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들 언제 골프 시작하셨을까요..?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다들 언제 골프 시작하셨을까요..?
질문 |
은별링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3-03-31 15:14:58 조회: 4,708  /  추천: 8  /  반대: 0  /  댓글: 44 ]

본문

20대 중반인데 이제 슬슬 골프배워볼까하구요..ㅎㅎ

며칠간 눈팅만 하다가 조심스레 여쭤봅니다 하하


추천 8 반대 0

댓글목록

전 해외 주재하면서요

    1 0

우와 해외에서 골프 배우셨다니 멋있으시네요..!!

    0 0

레슨없이 독학이었네요..
주재 전에는 클럽 잡아본 적 없습니다

    1 0

와 독학하신 분이 꽤 있으신 것 같네요 대단하십니다.. 저도 급 독학하고싶어지는... ㅋㅋㅋㅋㅋㅋ 돈때문에요ㅜㅜ흑흑

    0 0

주변이 하시는 분들이 좀 있어야 정착하기 쉽습니다.
저는 다른 운동 같이하던 회사 선배가 골프 시작하며 같이 하자고 꼬셔서 시작했습니다.
그때가... 서른다섯쯤이었네요

    1 0

아무래도 같이 배우는 게 좋긴 할 것 같아요ㅜ 계속 배울까 생각만 하게 되네요

    0 0

40대 후반에 시작했습니다. ^^
시간되시고 체력되시고 경제력 되시면 20대 시작하는 것 추천합니다.

    1 0

댓글 감사합니다..! 배워보는 쪽으로 마음이 기우네요 ㅎㅎ

    0 0

여건과 환경이 된다면 일찍하면 할수록 좋은거 같아요 ~~!! 아무래도 !!

    2 0

눈팅하는데 사진 보니까 저도 언젠가 라운딩 가고싶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ㅎㅎ 댓글 감사합니다

    0 0

저는 35에 회사에서 강제 교육시켜서 입문하게 되었습니다만...당시엔 피곤해죽겠는데 이 재미없는 걸 시켜가지고 궁시렁궁시렁 하면서도 안 짤릴려고 억지로 했지만....지금 생각하니 참 그 회사에 감사합니다 ㅋㅋㅋ
20대 중반에 시작하신다니 너무 부럽습니다. 백의 백은 다 처음엔 재미없어서 그 과정에서 때려치시는 분들이 많지만, 1년 정도만 그 기간을 지나면 세상에서 제일 재밌습니다 ㅎㅎ

    2 0

저도 어쩌다보니 간간이 배울 기회가 있었는데 꾸준히 안 하니까 다 잊어버렸네요 ㅜㅜ 처음엔 재미없다 생각했는데 라운딩 가는 거 보니까 저도 가고싶더라구요 ㅋㅋ 세상에서 제일 재밌다니 저도 얼른 배우고싶어지네요 감사합니다

    0 0

평생 안할거면 상관없고 모든 운동 취미생활은 시작하는순간 아ㅡ내가ㅡ좀 더 일찍할걸이라는 생각이 무조건 듭니다.

하실거면 무조건 일찍 남들보다 빠르게

    4 0

맞는 말씀이십니다ㅜ 운동도 꾸준히 하다보니 예전부터 할걸 싶던데 ㅎㅎ 하루라도 빨리 배워야겠네요 감사합니다

    0 0

만 30세에 시작했고, 만 45세입니다.
뭐든지 오랫동안 할거라면 일찍 시작할수록 좋죠.

    2 0

주변분들 보니까 꾸준히 재밌게 잘 다니시더라구요 ㅎㅎ 저도 얼른 배워야겠네요 감사합니다

    0 0

42세에 시작했어요.. 더 일찍 시작할 껄하고 후회하고 있어요~

    1 0

저도 댓글 적어주신 거 읽어보면서 얼른 배워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ㅜ 댓글 감사합니다!!

    0 0

생각보다 돈이 좀 들기는 하는데..... 능력만 있음 빠를수록 좋은 듯합니다.

    1 0

일단 가족분들이나 친척분들께 도움을 좀 받아서 시작하려구요 ..ㅋㅋㅋ 저도 그게 제일 걱정이네요ㅠㅠ

    0 0

저는 20대 초반에 시작했는데, 그 당시에는 주변에 하는 또래들은 전무해서 50-60대 아저씨들이랑 같이 쳤어요. 십여년이 지난 지금은 그때와달라 적기가 아닌가 싶습니다.

    1 0

요새는 진짜 많이 배우긴 하더라구요 저도 한번 뛰어들어봐야겠습니다..!! ㅎㅎ

    0 0

회사에서 당구 멤버들이 다 스크린으로 넘어가서 어쩔 수 없이 40에 시작했네요

    1 0

아하 ㅎㅎ 스크린 내기도 재밌어 보이더라구요 ㅋㅋㅋ 그래도 결과적으로 좋은 선택이셨겠어요 ㅎㅎ

    0 0

뒤늦게 40중반에 시작해서 몸이 말을 안들어 고생하고 있네요. 뭐든 일찍 하면 좋은데 골프는 더더욱더 일찍 시작하는게 좋다고 봅니다!!! 다치지 않고 즐기면서 운동하세요 ^^

    1 0

많이들 말씀해 주셔서 배워보는 쪽으로 맘 먹었네요ㅎㅎ 포롤님도 다치지 않고 늘 행복한 골프 생활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0 0

이런말이있죠.
누워서하는운동중 가장재밌는운동은 S..
서서하는운동중 가장재밌는운동은 골프
지금 시작하시면 30대40대때는 돈도명예도 획득하실겁니다.ㅋ

    1 0

앗 ㅋㅋㅋ 안그래도 조언해 주신 덕분에 골프 배워보려고 합니다!!! 감사합니다

    0 0

저두 40대 후반에 시작했는데, 너무 후회가 되네요. 더 빨리 시작할 것을 ㅡ.ㅡ

    1 0

그렇군요!!!! 답변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얼른 배워봐야겠네요 ㅎㅎ

    0 0

작년 40대 후반에 시작했는데 자주한 생각이….  아 내가 20대에 시작했더라면,  혹은 30대에만 했더라도 이런 생각 수도 없이 했습니다. 주변 지인이나 환경도 필요하지만 요즘은 제 경우도 스크린 혼자 잘 다니니 가능하리라 봅니다.

    2 0

아 스크린을 혼자 가시기도 하는 군요!! 잘 몰랐는데 그것도 재밌을 것 같네요!!! 감사합니다 ㅎㅎ

    0 0

무조건 일찍 시작하면 좋습니다.
자세도 더 나오고 실력도 더 좋고.
저는 33에 시작했는데 20대 시작했으면 더 좋지않았을까 생각합니다

    1 0

그렇군요ㅠㅠㅠ 정말 일찍 시작하는 게 좋을 듯하네요 답변 감사합니다..!!!

    0 0

일찍하면 좋은데
그만큼 돈도 더 많이 씁니다

    1 0

돈이 제일 문제입니다 사실..ㅋㅋㅋㅋㅋ

    0 0

34살에 어머니랑 술마시고 스크린갔다가 이 재밌는걸?? 하고 시작했습니다
이제 반년되었고 독학골퍼입니다.. 골프도 어떤방식으로 즐기느냐에 따라
금액대가 천차 만별인것 같네요..ㅎ
장비도 쌔삥으로 맞추고 레슨도 잘 배우고 필드도 나가며 필드용 이쁜 옷들도 산다?하면
뭐.. 년에 500~1000+@은 생각하셔야할듯...?ㅋㅋ
저처럼 독학골퍼에 대란할인세트에 연습장, 스크린게임이나 다니면 다른운동하는만큼밖에 안드니까요  ^ ^
여유에 맞춰서 하는거죠 뭐 ㅎㅎ 아예 평생안할 거 아니면 빨리 시작할 수록 좋다!일듯합니다..
나이먹어가면 여자이야기 - 군대이야기 - 가족이야기 - 골프이야기로 넘어가는것 같네요;;ㅎ

    1 0

ㅋㅋㅋㅋㅋ아 재밌게 읽었네요 독학은 생각 못 해봤는데 대단하신 것 같아요 저도 아직 마음껏 라운딩 다닐 여유는 없으니..참고해서 열심히 해봐야겠네요 감사합니다 ㅎㅎ

    0 0

46에... 시작했네요.
정말
10년만 빨리 배웠더라면  ㅠㅠ

    1 0

다들 그렇게 말씀하셔서 저도 얼른 배워봐야겠다는 생각이..ㅜ 답변 감사합니다 지금도 충분히 멋있게 치고 계실 것 같아요

    0 0

배우기는 26에 배웠습니다. 90초반까지 치고는 한참 일할 때 완전 놓기는 했지만 배워놓으면 구력이란 게 쌓이는 것 같습니다.

    1 0

그렇군요 조언 감사합니다!! 저도 얼른 배우고싶네요 ㅎㅎ

    0 0

정확히는 24살 이제 딱 구력20년이네요

    1 0

와 일찍 시작하셨네요 확실히 다르신가요 ㅎㅎㅎ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