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번 우드 티샷 많이들 하시나요??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3번 우드 티샷 많이들 하시나요??
질문 |
록휘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3-02-02 21:49:31 조회: 4,058  /  추천: 2  /  반대: 0  /  댓글: 19 ]

본문

최근에 와이파이가 하도 심해서 스윙을 완전 바꿨더니 거리가 전체적으로 팍 줄었는데 방향성이

 

아주 좋아져서 만족중인데요...문제가 이스윙으로 하니 드라이버가 유독 안맞고 거리도 더많이 줄었네요...

 

비거리가 7번 140미터, 6번 150미터 ,5번 160미터 ,4번 유틸 170~180미터 보고치는데요..

 

드라이버가 210정도나가고 진짜 잘안맞으면 190~180미터 이하도 나오는데..문제는 안맞는경우가 

 

너무나 많고 훅이라도 나면 OB.... 그러다보니 드라이버 평균비거리를  190~200미터라고 보면

 

될듯한데요....

 

우드는 생각도 안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우드 티에올려놓고 치면 어떨까 생각이들어서 알아보니

 

프로들도 좀 빡센 홀은 잘못될것같으면 3번우드로 많이들 티샷 친다고 하더라구요... 

 

하도 궁금해서 10년된 5번 우드 19도 짜리 하나 구해다가 3센티 티샷을 드라이버 처럼 쳐보니까 

 

 채길이가 짧아서 그런가 정타도 드라이버에비해 훨씬 잘나고​ 190~200정도 가더라구요...

 

제생각에 3번우드 라이각 조정해서 13.5도로 티샷치면 방향성도 좋고 드라이버보다 오히려 더멀리 

 

갈것같은데... 연습량도 거의 없는데 굳이 고생하면서 드라이버 계속 죽쒀야 하나 싶기도 하네요..

 

드라이버 연습하다가 먼훗날 잘쳐지면 그때 많이치고 당장은 굳이 드라이버를 고집해야되나 싶네요..


추천 2 반대 0

댓글목록

그렇게 우드로 티샷하다보면 어느순가 우드인지 드라이버인지 모르게되면서 버렸던 드라이버와 같은 증상이............... ㅋㅋㅋㅋㅋㅋㅋㅋ
그렇더라구요 -_-)

    1 0

잘맞던 우드가 안맞기 시작하는건가요 ㅋㅋㅋㅋ

    0 0

주타누간이 백에 드라이버가 없죠

    1 0

주타누간이 누군가 했더니 검색해보니 진짜 드라이버만 치면 정확도가 턱없이 떨어져서 아이언이나 우드로만 티샷 쳐서 우승도하고 하네요 ㄷㄷ

    0 0

헨릭 스텐손이라는 스웨덴 선수가 3번 우드티샷만 하더군요. 3번 우드도 캘러웨이 옥테인이라는 옛날껄로요. 백에 드라이버는 있는데 구제받을때만 사용한다네요 ㅋㅋ

    2 0

ㅋㅋㅋ 구제용은 드라이버죠 !!!

    0 0

드라이버가 잘 안맞으면 우드를 사용하는데.. 문제는 우드는 헤드도 더 작고 치기가 ... 드라이버보다 딱히 쉽다고 할 수 가 없죠 ...
오히려 갠적으로 치기가 더 어렵다고 느껴지는데...
구력이 오래되고 많이 쳐도 3번 우드가 제일 부담스러운 클럽이 아닌가 싶어요 ..

    2 0

3번우드를 지면 상태안좋은 페어웨이 놓고 치면 부담스러운데 ,티에 올려놓고 드라이버다 생각하고 치니까 길이가 확짧아서 그런가  난이도가 확내려가서 잘맞더라구요..사람마다 다른듯요..

    0 0

240미터 이상치는 장타자들은 3번우드 티샷많이 하더구요
랜딩구간이 장타자들에게 불리한 홀이 많아서 그런거 같구요
파5도 투온트라이 많이하는 장타자 특성상 우드가 중요해서 익숙하기도 한거 같아요

    1 0

저는 장타자는 아닌데 5번우드 티샷이 드라이버랑 거리가 10미터 밖에 차이안나고 3번우드 티샷하면 드라이버랑 같던지 좀더 멀리나가는 특이케이스?라..  드라이버 잘맞아야 210미터고 정타안맞아서 200미터나 그밑도 많이치는데..3번 우드 쳐보니까 215미터 이상 따박따박 잘가는 편이네요..ㄷㄷ

    0 0

제 지인도 3번우드로 티샷합니다. 티는 드라이버랑 동일하게 높게 꽂아서 쳐요. 드라이버 방향성이 너무 안좋아서 그런다고 하더라구요.

    1 0

저도 왼발쪽에 좀더놓고 티높게 꽂아서 치면 거리는좀 멀리갈것같은데 정타가 빡셀것같아서요.. 티좀 낮게 꼽고 오른쪽으로 볼위치좀 이동시켜야 잘맞더라구요..

    0 0

저도 우드티샷 많이 합니다.
드라이버 랜딩지역이 위험하면 안전하게치려고 우드티샷 많이 해요
3번우드중에 스트롱로프트로 13.5도 나오는 제품들 있다고 들었는데 티샷용으로 사용하시는것도 좋을거같아요
저는 3번우드 15도 사용하는데 티샷용 세컨용으로 충분하더라고요

    1 0

인터넷 뒤져보다가 국산 유틸 13도 짜리 있어서 가격 엄청싸길래 실험용으로 한개 사봤는데 궁금하네요 미사일 1번 유틸 ㄷㄷ...길이도 5번 우드 길이 42인치라 부담도 3번우드보다 덜할수도..

    0 0

드라이버 입스가 있어서 티샷에 대한 투라우마가 있으시면
3번 우드 티샷을 연습하셔서 치시는 것도 해볼 만한 과정입니다.
다만, 3번 우드와 5번 우드는 클럽의 길이가 달라서 5번이 잘 맞는다고 해도 3번이 잘 맞을 확율이 보장되지는 않습니다.
3번도 잘 치려면 그만큼 노력이 필요한 클럽입니다.
4번유틸이 170~180 정도 나가신다면 5번 우드로 대략 190은 보내실 수 있는 스윙 스피드 이실 듯 싶은데, 5번으로 190만 보내시면서 플레이 해도 파4에서 3온 2펏이나 3온 1펏으로 충분히 파 또는 보기 가능하지 않을까요?

    2 0

4번유틸 바닥에 놓고 170~180이고욥 티샷놓고치면 190넘더라구요...5번도 티에 올려놓고치니 200미터 약간 넘게 뜨는듯? 그래서 3번 우드 티샷 치면 220정도 나오지않을까 싶어서요..
드라이버가 210정도 나오는데 3번우드티샷이 더멀리가면 드라이버가 거리 때문에 쓰는건데 방향성 거리 둘다 우드가 좋으면 굳이?? 이런생각이 드네요...

    0 0

우드로 티샷할 때 어퍼블로 해야하나요? 아니면 다운블로 하나요?

    0 0

일단 진핸해보시고 결정하시죠. 어느정도 답은 정하신것 같습니다. 후기 부탁 드립니다

    1 0

한때 드라이버가 안맞을때 3번우드 티샷하는데 볼스피드가 드라이버랑 똑같이 나왔었쬬. ㅋㅋㅋㅋ  아너일때 3번우드로 230미터 날려두면 동반자들 드라이버 힘들어가서 다 망가집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