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들 스윙보면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프로들 스윙보면
  질문 |
레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2-12-15 11:56:02 조회: 3,085  /  추천: 2  /  반대: 0  /  댓글: 10 ]

본문

프로들 스윙보면 백스윙탑에서 다운 스윙때 클럽이 바로 떨어지는 게 아니라 뒤에서 돌아나오던데 어떻게 하면 그렇게 될까요?

추천 2 반대 0

댓글목록

지금 스윙 좋으시던데..
이상한거에 꼿히면 잘되던거도 안됩니다.
인위적인 동작은 뭐든 만들어서 좋을거 없는거 같습니다

    2 0

샬로잉 말씀하시는거 같은데요.
그거 인위적으로 할려고 하지 마세요.
잘못되면 스윙만 더 이상해집니다.

    0 0

뭐 이론적으로 힘빼고 왼다리 한번 구르면 채가 밑으로 떨어지면서 다운스윙 들어간다고 하는데 .....
유튜브 무조건 돌려에서 무지 쉬운것처럼 설명하는데 잘 안되네요

    0 0

어제 3시내리기글에 댓글로 올려주신 영상인데 이느낌 아닐까요 저는 오른어깨가 수영할때 배영하는 느낌 비슷하다고 느꼈습니다
https://youtu.be/KNzAV4gyFwQ

    0 0

하체리드 하면 팔이나 손을 굳이 쓰지 않더라도 손과 헤드의 수평적인 위치가 어긋나게 되고 중력이 있기 때문에 헤드 무게에 의해 손목을 중심으로 하는 토크가 발생합니다.
그래서 클럽이 뒤로 눕는 듯한 샬로윙이 나타난다고 전해 들었습니다. 이러한 원리는 최근 베이스 골프 레슨 영상에서 설명하고 있고 많은 레스너들께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많은 프로들께서 강조하시는 오른쪽 팔꿈치를 몸 앞으로 가져와도 샬로윙이 자연스럽게 된다고 전해들은 것 같습니다.

    0 0

레슨 받을때도 제일 안되던 동작입니다.

백스윙 궤도 보다  다운스윙 궤도는 좀 더 완만하게 내려오려고 연습 많이 했는데, 잘 안되요.

그래야, 인 아웃 스윙이 나온다고...

    0 0

아마추어 중에서 할 수 있는 사람 몇 안될꺼에요.  원하시는 스윙이 어떤 프로 스윙이신가요?

    0 0

샬로잉을 말씀하시는 건데 아마추어들은 너무 아웃인이 많아서 일전에 어느분께서 올리셨던 3시로 내려라하는 것처럼 내리면 약하게 샬로잉이 됩니다. 사실 3시로 내리는 것 하기 전의 전제조건들이 꽤 많습니다.
프로들은 그냥 어렸을 때부터 ulnar deviation, supination 다 하고 있으니까 샬로잉 신경 안써도 그냥 되는 거구요.

    2 0

다운스윙을 왼손으로 바꿔서 천천히 해보면 오른손에비해 의외로 쉽게 달성됨을 알 수 있습니다. 근육이 적은 사람은 더더욱.. 한마디로 성인 남자는 근육 양에 비해 유연성이 매우 떨어져서 프로만큼 자연스럽지 않은 거에요. 프로들은 근육량도 많지만 일반인에 비해 훨씬 유연해서 더 뒤에서 내리는 것처럼 보입니다.

    0 0

오른쪽 어께가 유연하고 전반적으로 턱밑에서 어께가 부드럽게 돌아야 가능한 무브먼트네요.
백스윙도 결국 손목을 부드럽게 하고 헤드를 뒤로 던져야 저런 샬로우한 움직임이 나옵니다.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