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윙이 조금 는거 같습니다. + 스윙에 관한 잡설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스윙이 조금 는거 같습니다. + 스윙에 관한 잡설
  일반 |
아스테리온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3-01-30 00:24:35 조회: 3,447  /  추천: 6  /  반대: 0  /  댓글: 18 ]

본문

https://me2.do/GisCnDw0 (전)

https://me2.do/Gbcl08Qi (후)

저는 스스로의 스윙에 대한 만족도가 높지 않은 편입니다. 스코어도 스코어지만, 프로들처럼 군더더기 없는 깔끔하고 효율적인 스윙에 대한 욕심이 좀 크다고 할까요.

스윙메커니즘 개선시 비거리가 자연스럽게 는다(+정확도는 그에 수반된다) 라고 생각하고 있어 거리 욕심이 좀 있는 편이구요. 목표는 예쁜스윙, 그 발전정도는 거리로 확인하려고 하는?

저의 가장 큰 고민은
스윙에서의 스윙시 팔로 치는 느낌, 샬로잉이 안되고 몸통 꼬임의 에너지가 전달되다가 마는 느낌입니다. 스윙패스가 끝까지 돌아가지 않고 타격후 팔이 앞쪽으로 빠지면서 치킨윙이 되어버립니다. (첫번째 영상)

오랫만에 스크린에 왔는데, 나스모를 보니
팔이 따로 노는 느낌이 덜하고 몸통회전과 연결되는 느낌이 살짝 개선된 거 같아 올려봅니다. (두번째 영상) 헤드스피드 55도 처음으로 찍어봤네요.

두 영상의 차이가 보이실지 모르겠습니다. 사실 둘다 또이또이긴 하지만, 제 생각으로는 다운스윙 시작시 약간의 기다림이 좀 생긴 느낌이네요.

다운스윙시 채가 조금더 떨어질 때까지 놓아주었다가 몸의 꼬임을 팔 안쪽에 그대로 전달할수 있으면 스윙패스도 더 개선되고 스피드도 더 늘거같은 생각이었는데 그게 아주 약간 개선된 느낌입니다. 아직 갈길이 멀긴 하지만요.

(밑에서 가볍게설렁 님께서 임성재 아이언영상 올려주신 거 보고 드라이버 영상도 찾아봤는데 스윙 시작시 회전을 보류하고 팔만 내리는 느낌 이라는 식으로 설명을 하고 있고 제 생각도 이와 비슷한것 같습니다.)


여기서 많은 분들의 멋진 스윙을 보고 부러워만 하고 있다가 뭔가 살짝 깨달음 같은게 온 것도 같아서 졸필이지만 글로 남겨봅니다.

추천 6 반대 0

댓글목록

저도 아스테리온님과 같은 생각입니다. 전에는 백스윙탑에서 바로 볼을 봐 왔다면, 여러 프로들이 말하는 수직낙하 느낌 곧 힘빼고 뒤쪽에서 좀 과할정도로까지 떨어트린 뒤 스윙을 하기 시작하면서 스피드도 향상되고 스윙궤도도 훨씬 인아웃 혹은 인투인으로 교정되었던 것 같습니다.

    0 0

스윙궤도면에서 확실히 나아진 느낌이 있었습니다. 팔로 치게 되면 팔로스루 시 팔이 몸과 따로 노는 느낌인데 조금 기다렸다가 같이 치는 느낌이 된다면 왼어깨가 열리면서 채가 몸에 안쪽으로 파고드는 느낌이랄까.. 개인적인 느낌으로 헤드스피드 2 정도는 더 나오는거같습니다.

    0 0

머리로는 이해하는데 몸은 왜 안될까요..ㅠㅠ

    0 0

맞습니다. 저도 8년째..ㅠㅋㅋ

    0 0

거리 부럽습니다 ㅎㅎ

    1 0

거리만 장타입니다. 실력은..ㅋㅋ ㅠ

    0 0

와..볼스 거리 다 부럽습니다

    1 0

과찬이십니다..^^;

    0 0

저도 비슷한 생각입니다.
 팔을 먼저 내리고 그 이후 몸을 돌려 치는것이 몸의 회전력을 더 쓰고
또 임팩트 구간에서 헤드가 스퀘어되어지는 구간이 길어지니 스윙 일관성도 좋아지고 사이드 스핀도 줄어드는 효과가 있더군요.

다만 전 긴채서는 잘되는데 숏아이언 웨지는 이 느낌으로는 잘 안되더군요.

    1 0

네 맞습니다. 조금더 템포를 빠르게 가져가야 해서 그런거 같습니다.

    0 0

와우 대단합니다

    1 0

아닙니다.. 배치기, 얼리익스텐션, 샬로윙의부재 등등 갈길이 머네요. 오른쪽 골반위치가 어정쩡하고 몸이 돌아가다 마는 느낌이 아직 많습니다. ㅠㅠ

    0 0

영상 보고싶은데 오류나네요

    0 0

헛.. 저는 링크 열면 연결되는데 혹시 안보이실까요 ㅠ

    0 0

본문에 말씀하신 것과 별개로, 피니시로 올라갈 때 역C자 모양을 과하게 만들던 경향에서 좀 더 편안하게 바뀐 것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1 0

제주도 파견시절 자바2204 형님께 많이 배웠었는데 그당시에 몸으로 표현이 안되던 것들이 조금씩 이해가 되면서 좀 나아지는거같습니다! 림교수님과 스골친지도 넘 오래네요 ㅠ

    0 0

스코어만 잘나오면 되죠뭐. 아마추어 자세는 폼이 진짜 너무 웃겨서 다른 사람들이 구찌 넣을정도아니면 된다고 봅니다

    1 0

맞습니다. 제 욕심이지요..^^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