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x 모델 드라이버와 Max LS나 LST 모델들은 차이가 어디서 나는 건가요?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즐겨찾기
딜바다
커뮤니티
정보
갤러리
장터
포럼
딜바다 안내
이벤트
무료상담실

Max 모델 드라이버와 Max LS나 LST 모델들은 차이가 어디서 나는 건가요?
  장비 |
gbb에픽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3-03-31 15:52:13
조회: 2,389  /  추천: 2  /  반대: 0  /  댓글: 6 ]

본문

드라이버 백스핀이 높아서 고민인 몹쓸 몸뚱아리를 가진 골포인입니다. 보통 볼스피드 55-58 사이, 발사각은 14-15도, 거리는 175-195 정도,, 백스핀 3,000-4,000 사이가 나옵니다. 불행인지 다행인지 짧아서 많이 죽지는 않습니다. ㅠ.ㅠ

그래서 스윙 패스를 교정하면 좋겠지만.. 골포 정신에 따라 장비로 해결해 보려고 합니다.ㅋㅋ LS 모델을 쓰면 백스핀이 거의 반으로 줄고, 탄도가 내려간다는 말을 들었는데요. LS 모델들이 백스핀이 줄어드는 원리는 헤드의 무게 중심이나 페이스면이 다르기 때문인가요? 아니면 샤프트도 특성이 달라서 헤드와 샤프트 둘의 조합이 되어서 백스핀이 낮은 걸까요? 중고 장터에 같은 드라이버 저스핀 모델 헤드가 있는데 이걸 살까 말까 고민 중입니다.

추천 2 반대 0

댓글목록

작성일

헤드 com(질량중심)이 앞쪽에 있어서 임팩트 때 로프트가 더 눕지 않는 원리입니다. 대부분 이 원리로 적용됩니다.

    1 0
작성일

그러면 기존 샤프트가 잘 맞는다면 헤드만 바꿔보는 것도 시도해 볼 만 하겠네요.

    0 0
작성일

저의 경우, 에픽맥스 기준으로 대략 2천 중후반이 나오는데, 에픽맥스LS를 사용하면 천대 중후반이 나옵니다. 평균적으로 LS가 백스핀이 너무 낮아서 공이 빨리 떨어지지만, 공이 떨어진 이후에 런이 많아져 결국 비거리는 비슷한 것 같습니다. 다만, 신기하게도 같은 샤프트 기준으로, 최대 비거리는 확실히 LS가 더 멀리 가더라구요.
지금처럼 백스핀이 높아서 고민이시라면 분명 효과가 있을 거라 짐작됩니다.

    1 0
작성일

두 드라이버의 샤프트가 같으신거죠? 그렇다면 고무적이네요. 자기 스윙이랑 맞는 샤프트 찾는 것도 일인데요.

    0 0
작성일

저는 패러다임 트리플다이아를 영입함으로서 LS 드라이버를 처음 쳐 보게 되었는데요.
저도 gbb에픽님처럼 백스핀이 높은 단점을 같고 있어서 일부러 선택을 해 봤습니다.
 저는 백스핀이 줄어드는 원리는 생각해보지 않아 잘 모르겠습니다만
진짜로 백스핀도 발사각도 줄어들더라고요.
그 동안은 백스핀이 2800~3200사이 였다면 지금은 1500대입니다.
발사각도 18~22도를 왔다갔다하다가 15도를 넘기 힘드네요.
이번 경험을 통해 드라이버 제조사들이 목적에 부합하는 제품을 잘 만들고 있구나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백스핀이 높아 고민이시라면 교체를 한번 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1 0
작성일

드라이버의 무게 중심이 앞 뒤 다르게 되어 있습니다.
저도 에픽맥스 사용할때 백스핀이 많아서 고민이였는데 로그st ls 에서는 확실히 백스핀이 줄어 들었습니다.

다만 ls 모델의 경우 잘못 맞았을 시에 지난친 백스핀 감소로 포크볼같은 드랍볼이 나오긴 합니다.

    1 0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메인으로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베터리 절약 모드 ON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