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사용기 / 팁 > 사용기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포켓몬고 사용기 / 팁
기타 |
므오므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16-08-13 21:10:41 조회: 1,527  /  추천: 6  /  반대: 0  /  댓글: 2 ]

본문

한국에 포켓몬 고 런칭이 얼마 남지 않은 시점에서.. 많은분들이 이미 속초에서 플레이 해보셨으리라 생각됩니다.

한참 플레이를 해 보고, 처음계정은 잘못키워서 두번째 계정까지 키워본 시점에서 제가 느낀 팁을 조금 알려드리자 합니다.

다른분들은 부디 저처럼 잘못키워서 새로 시작하는일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처음 플레이 해보실 분들께도 나름 자세한 튜토리얼이 되길 바랍니다.

 

참고로 저는 미국에 거주중이구요. 주변 직장동료분(한국분)도 포켓몬을 플레이 하려는데 어떻게 하는지 전혀 모르셔서 제가 전도-_-해드린 후 열심히 하고 계십니다. ㅎㅎ

 

 

일단 대략적인 플레이 방법부터 설명해 드리자면...

 

 

1. 시작하기

 

처음 시작하면 지도가 나오고 주변에 몬스터 3마리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한마리를 선택하는 건데요. 파이리, 꼬부기, 이상해씨 중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 셋을 무시하고 다른데로 이동하시면 세마리가 없어지고 잠시후 다시 나오는데요. 이걸 몇번 반복하다보면 어느순간 4마리로 늘어납니다. 잘보시면 피카츄!가 추가되어 있습니다. 

피카츄가 꼭 필요하신분은 이렇게해서 잡으시면 되는데, 나중에도 길거리에서 언제든 잡을수 있으니 굳이 처음부터 잡을 필요는 없습니다.

 

2. 첫 몬스터 잡기

 

잡는 방법은 지도에서 몬스터를 선택하면 전투모드로 들어가구요. 포켓볼을 밀어올려서 던져서 맞추면 잡을수 있습니다. 

처음 몬스터는 거의 반항(?)하지 않고 잘 잡히구요. 센 몬스터일수록 잡힌후 포켓볼을 뚫고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면 다시 잡아야합니다.. 

간혹 뚫고 나온후 도망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럴땐 걍 놓치는거죠..

 

 

3. 몬스터 탐방

 

지도화면이 나오게 하고 주변을 돌아다니세요. 가만히 있으면 몬스터가 거의 안나옵니다.

지도에 보면 파란색으로 된 네모가 군데군데 있는데요. 이게 포케스탑(포크스탑?)이라고 합니다.

여기 근처로 가면 네모가 동전처럼 생긴 모양으로 바뀌는데요. 이때 클릭한 후, 가운데 사진을 옆으로 샥 돌리면 아이템이 쏟아져 나옵니다.

(팁1) 아이템을 하나하나 클릭하면 얻어지는데, 굳이 일일이 하지 않고 그냥 아래 X를 눌러서 창을 닫으면 한꺼번에 얻어집니다.

 

 

4. 아이템 종류

 

포케스탑에서 얻을수 있는 아이템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포션 : 몬스터가 전투 후 체력을 회복하는 아이템입니다. 초반에는 싸울일이 없기 때문에 거의 필요 없습니다.

포션도 레벨에 따라 여러종류가 나오는데요. 좋은 포션일수록 체력이 더 많이 차겠죠.

 

2>리바이브 : 전투후 죽은 몬스터는 포션을 쓰기전에 리바이브를 써서 일단 살려놔야 합니다. 전투할때 몬스터가 죽었다고 슬퍼하지 않으셔도 되요. 다 살리고 다시 쓸수 있습니다 ㅋ

 

3> 포켓볼 : 몬스터 잡을때 사용하는 포켓볼을 여기서 얻을수 있습니다. 초반에 많은분들이 포켓볼 갯수가 있다는걸 모르시더라구요.

레벨이 올라도 포켓볼 10개 20개씩 얻을수 있지만, 항상 여기서 포켓볼을 충전하셔야 합니다.

나중에 포켓볼이 모자라서 사방에 몬스터가 10마리씩 나와도 그림의 떡이 될수 있어요.

포켓볼 역시 레벨에 따라 3가지 종류가 있구요. 좋은 볼을 쓰면 뚫고 나올 확률이 줄어듭니다.

 

4> 라즈베리 : 몬스터가 너무 활발해서 공던질 타이밍을 잡기 힘들때, 라즈베리를 먹이면 조금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또한 도망갈 확률도 줄여준다고 합니다.

근데 개인적으로는 전혀... 모르겠습니다... 귀찮아서 거의 안써요.

 

5> 알(에그) : 포켓몬 알도 여기서 얻을수 있습니다. 알이 생기면 꼭 인큐베이터에 넣어주셔야 해요. 가만히 놔두면 아무것도 아닙니다.

인큐베이터는 한번에 한 알씩만 넣을수 있구요. 한번 넣으면 부화할때까지 꺼내지 못합니다.

그리고 노란색 인큐베이터가 기본으로 제공되는데, 사용횟수는 무제한입니다. 한알 부화시키고, 또 넣고.. 무한히 사용할수 있어요.

반면 레벨업시 나오는 파란 인큐베이터가 있는데, 이건 알 3번까지 넣은후 사라집니다.

알 종류도 2킬로미터, 5킬로미터, 10킬로미터 이렇게 3종류구요. 인큐베이터에 넣은후 해당 거리를 걸으면 부화됩니다.

거리가 길면 길수록 더 레어한 몬스터가 나와요.

(팁2) 노란색 무제한 인큐베이터는 주로 2킬로 알을 넣으시구요. 파란색은 10킬로 알을 넣으세요. 노란색은 자주 써도 상관 없으니까요.

 

 

레벨 업을 하면 얻을수 있는 아이템은 또 따로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레벨이 하나 오를때마다 포켓볼, 포션 등을 주구요. 포켓스탑에서 나오지 않는 아이템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인센스

일명 향이라고도 부릅니다. 이 아이템을 사용하면 30분동안 "나한테만" 몬스터가 조금 더 나옵니다.

돌아다니면 더 많이 나온다고 하는데, 저는 몬스터가 아예 안나오는 집에서 가만히 앉아서 테스트를 해봤는데요. 평균 5분에 하나씩 나옵니다.

 

2> 에그 인큐베이터

위에서 말씀드린 파란색 인큐베이터도 레벨업 할때 종종 나옵니다.

 

3> 럭키에그

사용하면 30분동안 경험치가 2배로 올라갑니다. 레벨업 할때 좋겠죠.

(팁3) 나중에 말씀드리겠지만, 몬스터를 진화시킬때 꽤 높은 경험치를 얻게 됩니다. 럭키에그를 사용하면 그것에 2배죠. 아무때나 진화시키지 말고, 다 모아놨다가 럭키에그 사용할때 한번에 전부다 진화시키세요.

 

4> 루어모듈

포켓스탑에 간혹 꽃잎이 날리는게 보이실텐데요. 루어모듈을 포켓스탑에 장착하면 그렇게 됩니다. 꽃이 날리면 그 주변에 몬스터가 상당히 많이 출몰합니다. 30분간 지속되구요.

이렇게 루어모듈을 설치하면 주변의 모든사람들에게 다 적용이 됩니다. 인센스하고는 다르죠. 그래서 포켓스탑들이 중첩된곳에 루어모듈을 사용하고요. 그 주변을 보시면 많은 게이머들이 진을 치고 있습니다 ㅋㅋ.

돌아다니실때 이렇게 꽃잎이 날리는곳 위주로 돌아다니시면 몬스터가 많이 나올껍니다.

 

이런 특수(?)아이템들이 나오는 레벨은 아래와 같습니다.

몰론 포켓볼이나 포션들도 같이 나오는데, 특수아이템만 적어보겠습니다.

레벨5 : 인센스 1

레벨6 : 인큐베이터 1

레벨7 : 인센스 1

레벨8 : 루어모듈 1

레벨9 : 럭키에그 1

레벨10 : 인센스 1, 럭키에그 1, 인큐베이터 1, 루어모듈 1

레벨15 : 인센스 1, 럭키에그 1, 인큐베이터 1, 루어모듈 1

레벨20 : 인센스 2, 럭키에그 2, 인큐베이터 2, 루어모듈 2

레벨25 : 인센스 1, 럭키에그 1, 인큐베이터 1, 루어모듈 1

레벨30 : 인센스 3, 럭키에그 3, 인큐베이터 3, 루어모듈 3

레벨35 : 인센스 1, 럭키에그 1, 인큐베이터 1, 루어모듈 1

레벨40 : 인센스 4, 럭키에그 4, 인큐베이터 4, 루어모듈 4

 

보시듯이 레벨 10배수, 5배수 마다 선물보따리를 줍니다 ㅎㅎㅎ

 

 

5. (본격적으로) 몬스터 사냥

 

이제 본격적으로 몬스터를 사냥해 봅시다.

저 위에 말씀드린대로 공을 던져서 잡는 거구요. 여기에 조금 더 팁을 드리자면..

공을 던질때 공에 손을 대고있으면 몬스터에 동그라미가 생기며 줄어듭니다. 가장 줄어들었을때 맞추면 더 잘잡힌다고 하는데, 저는 모르겠습니다.. 걍 막던집니다...

그리고 원이 녹색인 경우는 쉽게 잡히는 녀석이고, 노란색, 주황색, 빨간색 순으로 점점 공을 깨고 나올 확률이 높은 놈들입니다.

간혹 몬스터가 공격을 할때가 있습니다. 이때는 원이 없어지고, 만약 이때 공을 던졌다면 안먹히게 됩니다.. 다시던져야 해요.

그리고 몬스터를 정확히 맞추면 NICE나 GREAT가 뜨는데요. 이경우 추가 경험치를 얻을수 있습니다. NICE는 경험치 +10, GREAT는 경험치 +50 입니다.

(팁4) 최근 패치가 된 후 없어진것도 같은데.. 간혹 엄청 쎈 녀석들은 공을 잘 던져도 휘게 만들어서 아예 맞지 않습니다.

이럴경우 미리 스핀을 줘서 던지면 되는데요.. 공을 잡은상태에서 동그랗게 빙글빙글 돌리다 던지면 멋진 커브볼이 나옵니다. 이건 연습을 많이하셔야되요. 컨트롤 힘들어요. 공을 날려버리는 애들은 이렇게 잡는방법밖엔 없습니다. 

 

 

6. 잡은 몬스터 정리하기 / 진화하기

 

어떤분이 물어보시더라구요. 같은몬스터 또잡아도 되요?

네.. 같은걸 많이 잡을수록 좋습니다.

기본적으로 몬스터를 잡으면 얻는것은, 스타더스트 100, 해당 몬스터 캔디 3개, 경험치 100 입니다.

몬스터가 많아지면 정리해야 하는데, TRANSFER가 있습니다. 일종의 몬스터 팔기죠.. 몬스터를 하나 팔면 해당 캔디 1개로 바꿔줍니다.

캔디는 각 몬스터마다 따로 있습니다. 예를들면 피카츄를 잡거나 팔면 피카츄캔디가 생기고, 꼬부기를 잡으면 꼬부기캔디가 생기고..

그렇게 잡고/팔고 해서 생긴 캔디로 몬스터를 진화시킬수 있는데요.

진화할때 드는 캔디 숫자는 몬스터마다 다 다릅니다. 보통 50개정도 사용되구요.

피죤의 경우 12개로 가장 적게 들이고 진화시킬수 있고, 잉어킹은 400개나 모아야 되더라구요.

(팁5) 경험치를 올리기위한 진화로는 피죤이 가장 많이 쓰입니다. 제일 흔하게 잡히고, 12개면 진화가 되니까요. 피죤을 잔뜩 모아놓고 럭키에그 사용후 한번에 10마리씩 진화시키고.. 좋죠!

 

몬스터마다 CP란게 있습니다. Combat Point인데요. 대략적인 전투력을 뜻합니다.

진화를 시키면 CP가 확 오르구요. 진화시키지 않은 상태에서도 POWER UP을 통해 CP 및 체력을 올릴수 있습니다.

POWER UP을 시키려면 스타더스트와 소량의 캔디가 필요합니다.

(팁6) 초반에는 파워업 시키지 마세요. 낮은레벨일때 스타더스트 사용해서 파워업 시켜봤자, 레벨 높아진후 더 쎈 몬스터들이 잡힙니다.

 

 

 

몬스터 사냥은 이렇게 하면 되고...

 

 

지도상 포켓스탑 말고, 몬스터가 올라가있는 큰 타워가 있습니다. 이걸 체육관(짐)이라고 하는데요.

여기서 몬스터끼리의 전투가 벌어지는 곳입니다.

짐에서 전투는 아래와 같습니다.

 

 

7. 팀 선택

 

일단 팀을 선택해야 합니다. 빨간팀, 파란팀, 노란팀.. 아직까진 팀에 따른 차이는 없어보입니다. 나중에 전설몬스터가 나오면서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네요.

레벨5 이후에 아무 짐이나 클릭하면 팀을 선택할수 있고, 그후 전투를 할수 있습니다.

 

 

8. 다른팀의 도장 깨기 (공격)

 

포켓스탑과 마찬가지로 짐 근처로 이동하시고, 우리팀이 아닌 다른팀의 체육관으로 가서 클릭합니다.

짐에도 레벨이 있고 몬스터 수도 1마리부터 여러마리까지 가능합니다. 최대 몇마리인지는 모르겠는데.. 6마리 이상까지 가능합니다.

 

상대 짐을 선택후 왼쪽에 짐의 점수가 있습니다. 예를들어 막 만들어진 짐은 2000/4000 이라고 써있고 1마리 또는 2마리가 들어있습니다.

오른쪽 아래 버튼을 눌러 전투를 시작할수 있습니다.

상대팀의 체육관 공략시 6마리의 몬스터로 공격할수 있구요. 이길경우 짐의 레벨이 낮아집니다.

한번 이긴다고 해서 바로 내 체육관이 되는게 아니에요. 점수를 0까지 만들어야 합니다.

점수가 0이되면 체육관이 회색으로 변하고, 다시 눌러서 내가 가진 몬스터중 제일 쎈넘으로 넣고 내껄로 만들수 있습니다.

상대팀의 몬스터가 여럿일 경우, 모두다 이기면 좋겠지만 간혹 한마리만 이기고 질 수도 있습니다.

한마리도 못이긴다면 헛수고이지만, 한마리만 잡아도 짐의 점수가 조금이나마 낮아집니다.

 

 

9. 실제 전투 방법

 

전투가 시작되면 그냥 화면을 마구 누르세요. 그러면 기본공격으로 서로 치고받고 합니다.

그러다가 우리쪽 몬스터 체력 아래 파란색 바가 채워지면 특수기술을 쓸수 있습니다.

특수기술은 화면을 꾹 누르고 있으면 나갑니다.

이 특수기술 바도 길게 1개짜리가 있고, 짧게 5개로 나뉘것도 있습니다. 물론 2, 3, 4개로 나뉜것도 있구요. 몬스터마다 다릅니다.

긴 1개짜리는 채우는 시간도 길지만 그만큼 파워가 쎄구요.

짧은 것들은 그만큼 채우기는 쉬운데 약합니다.

전투후 죽은 몬스터는 리바이브로 살린 후 포션으로 체력보충을 해줘야 합니다.

 

몬스터마다 상성도 있는데.. 이건 여기에 나열하기가 좀 복잡하구요. 기존 포켓몬게임과 같을껍니다.

요건 찾아보세용 ㅎㅎ

 

 

10. 우리팀 도장 지키기 (수비)

 

상대팀 체육관의 점수를 0으로 만든후 내 몬스터를 올려놓으면, 처음 체육관의 상태는 짐레벨2, 점수 2000/4000 입니다.

아마 랭킹1에 내가 올린 몬스터가 있고, 랭킹2는 자리는 있으나 몬스터가 없겠죠.

이때 공격을 당한다면? 내 몬스터 한마리가 6마리의 몬스터와 싸워야 합니다. 당연히 지겠죠... 지면 점수2000이 떨어질껍니다.

아, 수비시에는 직접 전투를 하지는 않습니다. 공격쪽에서만 클릭하면서 전투하는것이지, 수비는 자동전투입니다.

이기는지 지는지도 잘 몰라요.. 나중에 점수가 떨어져 있으면 졌구나.. 하는 정도입니다.

결국 수비하려면 전투보다는 체육관 점수관리를 해야합니다.

점수를 높이려면 같은편 체육관(내 체육관도 됩니다.)에서 "트레이닝"을 해야 합니다.

트레이닝하는 방법은.. 그냥 같은편끼리(또는 내 몬스터끼리) 싸우는겁니다. 방법은 9번과 같아요.

다른점은, 이길경우 우리편 체육관이기때문에 점수가 올라갑니다. 그리고 싸우다가 몬스터가 죽어도 아예 죽은게 아니에요. 포션으로 체력만 보충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점수가 올라가면 몬스터를 체육관에 더 넣을수 있습니다. 짐 레벨이 넣을수 있는 몬스터의 숫자입니다.

처음 짐을 차지했을때 짐의 점수는 2000, 최대 짐 점수는 4000이고, 몬스터는 2마리밖에 못넣습니다.

3마리를 등록하려면? 짐 점수를 3000이상 채우면 자리가 하나 더 늘어나요. 이때 같은편인 다른 게이머가 한마리를 더 넣을수 있습니다.

3마리가 되면 최대 점수도 늘어나죠. 그럼 다시 트레이닝을 통해 짐점수를 올려 자리를 또 만들고, 같은편 게이머가 또 한마리 더 넣어 최대점수를 올리고..

이런식으로 점점 체육관을 공고하게 키워나가는겁니다.

제대로 플레이 하려면 여섯명 이상이 몰려다니면서 짐하나 잡고 같이 올려야해요. 혼자서는 절대 안됩니다.


추천 6 반대 0

댓글목록

런칭되면 아마 이 글은 공지로갈듯요...ㅎㅎ

    0 0

속초가서 직접 해봤는데 이분 말이 진리입니다.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