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저드 가능성이 있는 원구를 두고, 잠정구 플레이가 가능한가요?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해저드 가능성이 있는 원구를 두고, 잠정구 플레이가 가능한가요?
질문 |
인리버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3-02-08 16:32:56 조회: 3,834  /  추천: 1  /  반대: 0  /  댓글: 21 ]

본문

골린이고, 대회를 자주 보진 않는데 

잠정구 치고서 원구를 의무적으로 찾아야하고, 원구를 찾을 시에 원구플레이 하는게 원칙으로 알고 있습니다만

해저드에 빠져도 본인이 손해볼 뿐이지 쳐도 상관이 없는줄은 요번에 다른분이 쓰신 댓글에서 처음 알았습니다

이게 맞는건지 궁금해서 질문글 올려봅니다. 

 

잠정구를 치고 페널티 구역 근처에서 원구를 못찾으면 

1스트로크 벌타 후 잠정구를 치는건가요?? 원칙이 궁금하네요 

직후방 드롭후 치는 것으로 알고있어서요 


추천 1 반대 0

댓글목록

해저드일거 같으면 잠정구를 치면 안될것 같습니다

    1 0

아무래도 잠정구와 해저드 지역의 룰은 상충되어 안되는게 맞겠죠?

    0 0

워터 해저드에 빠진게 명확하다면 잠정구를 칠 수 없습니다. 규정상 "해저드 밖에서 분실될 염려가 없을때"로 명시하고 있습니다.

반대로 워터 해저드에 빠진거 같기도 하고 해저드 밖에서 분실된 것 같도 하다 > 잠정구 치고, 원구를 찾을 경우 잠정구는 포기하고 원구로 플레이 해야합니다.
만약 워터 해저드에 빠졌다면 벌타를 받고 구제를 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해저드에서 그냥 칠수 있다면 벌타안받고 쳐도 됩니다.

만약 해저드에 밖에서 분실될 가능성이 없는데 잠정구를 쳤다면 그 볼은 잠정구가 아니고 워터 해저드 처리가 된 볼로 1벌타를 받고 플레이 하게 됩니다.

    2 0

이러먼 잠정구는 언제 칠수 있는 상황인가요? 원구찾으면 당연히 원구 플레이 인데,  벌타받고 구제는 해저드 들어간곳으로 부터 구제를 받는다면 잠정구 칠일은 없는게 아닌가 싶어서요

    0 0

일반적으로 아마추어가 칠 상황은 없습니다. (지극히 개인적이지만 아마추어가 왜 잠정구를 치는지 모르겠는 입장이라..저는 동반자가 잠정구 칠께하면 그냥 멀리건 준다고 합니다...)

프로들 기준에서는 눈으로 볼수 있는 한계, 기상 상태, 수목의 근접도, 수풀이나 코스의 비정상적인 상태, 잔디의 상태, 지형을 고려해 워터 해저드 밖에서 분실될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되면 잠정구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아마추어는 저정도 상태되면 보통 볼을 안칠꺼고 만약 인플레이볼로 치고 있다가 원구 찾으면 오구 플레이고요..

    2 0

감사합니다

    0 0

일단 잠정구로 플레이 하게되면 원구는 나중에 찾더라도 분실구 처리되지 않나요?

    0 0

재가 명확히 적지 않았네요. 룰에 따라 분실구가 되는 시간이 있죠. Klpga기준인지 전체 룰인지는 명확치 않으나 제가 아는 범위에서는 5분(다른 방향으로 가면 10분) 으로 알고 있는데 잠정구를 쳤는데 원구를 시간내에 찾으면 잠정구는 오구플레이고 다시 원구 위치로 가서 벌타받고 쳐야지요.

반대로 정해진 시간 이후에 찾은 원구를 치면 분실구를 친거라 또 오구 플레이구요.

이런 저런 이유로 잠정구 개념이 아마추어에 통용되는가를 보면 저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ㅎㅎ

    1 0

아마추어가 잠정구를 치는 이유는 진행상 시간이 부족해서 입니다 세컨을 쳤는데 오비라인쪽으로 떨어져서 생존여부가 불확실할때 잠정구를 치죠 가서 찾아보고 죽었을때 다시 친 곳으로 오면 시간지체가 엄청 되니까 죽었을때를 대비해서 치고 앞으로 가는거죠

    0 0

오비티나 해저드티가 있는데 굳이 잠정구를 쳐야 할까요 ㅎㅎ  생각의 차이가 있습니다만 저는 오히려 잠정구가 시간을 더 잡아먹는다고 생각하는 편이라 ㅎㅎ

시간적 여유가 있으면 쳐도 괜찮겠습니다만 잠정구마저 나가는 경우도 워낙 많이 봐서 저는 동반자가 잠정구하겠다고 하면 그냥 멀리건 줍니다. ㅎㅎ

    1 0

룰대로 하고 싶은 경우도 있어서요.

저의 경우는 오비인 경우, 동반자분께서 멀리건을 주신다하면 고맙지만,
스스로는 잠정구로 생각하고 치거든요. 특설티 이용을 별로 좋아하지 않고
가능한한 룰대로 진행하고 싶어서요.

    0 0

저나 제 동반자들은 룰대로 백프로 치는 편이라 공이 로스트의 가능성이 있으면 무조건 잠정구를 칩니다. 그리고 파4 세컨에서 오비가 나는 경우는 가서 치면 5번째 샷이 돼서 무조건 5온 이상이 되는데 잠정구를 치면 4온이 가능하기 때문에 무조건 잠정구가 유리하구요.

    0 0

잠정구는 원구가 분실되거나 기타 등의 이유로 티박스에서 다시 티샷을 하는 것을 생각하여 치고 나가는 것이라서,
원구가 확실히 살아 있으면 원구로 플레이 해야 합니다.
만약 원구가 분실된 것이 확실하게 확인이 되면, 잠정구 플레이가 가능한데,
OB와 달리 페널티 구역(워터 헤저드 등을 이제 페널티 구역이라고 합니다)은 노란색과 빨간색에 따라서 구제가
바뀝니다. 노란색은 1벌타를 받고 최초 공을 친곳에서 다시 치거나 페널티 구역 후방 구제구역에서 치는 것인데
보통 티박스 앞에 있는 노란색 페널티 구역은 티박스에서 공을 다시 치는 것이 보편적이므로 이 경우에는
1벌타를 받고 잠정구로 플레이를 이어가면 됩니다.
만약 빨간색 페널티 구역이라면 공이 페널티 구역으로 들어간 지점에서 2클럽 이내에 드롭하고 플레이가 가능하므로
1벌타 받고 잠정구로 플레이 하거나, 아니면 1벌타 받고 공의 들어간 지점 2클럽 이내에 새로 볼을 드롭하고 플레이
하면 되네요.

    4 0

아! 감사합니다 노란말뚝 패널티의 경우 해당하는사항 이군요!  속시원히 해결되었습니다 ㅎㅎ
일반적인 경우는 없겠네요

    0 0

페널티 구역이 노란색이던 빨간색이던 그쪽으로 가서 페널티 구역 밖에서의 분실 가능성이 없이 패널티구역내에 위치한 것이 확실하다면(혹은 분실 가능성 없이 그냥 코스안에 있다면) 잠정구 못칩니다. 잠정구 치면 그건 잠정구가 아니라 1벌타후 인플레이 상태의 공이 됩니다.. 그때부터 원구는 어떠한 상황이던 플레이해선 안됩니다.

    0 0

해저드(페널티구역)에 들어간 공이라도,
1. 놓인 그대로 칠 수 있다면 쳐도 됩니다. 이 경우엔 벌타가 없습니다.
2. 페널티구역으로 넘어간 지점을 기준으로 룰에 따라 드롭하여 칠 수 있습니다.
3. 원구를 쳤던 곳으로 되돌아가서 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셋 중 본인이 원하는대로 선택하여 플레이하면 됩니다.
이 경우 원래자리로 돌아가서 칠 일이 없지 않겠는가 생각할 수도 있는데
룰대로 드롭하자면 어떻게해도 치기에 좋지 않은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 선택한다고 보면 됩니다.

    1 0

https://www.joongang.co.kr/article/25004445#home
참고할만한 기사인 듯 하여 가져왔습니다.
해저드가 확실하냐 여부... 로스트볼 처리 가능성이 있느냐 여부니 결국 해저드는 잠정구 플레이가 안되는게 맞을 듯 합니다.

    1 0

답변 감사합니다.
정리하자면 페널티 구역 방향으로 간것이 명확하다면 , 잠정구 불가
다만 노란말뚝의 경우 구제구역 뒤로 가서 칠수 있기때문에, 잠정구를 치고 원구를 찾을 경우 원구 플레이를 해야겠네요

    0 0

해저드는 어차피 나간지점에서 치니까 잠정구를 칠 필요가 없죠 오비일때 칩니다

    0 0

말씀하신점 때문에 해저드 잠정구 의미가 오락가락 하고 있는데..
해저드에 빠져도 빠진지점에서 칠 수 있는것이고, 뒤로 선상에 놓고 쳐도 되고
당연히 친지점까지 돌아가서 쳐도 될것입니다..
이래저래 복잡하니 로컬룰이 최고인거 같네요

    0 0

해저드로 간 공은 잠정구를 못칩니다.. 그건 잠정구가 아니라 그냥 1벌타 후 인플레이 공입니다.. 공을 못찾았거나 확인은 안되었지만 분실가능성이 있을때 혹은
해저드에 있을수도 있고 아니면 코스에서 분실되었을 수도 있을때(둘중 확실하지 않을때)
해저드에 있을수도 있고 아니면 OB지역에 있을 수도 있을때(둘중 확실하지 않을때)
이 경우에 잠정구를 칠 수 있어요.. 걍 해저드 쪽으로 날아가서 코스에 있거나 아님 해저드라면 잠정구 칠수가 없고, 잠정구 선언하고 쳐도 걍 1벌타후 인플레이 상태의 공이 됩니다. 혹여 원구를 코스 내에서 찾아도 죽은 볼이 됩니다.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