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장갑의 중요성 ( Feat. 풋조이, 타이틀리스트)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골프 장갑의 중요성 ( Feat. 풋조이, 타이틀리스트)
  질문 |
디지딘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3-02-03 10:20:35 조회: 4,264  /  추천: 3  /  반대: 0  /  댓글: 26 ]

본문

첫글인데 도움이나 정보글이 아닙니다만, 너무 어이없어서 글올립니다.
골프장갑은 골프용품 매장가서 대충 만원 이하 양피 장갑 사용하고 늘어나도 크게 상관하지 않는 편입니다.
왼손 새끼 손가락 바로 아래 손바닥 쪽 말고는 굳은 살도 벼로 없는편입니다.
마침 다른 분이 준, 와이프가 사다준 풋조이FRX, 타이틀 TG 장갑이 있어 좋은 장갑(?)을 사용하기로 하고 스크린 게임을 합니다. 제 골프 실력이 하위 5% 수준이지만, 이상하게 아이컨 생크가 많아지고 손이 좀 아파옵니다.
2일 후 연습하러 왔는데, 살살치건 , 세게 치건, 똑딱이를 해도 100% 생크 손아귀가 아파옴… 물집이 생김…
그 다음날 그래 타이틀 장갑 들고 가서 장갑 번걸아 가면서 공치는데 손아귀가 찢어지는 느낌이 … 종종 맨손으로 많이 쳤는데
화가 나서 징깁 반쯤 벗어 말아 지고 치니 좀 나은 것 같고, 다 늘어나 싼 양피 장갑을 가져와 공치니 괜찮아 집니다. 이미 왼손 물집에 손아귀가 찢어지는 느낌이라서…
허리나 갈비가 좀 아파도 연습했는데…
장갑 착용할 때 좀 미끄러운 느낌인데 설마 이 정도까지는 싸구려 합피 장갑도 괜찮았는데 비싼 합피는 안 맞나봅니다.
중간에 스윙/그립을 점검 연습해야 하니 오른 손도 아프고 해서 풋조이 레인그립 양손으로 주문했는데 이건 괜찮겠지요?

손이 아프니 그립력이 좋은 장갑에 대해 문의드립니다..
그립을 바꿔볼까도 고민입니다. 미드 사이즈나 점보 그립은 어떤지 문의드립니다.

여담입니다만, 항상 골포인들께서 올리시는 좋은 정보와 좋고 재미있는 글에 감사드립니다.

추천 3 반대 0

댓글목록

비가오거나 땀이 많은 경우 제외하고 합피가 좋아봤자 양피보다 좋을 수는 없어요.

    1 0

예, 이번에 수업료 치루고 알게 되었습니다.^^

    0 0

다한증이 있는 전 자마가 좋습니다.

    1 0

참고하겠습니다. 정보 감사합니다.

    0 0

연습용 합피 잘못 사용해서 물집생기고 고생한 뒤로는 오래 사용하진 못하더라도 양피만 사용합니다
저렴한 양피 한번에 많이 사서 자주 교체해주는게 베스트 인거 같아요

    1 0

깊이 생각 안했는데 경험하고 보니 … 싸더라도 양피는 양피네요^^

    0 0

저도 장갑하고 신발 중요한지 몰랐는데
어느날 연습장에서 스윙이 너무 이상하게 되고 하도 공이 안 맞아서 보니까 귀찮아서 신발 안 갈아신고 쳤더니 발이 신발안에서 살짝 움직이니까 스윙이 아예 다 망가지더라고요. 과하게 설명하자면 빙판위에서 스윙하는 식으로 지탱이 안되니 힘도 못 쓰고 타이밍이 다 망가지는 느낌? 신발 갈아신으니까 괜찮아졌습니다.
장갑도 별 신경 안 썼는데 평소에 계속 양피쓰다가 합피 싼거 써보려고 사서 연습하는데 처음에 한두번 연습할때 별 차이 없더니 몇번 쓰니까 그립 잡는 데 약간? 미끄러지는 느낌이 들어서 손아귀에 힘이 잔뜩 들어가더라고요. 양피는 어느정도 오래써도 그런 느낌은 없었는데 말이죠. 자기한테 맞는 장갑 중요한거 같습니다.

    1 0

골프화도 대충 헐겁게 신은 것도 머릿속에 남았는데 골프화 신을 때 끈을 잘 매어야 할 것 같습니다. 공유 감사합니다..

    0 0

합피는 잘 안늘어나서 한사이즈 크게 착용합니다. 레인그립 백에 하나 넣어두심 쓸일 많습니다. 왼손은 기존양피끼시고 아픈 오른손에는 레인그립 착용해보세요.

    1 0

당분간은 왼손 양피+ 오른손 레인그립으로 연습해야 할 것 같습니다. 조언 감사합니다^^

    0 0

손에 땀이 많이 나면 양피는 수명이 너무 짧아져서 필드에서만 양피 쓰고,
연습장에서는 합피 씁니다. 자마도 괜찮고, 조금 더 도톰하고 저렴한 켄이치장갑도 좋습니다.
켄이치 합피장갑 사서 쓴지 3~4년 된거 같네요.

    1 0

자마 켄이치 장갑도 참고하겠습니다..

    0 0

꼭 필요한것 같아요

    1 0

저렴한 양피 한사이즈 딱 맞게 사용해서 점점 늘립니다^^ 저렴한 양피로 쓰고 버리고 쓰고 버리고 하는게 젤 좋은것 같습니다.

    1 0

양피 장갑 이유가 있군요.. 저와 유사한 경험하신 분이 많네요…

    0 0

저는 합피는 도저히 적응 불가라 호기심에 몇 개 사봤다가 예비 용으로 레인 장갑 하나 빼고 다 버려버렸습니다.

    1 0

기후에 맞게 섞어서 사용하시면 좋을 듯 한데, 비싸도 양피를 사용하는 이유가 있게죠?

    1 0

양피도 싼거 많습니다.
싼 양파 써야지 합피는 그립이 돌거나 아님 그립을 너무 잡아서 손이 안좋아서 못쓰겠도라구여

    2 0

극세사가 짱

    1 0

전 노브랜드 양피 계속 쓰네요

    1 0

저도 이거 추천이요.. 가격만 싸지 정말 좋은 장갑이에요..

    1 0

아 맞다 장갑도 자기 손에 맞는게 있더라고요.
어떤 장갑은 손바닥 두툼한 살이 있는 쪽이 꽉 쬐어서 그 특정 장갑만 쓰면 물집이 왕창 잡혔던 경험이 있네요
장갑 정말 중요한 거 같아요

    1 0

전 oio 양피만 쓰는데 적당한 가격에 품질 좋아요

    1 0

타이틀 플레이어스는 탑급으로 좋은 장갑이에요. 비싸지만. 풋조이 FRX는 의외로 많이 미끄럽습니다. 땀 배출이 잘 안되서요..

    1 0

예전에 17~19년도 즈음에 데니스 골프에서 논슬립 장갑 나온게 진짜 좋았었어요. 지금은 안팔지만

    1 0

정보 감사합니다. 데니스에서 합피 + 실리콘 패컨 처리 된 합피 장갑을 용품점 추천으로 사서 잘 썼던 경험이 있었습니다.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