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혹시 헤드무게가 무겁다 느껴질때 샤프트를..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음..혹시 헤드무게가 무겁다 느껴질때 샤프트를..
  질문 |
천재골퍼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3-02-05 23:36:24 조회: 3,011  /  추천: 1  /  반대: 0  /  댓글: 10 ]

본문

좀더 무거운걸로 들면 느낌이 상쇄할까요? 헤드 무게추를 가벼운걸로 바꾸는게 맞을까요?
요즘 드라이버를 휘두르면서 간혹 헤드무게가 조금 무겁네? 라고 느껴질때가 있습니다.
이럴경우 샤프트를 무겁게하면 조금 나을까요?

추천 1 반대 0

댓글목록

헤드 무게추를 2g 단위로 가볍게 교체해서 테스트 해 보세요.  무게추 2g만 줄여도 차이가 느껴집니다.
사용 중인 드라이버가 왕슬라이스는 안 나지만, 항상 헤드가 늦어서 우측 1~2시 방향 푸시가 있었는데, 토욜에 그립교체하면서 스윙웨이트 체크했더니 D4라고 하더라구요.
집에와서 예전에 사 두었던 무게추를 2g 다운 시키고 인도어 가서 쳐 보니 훨씬 좋아지더군요.

    0 0

무게추를 바꿔보는게 가장 좋은 방법인줄 알면서도 혹시나 하는 마음에 이참에 샤프트를 하나더 해볼까했네요 ㅎ

    0 0

넵 그 방법도 있고 헤드무게추 낮추기,  그립을 좀더 무거운 걸로 장착해도 됩니다.

    0 0

네 그립이나 무게추는 인지하고있었는데 샤프트 중량에따라 어떤방식으로 차이날까 고민중이었습니다. 길이 여부도 있는것같은데 선뜻 샤프트를 교체하기가 애매하긴하네요.

    0 0

스윙 웨이트와 드라이버 전체의 무게를 다르게 봐야 할것 같다고 생각되는데요. 일단 해드 무게 부분은 스윙 웨이트 줄이는걸로 해결 하면되고 총중량 관련해서는 채가 버거운지 즉 후반으로 가면갈수록 샷의 퀄리티가 떨어진다. 그럼 총중량을 줄이는 형태로 가야하고 아니면 그 반대로 가도 되죠

    0 0

채가 전체적으로 무겁다는 느낌은 안듭니다. 아주 간혹 헤드가 조금 무겁네? 라는 느낌이있어요. 제가 헤드스피드도 제법 빠른편이고 한데 샤프트스펙은 조금 더 낮게 쓰거든요.

    0 0

저 같은 경우 샤프트 6x로 교체하고 d5로 올라서 헤드를 8그람 줄였습니다.

    0 0

오히려 올랐군요. 기존 샤프트대비 그립이 많이 무거워졌거나 길이가 좀더 긴건 아닌가요?

    0 0

본문과 답글에 작성하신 내용에서 제 나름대로 행간의 의미를 추측해보면,
헤드의 반대?는 샤프트?! 라는 의식의 흐름이 있으신 것 같은데, 그렇지 않습니다.
샤프트의 기능과 무게의 대부분은 팁쪽에 몰려 있기 때문에,
6X나 7X를 팁 컷 하느라 썰어 보면, 스탁과 비교도 안되게 두껍고 단단하기도 굉장합니다.
특주 샤프트를 끼울 경우 대부분의 제조사가 살짝 더 짧게 제작하기도 하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위 허벅돼지님 말씀처럼 스윙웨이트가 더 올라가기도 합니다.
의도하시는 가벼운 느낌을 위해 일부 제조사는 그립 끝 쪽에 추(카운터 밸런싱 웨이트)를 넣은 기능을 설명하기도 하고,
텐세이 같은 샤프트 일부 라인업은 아예 샤프트의 버트쪽(손잡이쪽)에 금속성 재질을 추가하여, 카운터 밸런스 기능을 말하기도 합니다만,
기본적으로 수치적인 스윙웨이트를 내리기 위한 버트쪽 무게 추가가 효용이 있는지는
개인마다 느낌의 차이가 있고, 약간의 논란의 여지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0 0

그렇군요. 답변 감사합니다. 일단 샤프트는 잠시 냅두고 무게추를 변경후 샷을 해봐야겠습니다.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