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지바운스 질문입니다.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웨지바운스 질문입니다.
  질문 |
웨이트락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3-02-06 09:03:34 조회: 1,930  /  추천: 1  /  반대: 0  /  댓글: 14 ]

본문

선배님들 안녕하세요. 웨지 바운스에대해 의견좀 여쭙고싶습니다.
어제 모처럼 필드를 다녀왔습니다. 새웨지를 들고다녀왔는데 어프로치가 대부분 탑볼? 리딩엣지로 깐다고해야하나요. 아무튼 냉탕과 온탕을 지속적으로 반복했습니다 ㅠㅠ

현재 밀드그라인드3 로 사용중이며 50,54,58도 이용중입니다.
50도같은경우는 08바운스고 54,58은 11바운스인데 대부분 58도로 진행했습니다.

현재 고민이 54도를 로우바운스로 변경하고 어프로치용으로 사용하고 58도를 그냥 벙커나 깊은러프 탈출용으로 사용할까 싶은데 어떻게생각하시나요? 50도는 풀샷때리는 용으로 사용중입니다.

드라이버가 비거리가좀 나다보니 항상 어프로치거리가 에매하게 남아서 어프로치에 목숨걸어야하는데 장비탓만하고있는것 같지만 혹시나 하는 마음에 여쭤봅니다.
좋은 한주되시고 답변부탁드리겠습니다!

추천 1 반대 0

댓글목록

바운스도.. 땅을 때릴때나....
공 대가리 까는건엔.. 장사 없을듯 합니다 ^^;;;;;;;

    0 0

아제가 웨지바꾸기전에는 깐적은없었는데 바꾼이후로 까는볼이나와서 한번여쭤봤습니다!

    0 0

50도 풀샷용, 54도 샌드웨지(10-12, 긴러프, 벙커), 58도 (08, 그린주변 어프로치)
최근에 58도 들였는데 로우바운스가 확실히 그린주변에서 섬세한 어프로치에 도움이 될 듯 합니다.(아직 필드데뷔 전이라..)

    0 0

아반대로 58을 로우바운스로가고 54를 하이바운스로 가볼까요? 좋은의견감사합니다!

    0 0

지금은 잔디가 없어서 바운스로 치는 시즌이 아닙니다
초봄까지는 러닝어프로치 하셔야...
그리고 그냥 스탠다드 바운스 쓰세요 ㅎㅎ

    1 0

네 참고하겠습니다. 오랜만에 필드를 나가니 적응기간이 필요했나봅니다 ㅎㅎ

    0 0

일단 똥호님 말씀처럼 대가리 까는건 뭐 바운스랑 관계 없다 보고요. 그냥 어드레스때 해드가 보이는 모습의 변경으로 인한  미스삿이 아닐까 합니다. 저도 보키쓰다 뭐 잠깐 썼을때 대가리 열라 깐적 있었는데  어디꺼였는지 기억이 안나네요..

    0 0

답변감사드립니다! 아무래도 바뀌다보니 어색했나봅니다.

    0 0

바로 탑볼이 아니라 맨땅맞고 타닥하며 탑볼되는 거는 바운스 바꿔볼 가치가 있다고 보입니다..
뒷땅나야 하는데 맨땅이라 바운스 튀어서 탑볼로 바뀌는 거면요.

    0 0

디테일한답변 감사드립니다. 당황해서 그렇게까지는 체크못했는데 뒤땅성은아니였던것 같습니다.. 연습을 더 열심히해보겠습니다!

    0 0

바운스 11도 정도면 웨지에서는 중간정도 바운스라고 생각됩니다.
탑볼 치는 것은 클럽의 바운스 문제가 보다는 글쓴이님께서 새로운 웨지의 헤드를 제대로 지면으로 떨어뜨리는 것에 아직 적응이 안되셔서 그런 듯 합니다. 웨지 바꾸고 적응 하려면 적어도 300개 이상 실제 그린 주변에서 적응을 해봐야 나와 맞는 클럽인지 아닌지 알 수 있을 듯 싶어요. 연습장에서는 뒷땅 끌림 없이 탑볼 안나고 정확하게 볼과 메트(부러쉬) 사이로 쌱~ 들어 가는 느낌이 들때까지 연습해보세요. 11도면 충분히 쌱~ 하고 들어갑니다.

그리고 어프로치할때 볼 위치를 어느 정도에 놓고 어프로치 하시는 지도 탑볼과 뒷땅을 배제하는 방법과 연결이 됩니다. 그것도 찾아 보시고 연습하셔서 제일 마음이 편하고, 결과가 좋은 곳에 놓고 치시면 될 듯 합니다. 유투버나 다른 분들 방법들을 너무 여러가지 따라하면 어프로치는 갈수록 힘들어 지니까 한가지를 잘 정해서 본인만의 어프로치 방법을 찾아보세요. 저도 어프로치 탄도를 조금 높게 하려고 볼 위치 와 스윙 방법 바꾸려다 결국은 원래 제일 편한 방법으로 회귀했어요. 방법 바꾸려니 탑볼이 워낙 많이 나더군요.

    0 0

드라이버아이언은 괜찮은데 유독 어프로치만 헤매서 이것저것 보다보니 과한 정보가 독이되었을 수도 있겠네요.. 다시 인도어로 가서 연습해보겠습니다!

    1 0

58도를 로우바운스로 바꾸시면 도움이 되실것 같습니다

    0 0

로우바운스는 뒤땅나면 빠져나오지를 못해서 비추...
조선잔디서는 쓸모가 없습니다
양잔디나 에지에서 쓰지요....
하이바운스 탑볼이 진짜 문제라면 핸드 퍼스트 하시면 바운스각에 주는 효과가 있어서 도움 되실수도 있습니다.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