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러웨이 선수지급용(TC) 관련 문의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캘러웨이 선수지급용(TC) 관련 문의
질문 |
슈퍼펌프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3-05-22 16:46:37 조회: 2,387  /  추천: 0  /  반대: 0  /  댓글: 6 ]

본문

안녕하세요

 

얼마전에 중고로 드라이버를 하나 구매했는데 헤드 부분에 있는 번호가 TC~~~이렇게

되더라구요.

 

검색하다가 알게된게 선수 지급용이고 반발계수? 이런걸 테스트 했다고 하고

또 이런게 무조건 좋은건 아니고 사람에 따라 잘 맞을수도 있고 아닐수도 있다는건 알게됐습니다.

 

궁금한게 TC~~이렇게 넘버링이 시작되면 무조건 선수 지급용인지요?

 

그리고 뭐 내구성이 강하다던가 하는 그냥 이런 헤드의 장점은 따로 없는건가요?

 

기분탓인지 타감이 매우 좋은거 같아서 여쭤 봅니다.

 

감사합니다.


추천 0 반대 0

댓글목록

진짜 선수지급용이면 크게 2가지가 다를껍니다.
첫번째는, 내부 구조가 살짝 다르다고 알고 있구요 시중에서 나오는 제품보다 반발계수가 조금 더 높습니다
일반적으로 최대반발계수가 258인데, 아마추어가 시장에서 구할수 있는 것은 220~230 수준으로 알고 있고
선수지급용은 250이 넘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
(물론 제조사에서 공식적으로 인정은 하지 않고 있습니다)

반발계수가 높으면 당연히 타감도 달라질것 같구요
다반 반발계수가 높은 만큼 헤드페이스가 깨질확률도 높습니다 (제가 이미 2개 깨먹었습니다)

    2 0

아하! 오히려 깨질 확률이 높군요 ㅠ ㅋㅋㅋ 답변 감사합니다~

    0 0

그렇지 않습니다. 투어이슈는 공인 ct값을 넘지 않도록 만들거나 선별하고요, 양산채는 상관없이 판매합니다. 따라서 ct값 측정해보면 공인값보다 높은경우도 있고 낮은 경우도 있습니다. 즉 투어 이슈는 공인된 반발력 이하의 제품, 양산은 그 이상일수도 이하일 수도 있슴니다.

    0 0

이게 맞죠.. 각 회사에서 비거리 5야드라도 더 보낼려고 별짓을 다하는데 반발계수를 낮게 해서 판매할 이유가 없죠.

    1 0

똑같습니다.
투어이슈가 의미있는건 헤드스펙-무게, ct, 라이, 로프트, 페이스각-이 정확하게 측정되서 의미가 있는거에요.
스펙이 측정되지 않거나, 신뢰할 수 없다면 양산헤드와 똑같습니다.

    0 0

단지 반발계수 테스트를 위해 측정만 한 제품이면 상관없겟지만..
실제 프로가 사용했던 제품이면.. 이미 내구성이 한계에 이르렀을수 있습니다.
프로들은 정타율이 높아서 페이스한중간만 거의 때립니다. 우리처첨 골고루 이용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파워가 좋고 연습량이 어마무시합니다.
속된말로 "골았다" 라고들 하는데  외관상 이상은 없으나 이미 반발력이 죽기시작하는 경우 골앗다 라고 합니다.
그러다가 깨지거나 , 아님 골았다라고 느끼지는 않지만 깨지기도 하고요..
암튼 내구피로도가 이미 많이 쌓인 상태의 제품인 경우가 있을수도 있습니다.

선수지급용이 경우에 따라서는 오히려 못할수도 있다 정도는 알아두시는게 좋습니다.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