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스윙(3번,5번) 한번 봐주실수 있나요? 집마당 그물연습장입니다 > 골프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아이언스윙(3번,5번) 한번 봐주실수 있나요? 집마당 그물연습장입니다
일반 |
레인블루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23-06-06 21:44:59 조회: 2,838  /  추천: 3  /  반대: 0  /  댓글: 15 ]

본문

https://youtube.com/shorts/5PCcTovvyZs?feature=share 

5번 아이언 스윙

 

https://youtube.com/shorts/OiGMoOO5Jk0?feature=share 

3번 아이언 스윙

 

 

집앞 마당에 그물연습장이 있는데.. 밤나무가 자라서 자체 모자이크 효과가 생겼네요. 그늘도 생겨서 좋습니다

 

미국서 지내다가 이제 한국들어온지 좀 됐는데 잔디연습장이 없는게 좀 슬프네요 ㅠ

 

 

스윙 혹시 한번 봐주실수 있을까요?? 골프친지는 이제 3년정도 됐습니다.

 

제가 볼때는 참 여러 문제점들이 있는데... 백스윙 올라갈때 코킹이 거의 안되고, 백스윙탑에서 왼팔 안펴짐, 내려오면서 캐스팅, 임팩트후 치킨윙, 무엇보다 머리가 좌우로 너무 움직이는데(동시에 스웨이 발생) 진짜 한개도 고치기 너무 힘듭니다. 

 

일단 백스윙때 왼팔은 유연성의 한계로 아예 물리적으로 불가능하고, 내려오면서 손목 풀리는거는 진짜 몇년을 해도 개선이 아주 천천히 되거나 거의 안 되네요..

 

임팩트후에 팔이 접히는데 이거는 어떻게 고쳐야 할지 아예 모르겠습니다. 

 

머리움직이는거는 몇년전에도 질문 올렸었는데, 다운스윙 내려오면서 체중은 왼쪽으로 이동되는데 머리는 어케 안 움직일 수가 있는건지 아직도 모르겠네요.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추천 3 반대 0

댓글목록

가장눈에 띄는건 백스윙시 어깨턴이 조금 아쉬운것같습니다. 좀더 되면 좋겠습니다

    0 0

감사합니다. 그..근데 저기서 더 도는게 불가능해요 뻣뻣해서 ㅠ

    0 0

까막눈이라 그런지 제가 보기엔 엄청 잘치시네요.

    0 0

제가 보기에도 잘 치시는데요ㅜㄷㆍ


마당 연습장 부럽네요...

    0 0

ㅎㅎㅎ가끔 섕크같은거 나면 좀 위험합니다 ㄷㄷ

    0 0

순간 외국인 줄 알았어요. 굿샷입니다!

    0 0

전 좋다고 보고 일관성 있으면 그냥 치셔도 될 것 같은데 꼭 고쳐야 겠다 생각하신다면 테이크 어웨이 동작에서 손목이 이미 풀리고 머리가 움직이면서 올라갑니다. 힘빼고 치라는것 때문인지 손목에 힘빼고 올리는데 손목이 고정되서 올라가야 탑에서 헤드 무게로 눕혀지고 내려올때 반동으로 인한 캐스팅이나 스쿠핑이 발생안합니다.

비유가 맞을지는 모르겠는대 자전거를 처음 배울때 핸들을 꽉 잡고 좌우로 움직이지 않도록 해야 중심이 잡히면서 앞으로 나갑니다. 그러다가 중심이 잡히기 시작하면 팔에 힘빼고 타도 문제 없이 핸들을 컨트롤 해 지구요. 저는 손목이나 팔의 움직임도 그러하다 생각합니다. 처음에는 어느정도 힘을 주고 올바른 자세로 올라가다가 스윙궤도가 몸에 배이고 밸런스가 잡히면 힘을 빼고 쳐도 올바른 스윙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공을 치다 보면 힘빼고 치는게 어렵기 때문에 빈스윙으로 폼을 만들고 몸에 각인 시킨 다음 그 이미지와 최대한 비슷한 느낌으로 공을 쳐보는 연습을 해보시는걸 추천 합니다.

머리가 움직이는것도 같습니다. 그립, 어드레스, 테이크어웨이에서 스윙은 이미 결정난다고 생각합니다. 테이크 어웨이 하실때 머리가 움직이면서 스웨이가 발생하니 반동으로 슬라이드가 나옵니다. 첫부분도 썻지만 이부분은 일관성 있게 치신다면 문제없다 보는대 그래도 고치고 싶으시다면 테이크 어웨이 동작에서 어깨와 몸통으로만 회전하셔야 합니다.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영상은 임성재 선수의 테이크 어웨이 입니다. 아주 천천히 테이크 어웨이를 하면서 손목을 체킹하고 머리가 좌우로 움직이는지 느끼면서 클럽헤드가 가슴앞에서 움직이도록 하면 다운 스윙시 웬만한 오류는 잡히실 겁니다. 제 개인적인 경험으로 테이크어웨이를 천천히 하는걸 익힌뒤 필드에서 실수가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3 0

장문의 댓글 감사합니다.. 네 일관성이 좀 없어요ㅠ 좀 고치고 싶습니다.
테이크어웨이 동작에서 손목이 풀린 상태에서 올라가는거 고쳐야겠는데 정말 안되더라구요. 천천히 한번 해보겠습니다. 긴 채일수록 머리가 좌우로 움직이는게 커져서.. 말씀하신 방법으로 연습해보겠습니다!!

    0 0

체중이동 부분 보다는 스쿠핑 때문에 잘맞아도 왼쪽으로 가는 샷이 나올것 같습니다. 이건 손목을 고정하고 올리지 않으면 해결 안될 겁니다. 처음에는 답답하고 이렇게 쳐도 맞을까 싶겠지만 교정 안하시면 엘보에 통증 발생 합니다. 제가 이 증세로 한동안 고생해서 조금은 알거든요 -_-;;

    0 0

폼만 보면 일반인들 상위 10% 안에 들어가고남으실듯하네요

    0 0

스윙 시원시원하네요. 시작지점 중심을 동영상보단 정면 오른쪽으로 두시면 됩니다
백스윙. 머리의 위치가 자연스럽게 되는것이라…
대부분 아마추어가 머리를 잡는다고 생각하는데 그게 아니라 하체공간을 만들어줘야 해소가  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뒤에서 보는 스윙이 중요한데…엉덩이의 위치. 스윙 플랜…만족되는지만 확인해도 좋을듯 싶습니다.
대부분의 현상이 위 두가지가 제대로 안되면서…반대급부의 현상이 나오니까.

    0 0

시작지점을 약간 오른쪽으로 두면 될까요.. 한번 해보겠습니다!

    1 0

원래 정면 오른쪽이 맞습니다. 대부분 센터인줄 알고 있는데. 그 센터가 개인이 느낄때는 약간 왼쪽으로 가있는 느낌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테이크백 하자마자, 공간이 확보되고. 백스윙시 어깨도 더 간답니다. 원포인트 레슨 받았던거라...동영상으로만 확인된거라 똑같은지 아닌지는 모르겠으나...체중이 실제로 이동되는게 보이니까. 맞을겁니다.
그외 2개는 절대적인 거라서...저도 늘 확인하는 사항입니다 ^^ 굿럭~

    0 0

건방지게 남겨보자면 테이크어웨이를 채가 먼저 간다는 느낌으로 하면 일관성에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지금은 골반으로 튕기는 백스윙 느낌이라 힘은 빠지는것 같고 찰싹 맞는 느낌입니다. 그러다보니 몸 이동이 많고 손목이 유지가 안되서 일관성이 떨어질것 같습니다.
저도 테이크어웨이 순서를 많이 고민했는데 대부분의 프로들이 몸이 고정된 상태에서 채가 먼저 시작하더라구요

    0 0

넵 맞습니다 일관성이 떨어지는데.. 제가 생각해도 테이크백에 문제가 있어요.
그 부분 생각해서 연습해보겠습니다!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