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 힐마루 정식 개장후 라운딩 후기(시그니처 코스)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포천 힐마루 정식 개장후 라운딩 후기(시그니처 코스)
골프장 |
ulbaya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3-02-28 20:08:49 조회: 22,638  /  추천: 17  /  반대: 0  /  댓글: 11 ]

본문

금일 지인들과 16일 정식으로 개장한 포천 힐마루 시그니처 코스 라운딩 후기를 남겨봅니다.

 

*티업 : 12시 46분 시그니처 A, B 코스

 

1. 규모

45홀(시그니처 A,B, 브리즈, 네스트, 션샤인) 규모 답게 클럽하우스는 매우 웅장하고, 주차장 부지 또한 여유로운 편입니다. 클럽하우스 내부는 새건물답게 깔끔한 모습이며, 이천의 비XX비XX랑은 다르게 사람들이 붐벼도 도때기 시장 분위기가 나지는 않을 듯합니다.

 

2.캐디

총 캐디 180여명중 경력직 140명, 신입 40명이 근무하고 있다고 합니다. 오늘 라운딩을 같이 한 캐디는 무난한 모습이었지만, 그린 라이등을 봐주는 것은 방향만 간단히 알려주는 편이었습니다.

 

3.전장

금일 라운딩한 시그니처코스는 전장이 긴편은 아니었습니다. 대부분의 파4홀은 드라이버 200정도만 보내면 미들아이언이나 숏아이언으로 공략가능하며, 특이하게 거의 모든 파5 롱홀들이 드라이버 오잘공시 투온이 가능할 정도로 전장이 짧은 편이었습니다(450미터 이하). 파3홀은 대부분 130~140미터로 무난한 편입니다.

 

4.페어웨이

좁지도 않고 그렇다고 광활하게 넓지도 않아 무난한 편이었습니다. 개장 초기인만큼 페어웨이 디봇이 많지 않아 관리는 좀 지켜봐야할듯 합니다. 산악형 구장답지않게 페어웨이 언듈도 거의 없는 편이며, 다만 홀 간 간격이 좁아 타구 사고는 유의해야 하는 편입니다.

러프와 페어웨이가 잘 구분이 되지않는 것은 아쉬웠으며, 참고로 45홀 모두 조선잔디입니다.

 

5. 벙커

수입산 하얀 모래(이름을 까먹었습니다)를 전체 벙커에 깔아놓아서 매우 부드러운 편입니다. 대부분의 벙커들이 빠질 경우 턱이 높아 신중하게 벙커샷을 해야하는 편입니다.

 

6. 그린 

거의 모든 홀의 그린이 엄청나게 큰 편입니다. 하지만 모든 홀의 그린이 이단, 삼단으로 되어있고 심하게 구겨저있어 독도 온이 될 경우 쓰리퍼터는 각오해야하는 편이며, 전장과 페어웨이가 무난한 만큼 그린에 난이도를 몰빵해놓은 느낌입니다.

 

7.그린스피드

그린의 난이도에 맞지않게 체감 2.3이하일 정도로 매우 느린편이었습니다. 시즌을 고려하더라도 타구장에 비해 그린스피가 심하게 느린것은 매우 아쉬웠으며, 정상 스피드로 회복할 경우 그린에서 퍼터플레이가 쉽지않을 듯합니다.

 

8.조경

신생구장이므로 아직까지 나무가 많지않아 휑한 느낌이 있지만, 후반 시그니처A코스는 매홀 레이크가 있어 날씨가 좋아지면 포토 스팟이 많이 생길 정도로 조경에 꽤 신경을 쓴 느낌입니다.

 

9.그늘집 및 식사

-이용을 하지않아 평가는 보류입니다.

 

10.그린피

-3월말까지 그린피 1인 면제 행사를 하고 있어 평일 낮시간 기준 17.25입니다. 

 

*총평*

-무난한 골프장이지만 느린 그린 스피드의 회복이 시급한 편입니다.

-평일 그린피 23, 주말 그린피 25를 주고 다시 갈 만큼의 골프장은 냉정하게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지형특성상 바람을 막아주는 산지등이 없어서 항상 바람을 감안한 플레이가 필요한듯합니다.


추천 17 반대 0

댓글목록

자세하고 객관적인 리뷰 감사합니다.
주말은 그렇다치고 주중 가격은 좀 심하네요..
계속적인 주중 할인이벤트가 없다면 별 메리트가 없어 보이네요.
특히 제가 사는 김포에서 1시간 20분 걸려서 가기에는 그닥 ㅎㅎ.

    1 0

김포 사시는 군요 반갑습니다 저는 검단입니다.
김포 장기동에서 10년간 거주하다가 얼마전에 검단으로 이사를 했네요 ㅋ

    1 0

저희 이미 구면입니다 ^^
아주 매너 좋으시던 훈남이신 당근 구매자님이셨죠 ㅎㅎ.

    0 0

훈남이라니요...큰일날 말씀이십니다 ㅋ
다음에 또 뵙겠습니다^^

    0 0

글을 참 정리해서 잘 쓰시네요.
잘 읽어보았습니다.
사무실이 갈매라서 북동쪽으로 자주 라운드 가는 편인데요.
이벤트 문자 받고 가볼까 말까 고민이었는데 글을 읽어보니 별로 구미가 생기지 않네요.
거리도 꽤나 멀고 가격 책정도 비싼편이라
내심 과연 잘될까? 생각했네요. ㅎㅎ

    0 0

그린스피드가 워낙 헬이라...저도 당분간 재방문의사는 없습니다

    0 0

오픈이벤트로 갔을때는 그린스피드가 3.0이었는데
겨울지나고 아직 회복이 안됐나 보네요

    0 0

넵 다들 어제 퍼터때매 고생깨나 했습니다

    0 0

예약해두고 다른곳과 저울질 중이었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0 0

라베하시기 바랍니다^^

    0 0

작년 한 해, 창녕의 힐마루는 금액과 구장 관리면에서 모두 만족도가 높아 주변에 강추 할 만한 구장이었는데, 포천쪽은 좀 다른가 보네요.

자세한 후기 잘 봤습니다!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