는데 어이없는 슬라이스로 초구 분실 ㅠㅠ

 


후반 5번홀 파4홀입니다. 일자로 쭉 뻗은 편안한 홀입니다.



그런데 비행기 두대가 나란히(?) 공항으로 접근합니다. 이런건 처음 보네요. ㄷㄷㄷ 위험한건 아니겠죠?

후반 8번홀 파4홀입니다. 나름 시그니쳐 홀 느낌입니다. 동반자들과 사진을 한장 찍어봅니다.

 

스카이72가 구장 관리라든지 운영 등으로 욕을 먹지만 하늘 코스는 항상 일정 수준 이상을 유지하는 것 같습니다.

 

날씨도 너무나 좋았고, 좋은 구장에서 좋은 사람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후반 티샷 난조만 빼면 라운드 내용도 뭐 나쁘진 않았고요.

 

그럼 이만!

 


 


추천 6 반대 0

댓글목록

출장갈 때마다 난 언제 여기서 쳐보나 하던곳이네요

    2 0

저두요 ㅎㅎ

    0 0

ㅎㅎ 저도 공항갈때 언제 여기 가보나~ 하던 구장이었는데 친구 덕분에 가보게 되었습니다.

    0 0

우와 사진 좋습니다. ^^
초보시절에 몇번 어르신들 따라 갔었을 때는 하늘코스를 제대로 맛보지도 못했던 것 같습니다. 벤트그래스가 뭔지도 모르면서 여기 화장실에는 뭔 안내사항이 많냐... 랜딩 어프로치 하는 비행기를 신기하게 쳐다봤던 기억이 납니다. 클럽하우스가 따로 있어서 바다코스와는 다른 골프장이 아닌가 합니다.
그때 초보를 좋은 곳에 데려가주신 그 상무님께 10년이 지났지만 감사한 마음이 드네요..

    2 0

초보때 가본 명문구장은 지나고 나서 언제나 아쉬운것 같아요. 언제나 지금 그 코스를 가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고요.

    0 0


저도 지난 금요일에 다녀왔었는데 날씨도 좋고 구장도 좋았습니다. 스코어만 안 좋았네요 ㅠㅜ

바다가 72홀이 아니고 54홀 오타 나셨어요~

    1 0

금요일에도 날씨가 정말 좋았군요~ 오타는 수정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ㅎㅎㅎ

    0 0

처음에 이게 그린인지 페어웨인지 너무 헛갈렸던..
비싸서 못가요..
가고 싶네요..ㅎ

    1 0

저도 비싸서 완전 한겨울 (12월 2월 ㄷㄷㄷ)에서 칼같은 바닷바람 맞으면서 두번 가본게 다 였는데 친구가 갖고 있던 쿠폰 덕분에 나름 합리적인 가격으로 쳤습니다. ㅎㅎㅎ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