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깨 힘 빼고 올해 베스트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어깨 힘 빼고 올해 베스트
일반 |
칼핏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2-11-28 14:41:52 조회: 3,593  /  추천: 5  /  반대: 0  /  댓글: 9 ]

본문

동남아라 사시사철 더우니 시즌 오프 개념은 없지만, 그래도 올해 거의 저무는 가운데 지난 주말 올해 라베를 하고 왔습니다.

올해 라베라봐야 80후반이지만, 그래도 요즘 공이 하도 안 맞아서 고민이었는데, 최근 두달 기준으로 보면 스코어가 한 15개 내려갔네요.

 

그 동안 중시해오던게 손, 그립, 악력 등 힘 빼고 스윙해야겠다, 몸통이랑 팔이랑 같이 돌려보자 였습니다. 그리고 상체 턴이 충분하게 왼쪽 어깨가 백스윙 때 턱 밑에 있는 것을 중시했던 것 같습니다.

그러다 지난주 금요일 탈골스윙 영상이 하나 뜨길래 봤는데... 아마추어 레슨해주는 영상에서 어깨 힘빼라는 말을 강조하더라고요. 전 팔에 힘 빼려는 생각은 해봤는데 어깨는 항상 어깨 턴 및 어깨 스윙이라는 개념 때문에 힘이 들어간다는 것을 그 때 깨달았습니다.

그래서 이번 라운드에서는 무조건 어깨힘을 빼보자 팔 힘, 백스윙, 다운 스윙 신경 안쓰고, 어깨에 힘 안들어가는 데에만 집중했네요.

첫 샷이 망했으면 다시 원래 스윙으로 돌아갈텐데, 첫 티샷 및 아이언 세컨이 정타가 나면서 구질도 지난주까지 슬라이스에서 약 드로우로 날아가서 종일 어깨 힘빼는데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아마 골포 고수분들은 다 아시겠지만, 전 어깨 힘뺀다는 시도를 처음 해보고 효과가 좋아서 공유 드립니다.

탈골스윙 영상은 뭐 특별할게 없어 공유는 안드립니다. 그냥 어깨 힘 확 빼라는 내용이었습니다.


추천 5 반대 0

댓글목록

각자의 이런 스윙 팁 공유를 추천합니다.
사람마다 다 다르겠지만, 서로 공통되거나 생각해 볼 가치가 있는 스윙 팁은 언제든지 환영입니다.
다시 한번 감사드리고, 축하드려요!

    1 0

감사합니다. 근데 ㅎㅎ 싱글도 아니고 축하 받을 일은 아닌 것 같습니다.^^

    0 0

어깨에 힘 빼고 탑에서 무중력
저도 큰 도움이 되었던 팁들 중 하나였습니다.

    1 0

네 어깨 힘 빼니 백스윙 모양도 좀 바뀌고 결과도 좋더라고요.

    0 0

저도 요즘 어깨힘을 빼는거에 많은 공감을 하며 연습중입니다.
어깨힘이 빠져야 백스윙 궤도도 올바르게 되고..
문제는 어드레스때 힘을 빼도 채를 들어올리는 순간 쉽게 힘이 들어간다는거죠..ㅜㅜ

    1 0

들어올릴 때 몸으로 해야 빠진 힘이 유지되는 것 같습니다. 제 느낌으로는요...

    0 0

어깨 힘빠져야...일관성이 생기고 피니시가 만들어지는건데...

핵심을 아셨군요 ㅎㅎㅎ

    1 0

아직 안다라고 하기까진 그렇고, 첫 경험에 결과가 좋았습니다. 연습해서 내 것으로 만들어야 하는데... 그 분이 계속 여기 계실지는 모르겠네요.ㅎㅎ

    0 0

라베에는 추천이죠!
한 번 찾아봐야겠습니다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