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eam come true에 대하여 > 학습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Dream come true에 대하여
  영어/토익 |
켤레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19-08-04 12:53:04 조회: 2,162  /  추천: 1  /  반대: 0  /  댓글: 0 ]

본문

꿈은 이루어 진다!
가슴 설레고 블로그 등에 쓰기 좋은 허세도 있고 아무튼 좋은 말입니다.
영어로 표현할 때 조금 다른게 있어서 정확한 표현을 알려드리려고 글을 씁니다.

먼저 A dream come true는 우리말로 하면 소원성취라는 말로 하나의 명사구입니다.(그래서 comes가 아니고 come)
제일 많이 쓰는 표현이기도 하고 관사 a는 대체로 생략한 채 쓰입니다. 원래는 A dream (that has) come true라고 보시면 됩니다. 소셜 미디어 같은 곳에 꿈은 이루어 진다를 영어로 적으려고 문장을 만드는데 사실 이 명사구가 가장 많이 쓰입니다.
그리고 주로 대학합격이나 취업, 드라마 캐스팅 등등 이미 성취된 경우에 쓰입니다. 문장에서 쓰자면 My new job is (a) dream come true.


그다음 Dreams come true. 또는 A dream comes true. 꿈은 이루어 진다의 정확한 표현이죠. 하지만 실제 사용례는 명사구 보다 적고 다르게 쓰입니다. 명사구는 이미 소원성취한 경우 이건 언젠간 이루어 진다는 미래지향의 경우.
예를 들자면 I hope your dream comes true 식으로요.

결론 : Dream come true 면 족하다. 문법상 맞는 표현이다.

추천 1 반대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