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학 7개월 아이언스윙 조언 좀 부탁드립니다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독학 7개월 아이언스윙 조언 좀 부탁드립니다
  질문 |
Junseo_Par…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3-01-20 00:13:11 조회: 2,887  /  추천: 2  /  반대: 0  /  댓글: 24 ]

본문

독학의 한계인가요 다음 레벨로 어떻게 갈지 알 수가 없네요. 초반엔 몸이 아파도 늘고있는게 느껴져서 열정이 있었는데 이젠 정체기 같아요.

구력 6-7개월 된 독학 초보입니다.
아이언7번 145-155m 백스핀4500-5500정도인데 스윙에 조언과 지적 부탁드립니다.

추천 2 반대 0

댓글목록

혼자서 이정도면...잘치시는거에요...폼이 어찌됫든...7번이 캐리120미터이상에 직선으로만 간다면...더 배울게 없죠..

    0 0

뭐 방향과 거리는 충분할 수 있는데 독학이라 그런지 폼이 더 욕심 나네요. 감사합니다

    0 0

제가 감히 말씀 드리기로는 골프채와 너무 가깝게 서있는게 조금 아쉽다는 생각이 듭니다! 때문에 상체도 서있는 느낌이 들구요! 임팩트 때 하체가 먼저 열리는 부분도 조금 체크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0 0

하체가 먼저 열린다는게 어떤건지 혹시 조금 더 알려주실 수 있으실까요?

    0 0

손에 힘주고 쳐보세요
그립에 힘주고 꽉잡고 손목 흐느적 거리지 않게 하고 치면
공맞는 느낌이 달라지실수 있을거 같습니다.
그러면 간결한 스윙이 되는 경우 많이 봤습니다

    0 0

전 일부러 그립을 약하게 잡다보니 채찍같이 맞는 느낌이 든 이후로 느슨하게 잡고 치고있는데 백스윙에서 채가 휘청하는 느낌이 있습니다. 그립을 견고하게 잡으며 팔엔 힘빼야되는건가요?

    1 0

시험을 봐야 내 부족한 부분을 알겠죠. 실전을 해보셔야 뭐가 약점인지 알겁니다. 7번 아이언 폼보고 뭔가 고칠만한거 찾기는 어렵습니다.
실전으로 파3를 가든, 스크린 골프를 치든, 정규라운딩을 가보시면 앞으로 목표가 보일겁니다.

    0 0

미국 살아서 주2회 이상 라운딩 나가는데 90중 후반 치고 카카오스크린은 평균80이하로 나옵니다.

유툽에서 필드강의나 필드영상 많이 보고있는데 그쪽으로 더 공부해 보겠습니다.

    0 0

필드에 많이 나가보시니 아시겠네요. 90중후반에 아이언에 집중할게 아니란걸...
아이언은 비교적 쉽게 익히고 중위레벨까지는 쉽게 올라갈수 있지만,
상위레벨로 올라가기엔 시간과 노력이 아주 아주 많이 필요하다는걸요...
에이밍, 필드에서 캐리거리 맞추기, 스핀컨트롤 등등...정말 오래걸려요.
(수영에서 자유형이 제일 쉽지만 실제론 제일 잘하기 어려운 영법인것처럼요)
지금 7번아이언 폼보고 스윙에 대한 조언이란걸 할건 없구요.
7번으로 140,145,150,155 미터 캐리로 보낼 수 있는 탄도조절, 스핀조절(드로우,페이드)을 연습해보시길 바랍니다.
지금 레벨상으론 웨지에 더 집중하셔야 할것 같습니다.

    1 0

연습장에선 별로다 싶었던 지인도 오래치신 분들은 필드에선 다르시더라구요. 골프는 연습장이 아닌 필드게임이니 실전에서 연구 많이 해야겠습니다. 조언 감사합니다.

    0 0

7번 로프트가 몇 도죠? 탄도가 낮아보여서요

    0 0

미국살다가 잠시 한국에 휴가나와서 지인채 빌려쓰고있는데 찾아보니 30.5도 같네요. 18-19도 정도 발사각 나오는거 같아요

    0 0

굿샷입니다.
뭐가 부족하신 건가요?

    0 0

감사합니다. 공과 상관없이 폼적인 조언을 받고 싶었습니다

    0 0

어드레스때 채와 거리가 짧은 것 빼고(주먹한개반?)는 괜찮아서
좀 자기자랑 같다고 느껴지네요, 7개월때 독학으로 이만큼 치는데 라는 식으로요.
이정도면 10년 가까이 된 저랑 별차이 없는것 같은데요;;;
(참고로 전 재능이 없어 1년 넘어 드라이버 180m 간신히 보낸 것 같네요)

7번이 145-155 이면 드라이버도 230-250 정도 갈 것 같고
이정도로만 숏게임만 연습해서 꾸준히 치시면 금방 싱글가시겠는데요~

    1 0

어느정도 구력을 감안해서 봤을때 칭찬을 기대한것도 있었던것 같습니다. 좀 더 거리를 두고 어드레스하고 숏게임 연습 많이 하겠습니다. 드라이버250나오면 바랄게 없겠네요. 200-210나오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1 0

다시봐도 정말 폼이 좋네요, 그립 끝 구멍에 오뎅나무꼬치나 핫도그(콘도그) 꼬치 꽂아서 그립끝과 몸에 주먹 한개반 정도의 간격두도록 연습해보세요~

    0 0

감사합니다 신경써보겠습니다

    0 0

둥딱 말고 두우웅딱 느낌으로 변경하면 좋을듯 합니다. 스윙 리듬이 빠르면 나중에 스윙 고치려 할때 힘들어요

    1 0

백스윙때도 던지려하다보니 백스윙템포가 너무 빠른거 같아요. 감사합니다

    0 0

독학으로 이렇게 치실 수 있으면 신동 수준입니다.
윗분들이 말씀하신대로 시험 준비만 하면서 긴장하지 마시고, 실전을 뛰면서 약점을 찾고 보완해 나가시면 싱글도 곧 치실듯~

    0 0

오우 100도 깨기 힘든 현재인데 실전연습하겠습니다

    0 0

이 정도면 저 포함해서 일반인 평균보단 훨씬 좋으신 것 같고…스스로 원하는 개선점이 어떤 부분이실까요?

제가 하나만 말씀드리자면 피니시 때 손을 몸에서 멀리 떨어뜨리려는 감각은 좋습니다만 너무 끝까지 계속 멀리하려고 무리하다보니 최종 자세가 약간 어색한 듯합니다

    0 0

임팩트때 채를 강하게 던지려하다보니  피니쉬가 흔들리는 경향이 있는거 같네요 감사합니다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