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스윙 때문에... 골프 떄려치고 싶네요!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백스윙 때문에... 골프 떄려치고 싶네요!
일반 |
똑사이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2-10-20 12:12:40 조회: 6,470  /  추천: 10  /  반대: 0  /  댓글: 25 ]

본문

골프 구력으로는 15년이 넘습니다.

비교적 남들보다 젊은 나이에 시작을 했고.. 처음 머리 올리는 날 드라이버가 자신 없어 3번 아이언 티샷을 했는데 190m~210m 나가서 주변에서 골프신동 나왔다는 얘기도 들었습니다.

지금은 제 백에 아이언 5번 위에는 없고.. 5번 또한 거리가 150m 나가는 것도 매우 버거롭네요.

178cm/86kg의 신체 스펙에 저 정도 구력이면 거리도 좀 나오고 스코아도 80대는 최소한 쳐야 할 텐데... 그 골프신동은 대체 어디로 가출하고 지금은 연습장 갈 때 마다 좌절하는 50대 아저씨만 남았네요(세월이 왜이리도 빠른지...!)

올해 들어 백스윙 떄문에 정말 미쳐 버릴 정도 입니다.

인으로 빨리 들어오는 백스윙을 교정하려고 유상무의 추천방법(백스윙 시 팔을 1시 방향으로 뻗음)도 써보고 별 짓을 다 해봤는데 항상 임펙트 직전 공간이 막혀 채를 던지거나... 뿌릴 수 가 없습니다.

어깨 회전이 부족해서 뒷 공간이 없나 싶어서 있는 힘을 다해 몸을 돌려보지만 그래도 막혀 버립니다.

정말 채 좀 원 없이 9시 방향으로 던져 봤으면 좋겠습니다.

레슨을 받아볼까 생각도 했지만... 한달에 한 두번 나가는 라운딩 조차도 마눌님 눈치가 보이는데 하라는 기술사공부는 하지 않고 골프 레슨 받는다고 하면 아마 자다가 처 맞을 듯 합니다.

왜 다운스윙 때 막혀버려... 보상동작질이나 해서 치킨윙으로 피니쉬를 하는 것인지... 고수님들 몇 개의 팁 좀 투척해주시면 귀담아서 트라이 해보겠습니다. 

저는 골프 스윙 중에... 백스윙이 가장 힘들지 않나 합니다.

유상무 말처럼 백스윙이 뭔가 불편하고 자신 없으면 그 이후 다운스윙...피니쉬...이런 뒤에 오는 행위들은 모두 다 죽 쓰게 되네요.

 


추천 10 반대 0

댓글목록

조진형 프로가 오른손 힌지를 하면서 백스윙하라는 레슨이 있습니다~ 한번해보세요~

    0 0

저도 구력 10년 넘었고, 백스윙때 인으로 무쟈게 들어옵니다.. 그런데 그냥 적응하고 칠랍니다. 아무리 고칠래도 안고쳐져요.. 걍 전 이렇게 살래요 ㅠㅠ

    0 0

저도 백스윙 궤도 때문에 고민이 많았는데, 헤드를 한시쪽으로 보내면서 팔도 바깥쪽으로 빠지니 스윙패스가 아웃인이 나오기 쉽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백스윙 시에 헤드의 길과 손의 길을 따로 생각하면서 고쳤습니다. 손은 지금 처럼 뒤쪽으로 빠지시면서 헤드는 몸 바깥쪽으로 빽스윙 시작해 보세요, 손목의 힘이 빠져있으면서 헤드가 지나는 스윙패스를 인아웃으로 치는 느낌 가지시면 스티프하게 백스윙이 올라가 다운스윙때 샬로우 하게 떨어질 수 있습니다.
손의 길은 지금처럼 뒤로 빠지시면서 헤드의 길을 바깥쪽으로 뺀다고 생각해 보시면 도움 되실것 같습니다.

    0 0

https://youtu.be/33Z2WsOEXck

https://youtu.be/dXqqZBc8x10

저도 백스윙이 엄청 이상하고 불편했는데
어제 2시간 가량 집중 연습하면서 느낀게
오른손 검지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는걸 느꼈습니다.

오른손 검지가 백스윙하면서 받쳐주고
내리칠때 아이언을 지탱해주는게
방향 및 거리에 매우 중요한걸 스스로 깨우쳤어요^^;

유튜브 찾아보니 비슷한게 나오네요

한번 보시고 참고해보세요~

    2 0

인으로 빼는 백스윙이 문제라고 하시니 한말씀드리면...
손도 인으로 빼는데 몸까지 돌면 실제 채가 백스윙때 엄청 뒤으로 빠십니다. 위에서 동영상 찍어보시면 아실듯...
저도 비슷했는데, 어깨턴을 해야하니 몸은 돌지만, 손은 가만히 있거나 오히려 그냥 수직으로 위로 드셔야합니다.
그래야 몸이 오른쪽으로 돌며 손은 수직으로 들어야 백스윙이 대각선으로 이쁘게 나옵니다.
이거 영상 찍으시면서 연습많이 해보세요.
그리고 다운스윙도 몸이 왼쪽으로 도니까 손은 그냥 수직으로 내리셔야지 같이 왼쪽으로 때리면 그냥 엎어치게 되는겁니다. 몸을 돌되 손은 수직방향으로만 써주셔야합니다.

제가 비슷한 경험을 최근에 고쳐서 주제넘게 한말씀 드렸습니다.

    4 0

위에분과 같은 의견인데 어깨를 돌리고 팔은 수직, 혹은 팔을 1시나 3시로 빼면서 어깨는 고정
이 둘 중에 편한걸 찾도록 해보세요
전 요즘 어깨 돌리는걸로 하다가 팔을 빼는걸고 고치고있는데 여전히 백스윙이 어렵긴 합니다

    0 0

한달에 한두번을 분기당 두세번으로 줄이시고 그 비용으로 레슨하시면 가정에도 평화가 오지않을까요
스트레스 받으시면서 나가시는것 보단 그게 낫지않을까요

    0 0

저도 같은 문제로 같은 증상을 겪었는데...
백스윙 안으로 낮게 들어오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이 그렇게 치고 있는 지를 잘 모릅니다.
자기 눈에는 정상으로 보이기 때문이죠.
그래서 고치는 방법도 이를 눈으로 볼 수 있게 확인시켜주는 방법이 제일 좋은 것같습니다.
뒤쪽에 핸드폰으로 찍으면서 한 번 칠 때마다 확인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자신은 1시 방향으로 바깥으로 백스윙 했다고 생각하고 찍어보면 여전히 안으로 들어오는 마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직도 약간 안으로 들어오고 인아웃 스윙이 자주 나오지만 그래도 예전보다 많이 나아졌고 그나마 볼이 좀 뜨면서 거리와 방향이 회복되어가고 있습니다.

    0 0

테이크백까지는 손목이랑 팔 상체가 원피스가 되어서 돌아야 합니다. 코킹은 살짝 들어가도 좋고 안들어가도 무방합니다. 다만 오른손의 힌징은 절대 주지 않아요. 클럽이 뒤로 돌아 빠질 수 있거든요. 거기까지 갔으면 왼팔은 밑으로 누르고, 오른팔은 오른쪽 어깨 쪽으로 든다는 느낌으로 보내주시면 코킹이 되면서 백스윙이 완성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손과 손목의 힘을 백스윙시 최대한 배제하려고 합니다. 그래야 궤도가 일정하게 나오더라고요.

    0 0

https://youtu.be/N-PlJrw9LrM 이거 추천입니다

이 방법이 저는 최고로 쉬운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0 0

혹시 공과의 거리가 너무 가깝지 않은지 체크해보세요
거리가 가까우면 헤드가 빠져나갈 공간이 없어서 던져지지못하고  당겨쳐지더라고요

    1 0

구력이 높으시니 틀릴 수도 있지만,
최근에 어드레스할때 너무 허리를 구부려서 스윙할 공간이 안나온다는 조언을 받아서
허리를 (척추각을) 조금 세우고 무릎을 조금 더 굽히는 모양으로 바꿨는데
이때 이후로 스윙이 편해지고 볼스피드도 높아졌습니다.
그리고 아이언 한정으로, 백스윙이지만 허리만 도는 거고, 아이언은 귀쯤까지 들어올렸다 내려치는 것이라고 생각하고 스윙했더니 백스윙이 더 높아지고, 다운블로도 쉬워졌습니다.
부디 잘 해결하시길 기원합니다.

    0 0

윗분들의 코멘트 감사합니다.
하나씩 음미 해보면서 몸으로 해봐야겠네요.
당장 이번주말 나가는 라운딩에선 가능하면 하프 스윙만 해봐야죠.
아니면 화끈하게 20만원 정도 잃어준다 생각하고 맞던지 말던지... 피니쉬 때 샤프트로 등짝 스메싱 때리면서 끝까지 채를 돌려 봐야겠네요.

    0 0

그냥 무조건 스윙하는 내내 팔은 가슴팍 좌우로 벗어나지 말것... 이것만 지켜도 좋은거 같아요.

저같은 경우는 백스윙이 잘 되는 날은 무조건 그립, 손목, 팔에 힘이 안들어간 날이더라구요.

    0 0

초보때 잘 치셨다는 이야기빼고는 저하고 완전 판박이시네요 ㅜㅜ. 연령대까지도..
유상무 스윙도 따라해보고...  이게 미치는게 연습때는 어느정도(아주 약간이지만) 고쳐졌다가도
필드 나가면 불안하고, 신경쓰느라 평소보다 더 나쁜 결과가 나옵니다. 
이러다가 골프를 포기요 몇일동안 집근처 레슨받을 곳 알아보고 있습니다.

    0 0

y자로 생긴 물찾는 기계를 잡고 스윙한다고 생각해보세요.

    0 0

저도 골프중에 백스윙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골린이입니다
말씀하신 유상무 방식의 백스윙도 해봤는데 집에서 연습할때는 와 이거다 했는데
막상 연습장에서 쳐보니 공도 안맞고 다들 이상하다고 하시더라고요
저는 유튜브 탈골스윙이 가장 맞는거 같습니다 헤드 무게에 의해 자연스럽게 백스윙이 되어야지
인위적으로 손목이나 팔을 쓸려고 하니 안되는것 같습니다
우리가 밥을 떠먹을때 이부분에서 손목을 돌리고 팔을 접고 이런식으로 생각하면서 숟가락을 들지 않듯이
백스윙도 자연스럽게 이루어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0 0

백스윙 . . 천천히 들어올리는건데 왜 안되는건지 ㅜㅜ

    0 0

예전에 골프 시작하고 한 3~4년간 가장 고민했던 문제네요. 저도 클럽과 컨디션에 따라 백스윙 궤도가 들쭉날쯕.. 열심히 연습해서 잡아놔도 얼마지나면 또 몸이 기억 못하는. . 근데 지금은 해결해서 잘 치고 있습니다. 좀 남들과 다른방법인에 내용이 길어지니 짧게 말씀드리면 1) 우드/하이드브리드를 빼라 2) 아이언은 원랭스로 쳐라 3) 익숙해지기 전까지 백스윙 중간에 잠시 멈춰라 4) 탑에서 왼손등을 몸쪽으로 살짝 꺾어라 4) 다운스윙은 항상 골반회전으로만 .. 정도네요.

    0 0

사실 가장 중요한 건 다운 스윙이고 백스윙은 다운스윙을 위한 많은 과정 중 하나에 불과하다고 생각합니다.

프로들의 다운스윙은 대동소이 하지만 백스윙은 다 달라요. 너무 스트레스 받으시지 말고 백스윙을 위한 백스윙이 아니라 다운스윙을 위한 백스윙을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0 0

백스윙이 잘못되면 다운스윙이 잘 나올수가 없기에 백스윙이 더 중요하다 배웠습니다.

    1 0

백스윙은 단기적으로 그나마 빠르게 교정이 가능해서 레슨에서 집중적으로 보는 거지 만약 시간이 충분한 레슨을 한다면 다운스윙 교정에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합니다.

    0 0

백스윙하고, 채가 뿌려지지 않는 거하고 왜 연결을 시키시는건지 알 수 있을까요?
위의 코코코코코 님과 같은 질문입니다. 백스윙이 이쁘면 치킨윙이 사라지고 채가 뿌려지나요?

아마추어의 경우 대부분 채가 뿌려지지 않는 건 핸드패스와 턴을 이해 못하셔서 그렇습니다. 턴이 충분히 안되면 뿌려질 공간도 없죠. 그리고 턴을 제대로 하려면 핸드패스가 제대로 들어가서 다운블로가 되야 되구요. 백스윙 아무리 예뻐봐야 턴 안되고 핸드패스 이상하게 가면 치킨윙 생깁니다.

https://www.instagram.com/reel/CjvebvuACpG/?igshid=YmMyMTA2M2Y=

    0 0

제가 알기로도 제일 중요한건 임팩트지만 그 임팩트가 잘 되기 위해서는 다운스윙이 제대로 되야 하고, 다운스윙이 제대로 되는건 백스윙이 제대로 되야 한다고 알고 있습니다.
제가 봐도 턴 역시 백스윙할때 턴이 제대로 되야 임팩트까지의 턴이 제대로 된다고 생각합니다.

    0 0

골프 어려워요 ㅜㅜ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