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이버 샤프트 추천 부탁드립니다.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드라이버 샤프트 추천 부탁드립니다.
질문 |
Aklloa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3-03-18 21:46:21 조회: 3,099  /  추천: 4  /  반대: 0  /  댓글: 9 ]

본문

아이언 교체 이후 기존에 쓰던 아이언이 팔리지를 않아...ㅠㅠ 구매했던 매장에서 보상판매 하면서 돈 조금 더 보태서 드라이버를 교체하려고 합니다.

신체조건은 173cm/85kg입니다. 

골프존 기준으로 스피드는 아래와 같고 볼스피드가 최대 65 정도 까지는 나옵니다. 거리는 230m 나오구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드라이버가 중고로 구매한 마루망 AG-30 드라이버인데 SR flex는 확실한데 중량이나 다른 부분들은 아예 모르겠네요...

현재 인도어에서 구질이 10개 중 2개 정도는 스트레이트고 나머지는 슬라이스가 많이 나는데 결국 연습을 더 해야겠지만 그래도 비거리 보다는 방향성을 잡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는쪽으로 선택하려고 합니다.

 

일단 현재 생각하고 있는건 50g 후반대 ~ 60g 초반대 S 샤프트를 생각하고 있는데 괜찮을까요?

 

종류까지 생각을 할수 있다면 좋겠지만 매장에서 중고로 구매하면서 모든 조건을 다 맞추긴 힘들것 같아서 우선 무게와 강도 정도만 추천을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추천 4 반대 0

댓글목록

입문하신지 얼마안되셨으니 조급히 생각하지 마시고
기회가 된다면 이것저것 시타해 보시는게 좋겠네요.
지금 스매쉬팩터가 1.3 이면 정타가 잘 안나는 거라서
5~60g대 s 샤프트가 방향성을 잡아줄지는 미지수니까요.

저라면 지금은 가장 거래가 잘되는 스탁 샤프트 s 를 쓰고
정타율이 좀 올라가면 그 때 다시 고민해볼것 같습니다.

    2 0

혹시 스윙패스와 백스핀량이 어떻게 되시나요? 제가 얼마전에 아웃인을 고쳤는데 딱 그 전 볼스피드 스윙스피드네요.
인투인으로 바뀌고 나서 평속 46  / 66 정도 되는것 같습니다. 스윙패스 문제인가 싶네요.

그리고 방향성 문제라면 벤투스 추천드립니다.
개인적으론 45인치 선호합니다. 벤블랙5x 45인치 쓰면서 방향성이 개선되었습니다. 제가 빳빳한걸 쓰고 싶어서 X를 선택하였으니 참고하셔요. 일반적으론 5s 추천입니다. 기존에 6s 샤프트 위주로 사용하였는데 부질없더라구요.

    1 0

사진이 첨부가 안되네요ㅠㅠ
클럽패스 이번 라운드 인투인 -1.4 최근 5라운드 -0.5
백스핀량 이번 라운드 2669.4 최근 5라운드 2598.1 입니다.
X대를 써도 괜찮을까요? 현재 비거리면 장타와는 거리가 멀다고 생각해서 X대는 내가 쓸 샤프트는 아니구나 생각했거든요

    0 0

이게 정확한건 아닌데 제가 공교롭게 벤블랙에 tsi4를 씁니다. 그래서 그런건지 스핀량에서 차이가 나네요 최근 5 라운드 1800대고 이번라운드는 좀 높게 나와서 2100정도 됩니다. 발사각 12.5정도이구요. 혹시 구질은 어떻게 나오시나요? 저는 절반가량은 드로우가 나옵니다. 스트레이트랑 훅이 25% 정도이구요.
제가 vr,bb,hd 6s를 쓰다가 벤블랙 5x로 왔는데 가볍고 빳빳해서 좋습니다. 그전에 6s 쓴건 방향성 때문이었고 무리라고 느끼진 않았습니다만 갈수록 느끼는건 방향성은 장비보다 스윙패스라는 것입니다. 무튼 벤블랙은 확실히 방향성에 긍정적이라는 피드백이 많죠. 좀 많이 감아맞아도 다른 샤프트에 비해 덜 감깁니다. 예전에는 개훅이 좀 있었는데 요샌 거의 없네요.
저는 거리는 220이면 충분하다고 생각하고 있어서 x를 선택했구요. 점점 드라이버 스윙에 자신이 붙고 있어서 기회되면 5s로 내리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제 주관이 가득하니 걸러서 들어주세요.

    0 0

구질이 닭장에서는 거의 항상 슬라이스, 가끔 스트레이트 심하면 푸시 슬라이스가 나는데 스크린에서는 드로우 페이드 왔다 갔다 하네요 물론 많이 가면 훅이나 슬라이스가 나기도 하는데 닭장이나 스크린 모두 훅은 거의 안납니다. 강도를 올려보는건 어떨지 생각해본 이유중 하나가 헤드가 못따라 온다는 느낌을 받았는데 이걸 릴리즈로 어거지로 맞추려다 보니 오히려 덮어치게 되더라구요
저도 거리는 230 정도면 조금 떨어져도 괜찮겠다 생각이 들어서 방향성을 우선으로 생각하는데 X채나 5S채를 시타해보고 싶긴 하네요

    0 0

일단 슬라이스잡는게 1번이고 인투인 스윙이면 좀 의아하긴 한데 오른쪽어깨가 튀어나오는건 아니실테고
왠지 그립이 왼손은 내츄럴이나 스트롱 그립인데
우측이 위크로 손바닥이 왼쪽 위를 보게 하는건 아닐지요.. 보통 샤프트 강성이 세질수록
뮤겁고 토크가 낮을수록 거리가 주는대신 방향성이 준다고 하는데(보통...) 저도 50그람대 5s 쓰다가 6s 벤투스 사서 써보니 슬라이스가 좀 더 잡히긴 하더군여..
그립도 더 신경썻구요.. 무작정 사시기보단
다이소 가셔서 음식조리용? 5천원짜리 전자저울 사시고
헤드 분해 후 무게를 재보세요 슬리브 무게 찾아서 확인하시고 그립 찾아서 무게 확인하시면 샤프트 중량이 나오시겠됴? 10~20정도 무게 올리는건 추천합니다만
40대 이상이시라면 15이상올리는건 몸에 부담이 클까싶습니다.. 젤 좋은건 여러 무게의 샤프트를 시타해보는거지요 ㅎ

    1 0

왼손은 스트롱으로 잡고 오른손 손바닥은 공 진행 방향을 보고 있습니다.
그러네요 강도는 딱 알고 있는데 무게를 모르니 몇그램을 선택할지 더 감이 안잡히는거네요. 나이는 20대라 젊긴 하지만 아이언 잘못 골랐다가 쌩고생 한 경험이 있기 때문에ㅠㅠ 시타를 꼭 해봐야 할것 같습니다!

    0 0

이 정도면 기본 스탁S 쓰셔도 충분할 것 같습니다.
저는 볼스피드 평균 68-9 나오고 최대 71~2까지 나오는데 벤투스 TR 블랙 5S 쓰고 있습니다!!

    1 0

230이면 스탁 Sr도 충분합니다.
지금 쓰는 것 그냥 쓰시고 레슨을 받으세요.
샤프트로 방향성 잡는건 말도 안되는 거예요.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