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거리와 백스윙 질문요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비거리와 백스윙 질문요
  질문 |
고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3-05-31 22:37:15 조회: 2,387  /  추천: 2  /  반대: 0  /  댓글: 13 ]

본문

전 백스윙이 플렛합니다.

임진한프로 레슨을 보면 클럽을 등 뒤로 들게 하면서 스윙을 교정 하는거 보면 플렛한데요

제가 그런 백스윙 입니다.

그런데 드라이버의 경우 플렛한 백스윙으로 비거리는 210-220입니다.

다운 스윙때 힘을 움찔주는게 아니라 힘없이 치구요

구질은 스트레이트입니다.

한번씩 욕심 낸다고 다운스윙때 힘주고 움찔하면 훅 오비구요.

이런 스윙을 하는데요 백스윙을 업라이트로 교정 할 필요가 있을까요?

스윙이 플렛하다는 지적을 받기는 하는데 구질도 스트레이트에 거리도 210~220정도 나가다 보니 백스윙을 바꿔야하나 생각이 듭니다.

추천 2 반대 0

댓글목록

지금 구질과 비거리에 문제가 없다면 백스윙톱만을 바꿀필요는 없을겁니다.
뭔가 원하시는게 생기면 그에 맞춰서 교정해 보시면 될거 같습니다.

    0 0

백스윙보다는 힘쓰는 법을 배우시는 게 좋을 듯 합니다.
클럽을 빠르게 던지지 못하고 여성들처럼 부드럽게 지나가는 스윙을 하시는 거죠?
탈골스윙 추천합니다. 몸앞에서의 브레이크로 클럽이 튕겨나가게 하는 감각을 배우시면 좋을 듯 합니다. 나병과 프로님이 엄청 강조하시는 동작입니다.

    0 0

볼스피드 어느정도 나오시나요?

    0 0

골프존에서 65-67칩니다

    0 0

스트레이트 220으로 필드에서 언더 치는 친구 있습니다. 완벽하네요. 바꿀 필요 없습니다

    0 0

그렇군요.좀 더 연습해서 일정하게 치게 만드는게 더 좋게네요.
백스윙 잘 못 바꿨다가 망치면 더 고생할듯 합니다.

    0 0

부럽네요. 드라이버는 그게 더 유리할거 같습니다.
힘을 주시면 왼쪽을 더 여셔야 훅이 안날거 같은데…굳이 그럴필요 있나 싶긴 합니다.
아이언도 그렇게 치시는분들에게 문제 있는 경우가 있어서 교정하라고 하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아이언에도 문제 없다면 굳이 바꿀 필요 없다고 봅니다.

    0 0

보통 68~69정도 나오고 조금 강하게 치면 70~71정도 나오고 더 강하게 치면 72~74나오는데 훅으로 죽습니다. 똑같이 되게 플랫한 백스윙이에요. 요게 개인적으로 때리기에는 좋은데 아이언도 훅으로 많이 감기더라고요.. 지금은 업라이트한 백스윙 연습중인데 힘드네요. 그리고 업라이트하게 백을 바꾼다고 볼스 죽지 않더라고요

    0 0

저랑 비슷한 상황이신것 같은대 드라이버는 괜찮더라도 그게 아이언 스윙에 영향을 미치기 시작하면 정타 맞추기 힘들어 질겁니다. 제 코치는 좀 더 업라이트 하게 드는게 일관성을 만드는데 좋다고 하네요.

    0 0

필드 화이트 티 기준 210~220에 스트레이트 구질이면 바꿀필요가 있을까요?
저도 비슷한데 살짝 페이드를 가장한 슬라이스지만 페어웨이 오른쪽 정도에 떨어져서 바꿀 생각은 별로 없네요.
장타자들 한번씩 보면 부럽지만 몸이 안따라주니 참아야죠~

    0 0

저도 과하게 플랫한 백스윙인데, (오른쪽 팔꿈치가 극단적으로 몸에 붙어있습니다)

드라이버는 곧 잘 맞는데, 요즘은 아이언이 훅이 계속 나고,

정타도 안나와서 스윙교정 고민중입니다.

    0 0

애초에 계속 합리화 하시고 바꾸실 맘이 없는데 약간 답정너의 느낌이십니다...
저도 플랫한게 단점이 공이 왼쪽으로 죽는경우가 많아서 바꾸고나서 아주 편안합니다...
스윙바꾸면 당연히 훨씬 좋아지죠 근데 별로 바꾸실맘이 없어보이시면 안바꾸셔도됩니다...

    0 0

저번에도 같은 글 쓰셔서 답변 드렸었는데, 보셨나요?
같은 얘기긴 한데 플랫한 백스윙은 언급하신대로 백스윙 탑에서 팔꿈치부분이 몸과 너무 붙어 있게 되기 때문에 다운스윙때 힘을 쓰기가 힘듭니다. 백스윙때 팔이 몸에서 떨어졌다가 다운스윙때 붙어야 힘을 받을 수 있어서요.

그리고 언급하신대로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훅으로 바뀝니다. 공이 높은 오르막 라이(발끝오르막)에서 훅이 날 수 밖에 없는 거 생각하시면 되겠네요. 이거를 잡으려면 손목을 인위적으로 써야하는데 그러면 점점 와이파이로 가게되죠..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