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티 블루티 스코어 질문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화이트티 블루티 스코어 질문
  질문 |
Seo92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3-03-28 09:48:36 조회: 3,145  /  추천: 2  /  반대: 0  /  댓글: 18 ]

본문

일행이 블루러버라 머리를 올린날부터 지금까지 화이트에서 쳐본적이 없습니다.
라베 92타인데 화이트티에서 쳤으면 좀 더 나았을까라는 생각이 갑자기 드네요.
라베 몇타 평균 몇타 친다 하는 통상적인 개인 스코어는 화이트 기준인가요 블루인가요?

추천 2 반대 0

댓글목록

통상적으로.. 아마추어는 화이트 기준으로 말하죠.
어떤 골프장인지 모르겠지만... 대부분 화이트와 블루는 20~30m 차이일테니..
숏아이언(100m 전,후)을 정말로 잘 다루신다면 적어도 5타 차이는 생길듯합니다.
퍼팅이야.. 똑같을테니 말이죠^^;

    0 0

거리도 거리 이지만 티샷 위치에서 시야가 상당히 다릅니다. 도그렉홀은 더 꺾여 보이고.. 좁은 홀은 더 좁게 보이고 등등.. 반면 헤저드 떄문에 드라이버 못치는 거리에서 드라이버 칠수 있게 거리가 추가되는 경우도 있구요. 구장 마다 차이가 있지만 많아야 5타 차이 정도 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ㅎㅎ

    1 0

보통은 화이트에서 대부분 치시니, 화이트 기준이 아닐까 합니다!

    0 0

화이트죠. 일반적으로

    0 0

전 열타정도 봅니다.

    2 0

세컨샷이 길게 남으면 아무래도 힘이 많이 들어갑니다. 웨지류가 정타도 잘나고 방향이 틀어저도 크게 많이 벚어나지 않죠 하지만 롱아이언이나 유틸 우드류는 방향이 조금만 틀어지면 죽고  바람도 많이타고 ... 넘겨야할 거리도 길고 ..
골프장의 코스구조에 따라 어마어마하게 차이나많이 날 수 있습니다.
스크린하고 특히 다른점이죠

    2 0

원래 쉬운구장이면 다섯타정도 난이도 있으면 열타 이상도 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0 0

드라이버 비거리가 230~250 정도 나오고, 드라이버 죽는 경우가 별로 없다면, 타수 차이는 크진 않다고 봅니다.
랜딩존이 화이트 기준 200 ~ 220 정도에 구성 되어 있고, 그 랜딩존을 넘어가면 오히려 페어웨이가 좁아지다 보니
드라이버 비거리 250 정도 치시는 분들이 화이트티에서 게임할때는 티샷할때 드라이버 안잡는 경우가 더 유리해지는 경우가 있긴 하니깐요.

드라이버 비거리가 200 정도면 블루티 난이도가 확 올라가게 되고
또, 드라이버 정확성이 떨어져서 드라이버 티샷 대비 유틸/우드 티샷이 정확하다면 블루-화이트 차이가 크게 납니다.

    1 0

저도 선배님 의견에 동의합니다. 장타자들은 뒤에가서 치는게 더 편하다고 하는 사람도 간혹 있더군요.

    0 0

동감 합니다. 거리 나면 블루가 더 편할때도 있습니다.
화이트에서 드라이버 250정도 치면 랜딩 지접이 겁나 좁습니다.

    0 0

보통은 화이트 티지만 그냥 자기 플레이 기준이죠
거리가 나시는 타입이면 화이트가 블루보다 스코어차이 많이 안나실수도 있습니다
보통 화이트에 거리 200나오는거 기준으로 랜딩존이 설정되어 있으니깐요
뭐 그래도 최소 3-4타는 줄죠

    0 0

블루에서 치신다는 것을 볼때 한국에서 플레이 하시는 분은 아닌 듯 한데,,,, 맞나 모르겠습니다. 그냥 제 짐작.

만약 블루에서 90타 중반 치시는 분들이시라면 화이트에서 80대 중후반 정도 스코어 나올 겁니다.
구장에 따라 블루와 화이트 티의 난이도가 다른 곳이 있기는 한데, 홈구장이라 코스를 잘 알고 있다는 전제하에 말씀드리자면 블루와 화이트는 확실히 공략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타수가 줄어 듭니다. 대략 3~4타 정도 차이 나는 것 같습니다.

제가 즐겨 운동하는 곳은 핸디캡 18개 이상은 화이트 티 플레이, 그 이하는 블루티 플레이라서 보기 플레이어 부터는 블루티 기준. 핸디캡이 그 이상은 화이트 티 기준으로 봅니다. 동네 마다 기준이 다를 수 있습니다.

    0 0

저도 블루와 화이트를 번갈아 치는데 동반자들 보면 적게는 5타, 많게는 20타 차이도 나는 것 같습니다.
특히 드라이버 200미터 이하 치시는 분들이 차이가 더 많은 것 같습니다.

    0 0

백티에서 친다는게 장타일 경우
티샷 죽어나가면 아무 의미없습니다
장타는 아니지만 따박따박 일 경우에는
타수 많이 줄어들겠네요

    0 0

드라이버 거리에 따라 달라지는것 같습니다. 저는 가끔 의도치 않게 블루나 백티에서 치는 경우가 있었는대 드라이버 200치면 답이 안나오더군요. 제주살다 보니 블루나 백티 가면 파4 기준 400미터 전후로 형성되는 홀들이 많아서 드라이버 230 이하면 감당이 안됐습니다. 같이 치는 동생이 드라이버 평균 220~30정도 치는대 그 친구는 롱홀에서도 크게 영향 안받고 치긴 했네요.

    0 0

열타 정도는 충분히 차이날것 같습니다.
긴파4홀에서 세컨을 미들아이언을 잡느냐 롱아이언을 잡느냐..
파3에서 숏아이언 잡느냐 미들아이언 잡느냐...
이게 실제적으로는 한~두클럽 정도밖에 차이나지 않지만 거리가 많이 남았다는 생각에 힘이 들어가니까 완전 다르더라고요

    0 0

화이트가 유리할거 같네요.
5타 이상은 차이 나지 않을까요?

화이트에서도 파4 400미터면 부담스러운데~ 블루티면 더하겠지요.

장타자는 화이트에서 드라이버 잡기 부담되면 아이언 잡으면 되고요.

    0 0

가끔 블루티 치는데 그날 컨디션 차이지 스코어 차이는 없는 것 같습니다.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